드래곤볼 파이터즈
  • No. 143   1,181 hit   2018-04-17 13:28:31
잡담 장문)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상적 너프안 +23 (2)
  • User No : 1854
  • 이벤트에 참여해본
    Lv11 점몸램

셀 : 전체적 데미지 너프, 공중 대각 에너지파 궤도 손오공이랑 바꾸기.

 

셀은 모든 캐릭터가 원하는 것들을 전부 독차지한 일종의 만능캐릭터입니다.

기본기면 기본기, 기술들하며 콤보, 프레임트랩, 어시스트까지 완벽한 캐릭터죠.

일부 똥캐들이 중공격이 판정이 구리거나 전진성이 부족해서 고생할때 셀은 둘 다 완벽한 중공격을 쥐고 있습니다. 귀족의 기본기인 앉중 슬라이딩까지 갖고 있구요. 강공격도 길게 잘 뻗습니다. 앉강이 애매하다 하는데 일부 괴물들을 제외해보면 충분히 훌륭한 판정입니다. 덤으로 자신이 뜨지도 않죠.

 

기술로는 신이 내려준 기술인 순간이동류를 보유하고 있고 고속중단기에, 에너지파의 달인이자 원조인 손오공보다 더 좋은 궤도의 에너지파를 자랑합니다.

 

저는 이게 전부 너프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셀은 만능이다. ' 라는게 셀의 기본적인 컨셉이니까요.

그러니까 셀이 자신의 다재다능함을 자랑하면서도 불공평함을 줄이기위해선 전체적인 데미지가 낮아지는 것이 옳다 생각합니다.

스파4의 세스같은 느낌이죠. 다재다능 강력하지만 그만큼 많이 때려라. 라고 한다면 ' 셀이 열심히 때린걸 내가 한방에 뒤집을수 있다. ' 라는 희망을 가질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에너지파 궤도는 좀 바꿨으면 합니다. 안바꾸더라도 손오공도 그러한 공격적인 궤도를 가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6호 : 장기에프화

 

16호의 근본적인 문제는 지상잡기 성공시 말도안되는 프레임이득을 가진다는 점에 있습니다.

장기에프화 라는 표현은 바로 잡기의 데미지를 올리고 프레임 이득을 줄여야된다는 뜻입니다.

장기에프가 스크류 이후에 할 수 있는 행동이 제한되어 있듯이 말이죠.

대신에 잡기 자체가 상당히 위협적으로 변하는겁니다. 좋은 판정, 높은 데미지, 하지만 이후 후상황에 자력으로 정역은 못하게.

 

이렇게 되어도 16호는 여전히 강력한 캐릭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대신 공평해지겠죠.

 

오반 : 앉약 보정 정상화, 머신건킥의 가드백 증가.

 

앉약은 말을 맙시다. 이건 버그입니다.

 

머신건킥으로 넘어가면 오반은 이 게임에서 가장 위협적인 블록스트링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중간에 마음대로 프레임트랩을 깔수도있고 잡기로 이행할수도 있고 그냥 자기 기나 채우게 계속 가둘수도 있죠.

 

드볼파는 방어자가 약자에 속합니다. 절대적 약자죠.

가캔은 아주 위험하며 리플렉트도 사실상 찍기고 다른 선택지로는 중간에 틈을 보고 앉강을 눌러보거나 어시를 호출하거나 메테오를 지르거나 아예 끝날때까지 막아야하죠.

마대캡마냥 어드밴싱 가드로 밀어낼수 없거든요.

그런 환경에서 오반의 머신건킥 압박은 지옥과도 같습니다.

그러므로 이 압박의 유지력을 줄이기 위해서 가드백을 늘리는 정도로 충분히 공방에서의 불합리함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베지터 : 어시의 시각 이펙트 감소

 

베지터 어시가 좋은건 의도라고 생각됩니다.

베지터는 작품내에서도 최고의 파트너 이미지가 강하니까요.

사실은 저도 성능면의 너프를 많이 생각했습니다. 기탄 갯수를 줄이는 식으로요. 하지만 돌이켜보면 큰 문제가 생깁니다.

어시 성능에 너프를 먹는다면 베지터를 고를 이유가 남는가. 라는 점이죠.

베지터를 빼면 어시스트의 선택폭은 넓어지며 그 중 베지터보다 자체성능이 뛰어난 캐릭터는 충분히 있거든요.

당장 3초 내로 떠오르는 캐릭터들로 손오공이나 야무치, 천진반이 있네요.

 

베지터 어시의 가장 큰 문제는 이펙트에 있습니다. 엄청난 기탄의 수에 맞게 가드 이펙트는 물론이고 먼지, 폭발이 정신없이 일어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시야를 방해합니다.

그리고 방어자 입장에선 엄청난 짜증을 유발하죠.

 

사실 일부 공격의 시각적 이펙트를 줄이는 패치는 게임 초창기에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피콜로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패치를 베지터가 피해갔다는게 문제죠.

그러니까 다시 이러한 류의 패치를 통해서 플레이어가 겪는 짜증을 줄이는 것이 가장 공평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취미로 애니메이션 만드는 사람.
  • 1
  • Lv38 디모 삐약 2018-04-17 16:18:14

    베지타 어시는 째트킥이나 쓰게끔 바뀌어야 헙니다

     
  • 2
  • Lv33 죠셉 풀하우스 브레이커 2018-04-18 14:59:29

    베지터는 시각 이펙트가 아니라 발동 유지시간을 절반 이하로 줄이거나 째트킥으로 바뀌어야 함

    셀 에네르기파랑 궤도는 크게 다른건 없는데 셀 에네르기파는 사기고 베지터는 괜춘다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둘다 손보는게 맞지

    Re 점몸램 님이 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3
  • Lv11 점몸램 이벤트에 참여해본 2018-04-18 20:07:29

    Re 2. 죠셉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베지터는 어시잖아요. 어시들은 비교적 강력한 기술을 가져도 괜찮다고 봅니다.

    얘네들은 모두가 쓸수 있으며 쿨타임이라는 제약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저는 오히려 다른 어시스트들이 지금보다 더 강력해졌으면 하는 바램들이 있어요.

    이 게임에 있는 대부분의 어시스트들은 구리구리 하거든요. 특히 돌진계열 어시스트들이요.

    약캐들이 강캐들과 맞서싸우기 위해서는 강력한 어시스트가 필요합니다. 그게 부족하니까 베지터로 집중되는거고 그러다보니까 불만이 집중되는거죠.

    예를 들어서 저는 블루오공의 어시스트가 중단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공중에서 내려찍는데 왜 상단인지 이해를 못하겠거든요.

    이거 말고도 어시스트들의 다양한 버프를 원해요.

    그래도 그 이전에 불공평한 부분은 없어야 하니까 베지터의 눈가리기를 없앴으면 하는거구요.

     

    셀의 경우는 플레이어블이 해당 기술을 가지고 있는점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이 기술은 셀만 쓸수있어요. 베지터 어시를 혼자서 상위호환버전으로 쓴다고 생각해도 되겠죠.

    그래서 너프를 받았으면 하긴하는데 그거 이전에 손오공도 이러한 궤도를 가졌으면 합니다.

     

    베지터가 가지고있는 가장 큰 문제는 이 녀석의 어시스트를 너프먹여버리면 얘는 고를만한 이유가 전혀 없다는 점에 있어요.

    플레이어블 베지터는 정말로 매력없는 캐릭터거든요. 너무 무난하고 특색없고 재미도 없죠. 성능이 구린거랑은 별개에요.

    대부분 베지터를 고른다하면 베지터 자체보다는 어시스트를 보고 집는 경우가 많다는게 현실입니다.

    베지터의 무적대공이 필요하다면 오반을 고르면 됩니다. 오반은 그거 포함해서 더 좋은걸 갖고있거든요.

    궤도 좋은 장풍이면 셀을 고르면 됩니다. 얘는 심지어 빔이에요.

    베지터가 재밌냐고 한다면 솔직히 정말 아니에요. 차라리 야무치 기뉴 뚱부우같이 손맛도 좋고 재미도 있는 애들이 많아요. 16호 18호 히트 처럼 손맛좋고 재밌고 쎈놈들도 있구요. 아니면 블루 베지터를 골라도 됩니다.

    베지터를 정말 베지터를 하고 싶어서 고른다면 그 사람은 베지터의 진심어린 팬이거나 컨셉팀을 짰을겁니다.

    전자라면 블루 베지터를 고른다는 대안이 있으니까 블루를 싫어하면서 베지터의 팬이어야겠네요.

     

    베지터는 그냥 강력한 어시스트 + 무난한 본체라는 컨셉인걸로 충분한거 같아요.

    Re 피오렌치아 님이 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Re 피오렌치아 님이 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Re 바나나맛 김치 님이 2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4
  • Lv38 피오렌치아   2018-04-18 22:05:14

    Re 3. 점몸램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베지터는 공중에서 연타하는데다가 각도가 문제라 그냥 지상에서 연타하는걸로 바꾸면 해결될거 같은데 먼지도 좀 제거하고

    Re 점몸램 님이 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5
  • Lv38 피오렌치아   2018-04-18 22:06:11

    Re 3. 점몸램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이렇게만 되도 에네르기파보다 길어서 강력한 어시라는건 변함없음

    솔직히 베지터 어시는 유일하게 꺼내놓고 가드하면 상대가 뭘 내밀든 내밀지 않든 유리해지는 ㅈ같은 상황이 짜증나는거지

    거기에 먼지까지 포함

     
  • 6
  • Lv11 점몸램 이벤트에 참여해본 2018-04-19 09:19:28

    Re 4. 피오렌치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그정도면 납득되죠.

     
  • 7
  • Lv38 디모 삐약 2018-04-19 09:40:15

    베지타 어시가 짜증나는 점이 뭐냐면 시야 가리기도 탁월한데

     

    배니싱 마저도 잡아버리는다는거죠

     

    이후 2C로 캄보 한 셋 맞으면 허탈함

     

     

    그래서 베지타 어시 나오면 가드 굳혀서 신나게 이지선다 당하든가

     

    뒤로 쭉 빠져야 하는데 나닛? 어느새 와타시가 구석으로..?!

     

     

    진짜 째트킥으로 바꿔야 합니다

     
  • 8
  • Lv38 a Lil4c 포카드 브레이커 2018-04-19 10:20:21

    베지터는 기본성능이 나쁜것까지는 아니라도 좋은것도 아니라

    만약 어시 떡락시킬거면 다른 쪽으로라도 보상을 줘야할듯

    Re 점몸램 님이 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9
  • Lv11 점몸램 이벤트에 참여해본 2018-04-19 10:55:08

    Re 8. a Lil4c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그것보단 매력이 없죠.

    성능은 무난한데 캐릭터가 정말 재미없습니다.

    하는게 질러보는거 뿐이잖아요.

    기탄 질러서 닿으면 베니싱, ex째트킥 지르기, 승룡 지르기.

     

    그 똥캐라는 뚱부우만 봐도 플레이가 아주 다양하잖아요.

    리셋도 있고 밧줄로 묶고 정역심리도 하고 나사가 좀 빠졌지만 기본기도 재밌습니다.

     

    보상이라면 뭔가 이런 매력이 될만한 요소를 줬으면 합니다.

    캐릭터에 특색이 있으면 좋겠어요.

    Re 죠셉 님이 1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10
  • Lv33 죠셉 풀하우스 브레이커 2018-04-19 12:06:20

    Re 9. 점몸램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베지터 어시의 최대 문제가 뭐냐면 미친 유지력에서 오는 '오레노 턴' 인게 제일 문제임.

    범위가 좁은것도 아니고 대각선으로 다른 어시와는 차원이 다르게 장악을 해버리는데다가 폭발 이펙트로 시야 제한은 덤이고

     

    기탄 질러서 닿으면 베니싱 ex 째트킥 승룡패턴 이거 뿐이라고 생각하면 베지터를 아예 어시머신으로 고정하고 생각하시는거 같아보이네요

     

    기본성능이 베지터보다 구린 캐릭이 한둘이 아니고 상당수 캐릭이 잘 안풀릴때 하는 견제가 기탄+베니싱인데 그나마 그것도 잘 안되는 캐릭도 한둘이 아니구요

     

    솔직히 그 어시성능에 플레이할때의 성능이 그정도면 미쳤다고는 안해도 과한거에요. 뚱부우는 기본 성능에도 좀 문제가 있지만 어시도 좋은 편은 아니죠 누가 뚱부우를 중견이나 대장으로 넣습니까

     

    야무치나 천진반 크리링 지구인 3인방도 솔직히 베지터랑 어시+플레이 비교 할때 성능적으로 우위에 있나요?

     

    다른 캐릭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정직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재미 없다고 한다면야 뭐 할말은 없습니다만...

     
  • 11
  • Lv38 디모 삐약 2018-04-19 13:10:51

    사실 무난하고 평범한게 오히려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뚱부우가 아무리 독특하고 재미있어도 픽률이 엄청 저조한데

     

    베지타처럼 무난하고 평범하면 다루기가 쉬우니 픽률은 어느정도 보장되죠

     

    초보분들한테도 거부감 없이 추천될 수 있기도 하고...

     

     

    물론 개캐들이 난무하는 대회에서는 마이너스 요인

     
  • 12
  • Lv38 디모 삐약 2018-04-19 13:14:42

    선택받은 캐릭터만 가지고 있다는 무적 대공기는 물론

     

    공중에서 빅뱅 어택, 파이널 플래쉬 발동 가능하다는건

     

    충분히 플러스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빅뱅 어택은 단발이라서 스파킹 킨 상대 피 까기도 좋고

     

    다른 캐릭터들과의 초필 연계도 매끄러워서 좋죠

     

     

    파이널 플래쉬도 데미지가 4000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에너지파 형식이라서 범용성도 좋구요

     
  • 13
  • Lv33 손빛 관심분야가 다양한 2018-04-19 18:43:46

    베지터 어시가 어이없는건 배니싱 무브를 잡고 거기에 콤보까지 들어가는 점이라고 생각

     
  • 14
  • Lv11 점몸램 이벤트에 참여해본 2018-04-19 19:50:03

    베지터가 자체적으로 무난하고 좋은 캐릭터인건 사실입니다. 컨셉부터가 강한 어시, 무난한 자체 성능 인걸요.

    플레이어블로만 따지면 베지터는 사실 손오공보다 훨씬 밸런스 잘 잡힌 평균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표를 그리면 정중앙에 베지터를 찍고 그려도 될걸요. 조금 옆에 손오공 있구요.

    이 게임에서 가질수있는건 거의 다 가졌어요.

    좋은 성능의 특수 장풍, 무적 대공, 안보이는 광속 돌진기, 아무때나 쓸수있고 잘 들어가기도 하는 초필살기들 등등.

     

    그런데 대부분의 강캐들은 베지터의 상위 호환입니다. 베지터가 이 강캐들 앞에선 자랑할게 하나도 없어요.

    베지터의 좋은 장풍기들은 아무리 날고기어도 기탄류입니다. 빔공격을 가진 강캐들 앞에서는 바로 제압당합니다.

    무적승룡도 오반이 가지고 있죠. 안보이는 돌진기들로는 16호나 블랙오공이 있겠구요.

    똥캐들도 어느정도는 자기만의 장기를 가지고있을터인데 베지터는 그런게 마땅히 없죠.

    그러면 어시가 어느정도 이상 너프 당했을때의 베지터는 이 캐릭터들한테 바로 압살당할겁니다. 입지가 없어질걸요. 상위 플레이어들은 베지터를 완전히 무시할겁니다.

    그럼 이 캐릭터를 캐쥬얼 즐겜 유저들이 잡아서 즐길까요. 글쎄요. 더 재밌는 픽이 많거든요.

    그러고나면 입문픽이라고 베지터가 추천받고서는 조금 잡다가 바로 버려지는 신세가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베지터 어시 너프에는 상당한 신경을 들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너프한다면 그때는 플레이어블 베지터에게 어느정도 큰 변화가 주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변화라는게 꼭 새로운 장기가 생긴다라는게 아니라 성능적인 변화가 되어도 좋아요.

     

    결국 베지터가 전쟁노래 사령관 꼴이 나면 안되니까요.

     
  • 15
  • Lv11 점몸램 이벤트에 참여해본 2018-04-19 19:50:36

    가벼운 너프라면 문제 없죠.

    기탄 갯수 조금 줄여보던가 궤도를 살짝 안쪽으로 당겨서 공격성을 줄이는 식으로.

     
  • 16
  • Lv38 디모 삐약 2018-04-19 20:58:34

    글쎄요;

     

    굳이 베지터에게 큰 변화를 줘가면서까지 어시 하향을 먹어도 캐릭터 선택을 하게끔 해야 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상태에서 본체는 그대로고 어시는 너프먹는다 해도 다루기가 편해서 솔직히 똥캐들보다는 자주 나올걸요.. ㅋㅋ

     

     

     

    또한 선택 횟수가 낮아질걸 걱정해서 밸런스 패치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베지터가 드래곤볼이라는 작품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긴 하지만 게임에서도 중요한 입지가 필요하다..?

     

    그건 아닌거 같네요

     

     

    베지터 성능이 구려도 베지터를 좋아하는 사람은 고를겁니다

     
  • 17
  • Lv38 디모 삐약 2018-04-19 21:00:56

    그리고 전쟁노래 사령관은 카드 게임 특성상 완벽한 상위호환 대체제가 있으면 전혀 쓸 필요가 없지만

     

    격투게임은 아예 캐릭터 특성 자체가 같을 수가 없으니 완벽한 상위호환은 있을 수 없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입지가 줄어도 전쟁노래 사령관처럼 아예 안 쓰이지는 않을거에여

     
  • 18
  • Lv11 점몸램 이벤트에 참여해본 2018-04-19 21:33:33

    일단 어느 캐릭터가 있으면 그 캐릭터를 고를 이유는 반드시 있어야된다 생각합니다.

    특히 격투게임은 캐릭터 하나하나가 소중해야 되요. 얼마나 중요한 입지인지는 상관 없어요. 어떤 캐릭터가 됐건 누군가가 고를 이유가 있어야됩니다.

    캐릭터 게임인 이상 그 캐릭터니까 라는 이유만으로 충분할수도 있겠지만 드볼파는 캐릭터 게임이면서도 좀 경쟁적인 게임이기도 하니까 그 외의 이유도 있어야 된다는 입장입니다.

    그리고 밸패를 한다면 똥캐들도 버프를 먹으면서 같은곳까지 입지가 오를수도 있다는 점도 잊으면 안됩니다.

    저는 상향평준화를 바라기 때문에 베지터가 내려갈때 다른 캐릭터들은 오를거라는 생각을 하고있거든요.

    그렇게 된다면 그 내려간 베지터를 어느정도 배려해야 되구요.

    베지터가 뒤쳐져서 없어지지 않으려면 말이죠.

     

    계속 말하지만 일정 선까지는 저도 어시 너프를 반대하지 않습니다.

     
  • 19
  • Lv33 죠셉 풀하우스 브레이커 2018-04-19 21:49:45

    전쟁노래 사령관이랑 베지터랑은 각 작품에서 가지는 위치가 전혀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예시에는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배패스타일로 비유하자면... 

    킹오파 카드게임이 있고 거기서 94 미국맵 흑형심판이 죠오온나 사기성능을 가졌다가 너프먹고 98맵에 안나오는 것처럼 고인된거랑

    전통의 강캐+주인공 라이벌인 이오리가 너프먹고 99 이상으로 어정쩡한 중캐가 됬다라고 비유하면 되겠네요.

     

    그래도 이오리 좋아 하는 사람은 이오리 합니다. 02 쿄레기도 하는사람은 했구요

     

    핵폐기물급으로 너프하자는것도 아니고 납득 가능한 선에서 너프하자는거고 그래도 기본 성능은 구린 캐릭도 아닙니다.

     

    위의 본문에 다른 캐릭 너프하자는 말에 반박하는 사람 있나요? 베지터도 이부분에서는 자유롭지 못합니다. 실드 칠수 있는게 아니죠.

     

    반대로 말하자면 현재 게임에서 3:3 매칭이고 캐릭수도 그렇게 많지 않은데도 보던 캐릭 보고 또 보는 수준인데

     

    그럼 픽률이 낮은, 예를 들면 뚱부우나 지구인 3인방이나 소년오반 오천크스 잼뉴 등등도 버프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안되니 일단 약캐가 비빌수 있는 수준으로 너프는 하자는거죠.

     

     

     
  • 20
  • Lv38 a Lil4c 포카드 브레이커 2018-04-20 03:59:52

    오천크스는 떡상중이고 지구인도 천진반 야무치는 기초성능 괜찮은 편일텐데요

    Re 피오렌치아 님이 2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21
  • Lv38 피오렌치아   2018-04-20 11:29:48

    Re 20. a Lil4c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천진반은 의외로 기본기 판정이 좋다는것과 배구권에서 이어지는 배니싱 콤보의 우월함

    그리고 강력한 데미지로 재평가 받고 있고

    야무치는 어시가 괜찮은 편이라 의외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낭아풍풍권을 이용한 정역이지도 상당한 편이고 다만 단점은 콤보 딜이 약하다는 것

     
  • 22
  • Lv01 바나나맛 김치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4-20 19:48:42

    Re 3. 점몸램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어시가 중단이면 확정가드 가불이 너무 쉽게 나와서...

     

    블루오공은 그냥 연속기 마무리용으로 만든 어시 같더군요

     
  • 23
  • Lv22 영은 로그인하기 귀찮은 2018-04-21 04:51:00

    베지터 어시가 너무 좋아서 거기에 초점이 맞춰져서 본체가 과소평가될때가 많던데

     

    베지터는 메인으로도 상당히 좋은캐릭입니다

     

    게임내 세개뿐인 무적승룡보유한것도 메리트가 큰데 얘는 공중에서도 승룡을 쓸수있어서 초대시를 공중에서도 안전하게 요격가능하기에 좋은궤도의 공중기탄과 함께 안정적인 3번운영이 가능하죠

     

    과하게 좋은 어시성능때문에 픽률이 높다보니 그만큼 연구가 많이되서 강점이 많이 나타났다고 볼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지금으로선 메인캐릭으로 쓰라고해도 야무치 천진반보단 베지터가 확실히 낫다고 봅니다

    1. 피오렌치아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손빛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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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36 에스퍼
2017-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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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36 가토레이
2017-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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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04 토마토맛잇다
2018-10-11
15:17:55
166
169 정보 17호 트레일러 +2
여기가 아닌가보다
Lv38 zealotsut
2018-09-25
01:46:09
477
168 영상 초오공 솔로 스파킹콤보
ㅎㅎㅎ
Lv31 eLKay
2018-09-01
20:55:41
586
167 정보 새 스토리모드?와 신규캐릭 +1 (2)
군바리
Lv34 직빵맨
2018-08-06
16:17:24
1,484
166 영상 브로리,버독,피콜로 구석 절명
ㅎㅎㅎ
Lv31 eLKay
2018-07-29
23:22:37
600
165 잡담 곧 또다른 ' 캐릭터 패치 ' 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해본
Lv11 점몸램
2018-07-25
22:32:37
819
164 정보 노멀 손오공, 노멀 베지터 공개 +3 (3)
배페인들의 영웅
Lv38 아나킨스카이워커
2018-07-24
23:00:04
985
163 영상 자마스 구석콤보
두 눈이 번쩍
Lv38 사기사와 후미카
2018-07-24
17:28:25
369
162 정보 카즈노코의 캐릭터 티어 +5
킹오파 방송국
Lv38 팔신암
2018-07-08
20:40:23
1,353
161 영상 오공 간단한 스파킹 콤보
두 눈이 번쩍
Lv38 사기사와 후미카
2018-07-06
10:14:33
632
160 영상 흔한 드볼파 대회 48강 경기 +1
눈팅하고 있는
Lv38 alpha10th
2018-07-02
13:32:01
806
158 영상 초오공 필드,구석 절명콤보 (수정)
ㅎㅎㅎ
Lv31 eLKay
2018-06-13
21:05:07
836
157 영상 Go1 vs Fenritti (부제: 셀게임) +3
관심분야가 다양한
Lv33 손빛
2018-06-04
21:23:50
966
156 공략 합체 자마스 기본 공략 영상입니다. +1 (4)
새내기
Lv31 아랑쨩
2018-06-01
17:38:32
908
155 잡담 오늘 베지트랑 합마스 나오네요 +4
자유의 날개
Lv38 스턱에몸을맡겨라
2018-05-30
11:22:17
874
154 영상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 최강자전
새내기
Lv38 ■이음■
2018-05-21
11:24:42
914
153 영상 브로리 필드용 솔로 기 6개 콤보
ㅎㅎㅎ
Lv31 eLKay
2018-05-20
02:14:30
729
152 정보 드볼파 청년오반,16호,셀,베지터 밸패 간단소감
Lv38 피오렌치아
2018-05-09
13:42:48
1,368
151 정보 5월 9일 패치 공지 +9
글 쓰는 재미가 나는
Lv38 김식
2018-05-08
00:05:50
1,196
150 정보 트랭크스 배니시 콤보 먼지 팁
삐약
Lv38 디모
2018-05-05
13:07:54
781
149 영상 베지트 공개 +6
삐약
Lv38 디모
2018-04-29
00:10:01
1,633
148 정보 밸런스 패치가 드디어 예고되었습니다. +3
이벤트에 참여해본
Lv11 점몸램
2018-04-27
12:40:38
970
147 영상 합체 자마스 PV +1
하하하
Lv22 손탈
2018-04-25
21:53:42
987
146 영상 GO1 버독,베지터 스파킹 콤보
두 눈이 번쩍
Lv38 사기사와 후미카
2018-04-19
20:52:42
976
144 정보 이번에 발표된 신캐는 합체 자마스네요. 잡지샷 추가. +3
이벤트에 참여해본
Lv11 점몸램
2018-04-19
17:53:55
1,136
143 잡담 장문)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상적 너프안 +23 (2)
이벤트에 참여해본
Lv11 점몸램
2018-04-17
13:28:31
1,181
142 영상 드볼파 셀,오반,16호 너프 언제 할까요 +2 (1)
Lv38 피오렌치아
2018-04-17
00:58:42
905
141 영상 21호 개막 한방콤보 +1 (2)
관심분야가 다양한
Lv33 손빛
2018-04-12
01:44:27
1,120
140 영상 브로리 실전용 솔로 기 7개 콤보 (1)
ㅎㅎㅎ
Lv31 eLKay
2018-04-07
21:22:04
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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