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lty Gear
  • No. 109   286 hit   2018-09-19 16:58:50
기타 잡담 길티기어 등장 역사. 간단한 요약. -1- +2 (4)
  • User No : 10201
  •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오의

 

 

길티기어는 사실 등장도 힘들었던 게임이었습니다.

 

 

 

길티기어는 ps1으로 처음 나온 게임으로 당시 절명 필살기인 "살계" 시스템을 가져왔고 차지 시스템에 고퀼리티 음악 서양같은배경 스타일 게임등 독특한 세계관 b급치고는 상당히 좋은 게임스타일을 자랑하던 게임이었습니다.

 

다만 이게임의 탄생도 쉽지만은 않았는데 과거 회사 "아크 시스템 웍스"는 과거 90년대 시절에도 하청업체로 일을 자주 하던 게임회사 였습니다. 즉 회사 IP게임이 없다시피 했던 게임회사였고 결국 도산하기 일보직전까지 가게 되자.. 당시 이게임의 아버지 인물인 "이시와타리 다이스케"가.

 

"도산 하기전 한번 내마음대로 게임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라고 아크회사의 사장한테 부탁을 하게 되었고 사장은 승낙을 하면서 이시와타리는 게임을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당시 3d 열풍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걸 캐치하고 있던 그는 3d게임으로 길티기어를 제작할려고 했습니다만.. 자금력이 워낙 힘든 상황에 3d기술도 당시 미흡하여 결국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길티기어는 최초의 기획은 3d 였습니다.

 

제작 당시에 이시와타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락앤롤 장르" 음악을 표방하는 게임을 제작하고 싶어하여 길티기어 안에는 상당수가 락앤롤 오마쥬격 이름과 캐릭터가 상당수가 많이 등장하게 되는데 그당시 이시와타리는 아크회사 신입이었고 "악보를 전혀 볼줄 모르는 사람" 이었습니다.

 

즉 옛날 락앤롤 가수들과 비슷한 노선인데 당시 연주자들에게 "이렇게 징징징 음을 내는 음악" 이라면서 자기가 생각한 음악을 연주 하도록 온몸으로 표현을 하면서 길티기어 음악이 초창기에 탄생을 하였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 악보와 악기를 다룰줄 알기 때문에 스스로 악기를 연주하면서 제작하고 있는데.. 이당시는 이러한 어려움으로 bgm을 제작하고.

 

세계관, 캐릭터 설정 까지 혼자서 맡아가면서 제작하였을뿐만 아니라 당시 회사자금이 워낙 어려워 스스로 "솔 배드가이" 성우를 맡아서 제작하게 됩니다. 당시 이시와타리의 이야기에 따르면 연기하는게 창피해서 "술 마시고 연기 했습니다." 라고 말하곤 했죠.

 

3d로 제작도중 어려운 환경속에 길티기어는 도트로 노선을 바꿔버리고 제작하여 ps1으로 발매하여 "괜찮은 b급 격투게임" 이라는 평가속에 어느정도 팬들에게 좋은기억으로 남으며 어느정도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시와타리의 도박에 어느정도 성공한 아크회사는 도산까지는 면하게 되면서.

 

다만 살계시스템이 당시에 CPU도 자주 사용할정도로 난이도까지 어렵고 수많은 버그와 무한콤보 "당시 최고 난이도의 저스티스"까지 합쳐져 B급이라는 평가를 내릴만 했죠.

 

이작품의 후속작을 제작하게 되는데 그게 "길티기어 젝스"였으며.. 당시 혁명적인 그래픽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만듭니다.

 

 

2000년대에 나온 후속작 "길티기어 젝스" 당시 저런 깨끗한 그래픽의 게임이라 충격도 대단했습니다.

 

프레임적으론 다른 격겜과 다르게 부드럽진 않았지만 대신 깨끗한 그래픽과 "스피드적인" 게임 시스템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당시 ps2로 인하여 많은 격겜 유저들에게 알린 시리즈 이기도 합니다. 당시 격겜에 흔하지 않게 "한글화 더빙" 까지 했던 작품으로 이게 이그젝스 까지 이어져 팬들에게 상당히 많이 알려지게 되어 커뮤니티 형성에 도움되기도 했지요.

 

여담으로 길티기어 장르 자체가 "주인공들"이 특이하다고 평가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주인공 "솔 배드가이"는 나쁜남자 표본적인 분위기 캐릭터 였고 라이벌격 캐릭터 "카이 키스크"는 캐릭터가 성실하면서 친절한 성격.. 하지만 솔만큼은 싫어하는 성격으로 만들어서..

 

옛날 주인공은 성실하고 라이벌은 삐뚤어진 성격이던 매체를 비틀어버렸죠. 이게 동인시장쪽 2차 창작에 상당히 영향을 많이 줘서 여성측 유저들도 많이 끌어오는것도 성공했던 작품이 길티기어 이기도 했습니다.

 

그후 후속작 "이그젝스"로 상당한 35만장이라는 판매량을 선보이며 좋은 성적을 보였지만 지속 되는 확장팩 깔기 신공 덕분에 점점 팬들에게 실망감을 주기도 했지요.

 

 

세계관이 방대한 작품.

 

 

 

단순 격투게임중에서 세계관이 방대하며 재미있기도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건 당시 많은 미디어와 소설들을 발매하며 활발히 공유도 해왔던것도 이유였으며... 지금도 어느 격투게임들과 비교해도 이정도 세계관이 방대하여 짜여진 작품을 보기는 힘들죠.

 

하지만 길티기어는 세가한테 저작권 판권으로 인하여 신작을 못만들었던 전적이 있는데 그덕분에 공백기가 너무 길어서 미디어와 소설이 너무 오래전에 나왔던 물건들이라 지금은 찾아보기도 힘든 물건이라... 이런 세세한 세계관과 설정을 알아보기는 힘들었습니다.

 

덕분에 저도 그랬지만 수많은 루머들도 많았고.. 이정보들을 찾기위해 여러곳을 돌아다니곤 했었죠. 지금은 xrd가 나오면서 이러한 부분을 매꿀려고 노력하는 아크 회사지만 지금도 이런 복잡한 설정에 이해가 안되는 팬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현재 2018년 까지 알게된 설정만 약간 요약을 해볼까 합니다. 물론 그래도 틀린것도 있을꺼에요.

 

워낙 세계관도 복잡하고 공백기가 길었던 시리즈였기 때문입니다.

 

 

성전.

 

 

 

여기에 들어가기 전에 길티기어 세계관에서는 미래를 알아봐야 하는데 우리현대 미래는 자연스럽게 가정제품과 전자기기를 사용하면서 과학에만 의존하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이때 갑자기 전자기기가 먹통이 되고 대혼란의 사건이 벌어지게 되는데.

 

대현자 라는 사람이 "법력"을 들고와 일상생활에 사용할수 있는 이론을 보여주면서 과학력 대신 "법력"으로 사람들이 일상 생활을 할수 있게 되어 안정화가 됩니다. 당장 알겠지만 우리들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문명들은 당장 전기와 화석연료등 없으면 불편함을 초월해 엄청난 대혼란이 오는 사건이 됩니다. 그러나 이게 법력이라는 어디선가 온지 알수 없는 효율적인 에너지원이 생겨서 해결되었고.

 

그래서 길티기어 본편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는 사람이 소수일정도로 미래의 기계 문명은 뒤쳐져 있습니다.

 

또한 법력은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무한으로 에너지를 만들어낼수 있는 놀라운 결과를 선보였고 덕분에 이런 산업혁명부터 발달 해온 문명이 뒤쳐져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환경오염 문제도 해결되기도 하였죠. (물론 완전히 화석연료를 버리지 않고 사용하는 "체프국가"도 존재)

 

이런 엄청난 에너지 효율을 이끌어내는 원리를 알수가 없어 과학자들은 이걸 "백야드 가설" 이라는걸 만드는데 "우주 어딘가에 밀대한 정보량과 에너지가 존재하는 만물의 근원"에 힘을 빌려오는게 아니냐?? 라는 가설을 세우게 되지만.. 당시 과학자들도 이게 실존할리가 없다고 여겨결국 그냥 이론에만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3명의 과학자가 "기어프로젝트"를 만들게 되는데 그과정 실험체가 탈주.. 여기에 또다른 기어 "저스티스"가 폭주하여 2074년 먼저 일본나라를 날려버리고 그결과 후폭풍으로 한국도 상당히 많은 피해를 입게 되었으며.(이건 좀있다 진짜 이유를 서술하겠습니다.)

 

저스티스는 "인간한테 반기"를 들게 되면서 대전쟁인 "성전"이 발생합니다. 이런 기어들을 처리할 단체인 "성기사단"을 인류를 만들게 되어 대전쟁이 시작됩니다.

 

이런 기어가 인간한테 반기를 들기전 미리 예측했던 과학자 "프레데릭"은  "아웃레이지" 라는 신기를 제작하여 기어와의 결전을 대비를 하였으나.. 아웃레이지는 너무 강대한 힘을 가져 왠만한 인간을 사용하기가 어려워 결국 이걸 8개를 쪼개서 제작 하였습니다.

 

 

 

 

 

프레데릭이 만든 아웃레이지의 합쳐진것.

 

 

 

그 프레데릭 과학자는 바로 솔배드가이 즉 길티기어의 주인공 그분입니다.

 

그리고 프레데릭 과학자는 "솔 배드가이" 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게 되는데.. 그가 과거 "기어프로젝트"를 과여해온 3명의 과학중 한명이자 탈출한 실험체중 한명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기어프로젝트로 인해 많은 피해를본 세계에 대해서 속죄를 하기위해 기어를 때려죽이며..

 

기어를 만드는 시설을 전부 파괴를 하며.. 그는 떠돌이 생활을 계속 하게 됩니다. 솔 배드가이 이름 자체는 당시 "차연적 아종" 이자 흡혈귀이던 슬레이어는 그런 고독한 생활을 해온 그를 보곤 "솔 배드가이" 라는 명칭으로 부르게 되어 그게 정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어의 피가 폭주가 욕구가 계속 이어지기 때문에 기는 자신의 기어의로써의 충동을 이겨내기 위해서 헤드기어를 만들기도 합니다.

 

 

기어의 힘을 봉인하는 헤드기어.

 

 

 

 

성기사단 기어와의 대전쟁 에서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자 최후의 보류.

 

 

이과정에서 알수없는 강대한 힘을 지닌 "솔 배드가이" 남자가 성기사단에 들어가 혼자서 기어들을 대량으로 처리하였고. 젊고 유능한 "카이 키스크"와 최초의 성기사단 단장 "클리프", 약간 오만하지만 천재 "화이트 레오"" 까지 합쳐지면서 성기사단은 인류에게 커다란 희망이 되었고.

 

특히 카이 키스크는 온화한 성품과 카리스마와 인망이 엄청나였고 수많은 전투에 엄청난 성과를 거두어 사람들에게 "영웅"과 같이 추앙받았고..클리프는 이런 카이한테 "성기사단 단장"을 카이한테 물려주었고. 당시 최고의 아웃레이지 신기이던 "봉뢰검" 까지 하사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온화한 성품이 약점이 되어 카이의 마음을너무 급박하게 만들었는데.

 

 

 

카이는 "모든 사람이 웃어주는 세상.. 행복한 세상을 위해" 싸우던 인물.

 

 

이런 마음씨가 강한 인물입니다. 실제 성전 당시 "기어에게 죽어가는 부하들.."(다들 카이랑 솔만큼 강한것도 아니라서 대부분 성기사단은 기어한테 죽으러 가는거랑 비슷합니다.)

 

그때 부하들의 유언은 "당신은 세상의 희망입니다!!!" 라는 말만 들어오면서 주변인물이 죽어온걸 보아왔으니.. 저런 마음으로 자신을 희생하며.. 정의만 생각하는 인물로 성장한건 어쩔수 없는 운명일지도 모릅니다.

 

"또 익서드에서 배드맨이 카이한테 보여준 악몽은 자신의 부하들이 죽어가는 거였고 그때 카이의 절규는 그가 어찌 성장했는지 알게 합니다."

 

 

그런 정의로운 인물인 카이와 다르게 "기어를 죽이고 자신의 속죄를 위해" 살아가는 존재 "솔 배드가이" 다른 성기사단들과 다르게 난폭하고 기어를 때려죽이는거 외에는 하는 일은 거의 없었죠.

 

그가 기어를 죽이는 것도 "증오와 복수심"을 위해 움직였던걸로 그려집니다. 그런 모습이라 솔도 겉으론 평범하지만 카이랑 만났을때 약간 두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카이가 기어를 처리하는 모습은 증오와 복수심이 강하여 상당히 무시무시 하였고.

 

솔도 사실 기어라는걸 숨기고 있었기 때문에 카이가 솔에게 시비를 걸었을때 솔은 "설마 내가 기어라는걸 알게된건가?" 라고 생각했다고 하죠.

하지만 카이가 단순히 솔에게 시비를 걸은건 당시 비협조적인 그를 싫어했던것도 있지만. "자유롭게 행동하는 자유로움"을 그한테 느껴 컴플렉스를 느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성전 전투는 사실 한번은 인류가 큰 패배를 하였습니다.

 

 

보통 루프전의 성전이라고 불리는데 미디어의 "드라마 cd"의 내용에 따르면 카이 키스크는 전투 도중 "기어한테 사망" 하였고 상당한 인원수의 성기사단이 죽게 됩니다. 이때 솔한테 "성시사단 단장을 맡아줘." 라는 유언을 남기며.

 

인류의 희망이던 영웅이 죽게 되면서 "희망" 자체를 잃게 됩니다.

 

솔은 그 유언을 받아들여 성시기사단 단장이 되어 열심히 기어들과 싸워가지만 "카이가 없는 희망.." 이라며 그의 죽음을 침통해 합니다. 열심히 솔 배드가이 안에 있던 인류는 열심히 싸워 "저스티스"를 쓰러뜨리는걸 성공 하게 되지만...

 

저스티스의 의지를 이은 다른 사령탑 기어가 등장 하면서. 인류는 다시 멸망의 길을 가게 됩니다.

 

 

이 기어는 자신의 어머니를 죽인 인류를 증오를 하며 깨어나자 마자 상당수의 인류를 죽이고 당시 성시가단과 우호적인 "젤리피쉬 쾌적단" 조차 전멸을 하였으며... 솔과 이 사령탑 기어는 최후의 전투를 하게 됩니다. 저스티스의 의지를 이은 기어의 이름은 "디지"였으며...

 

솔이 저스티를 언급하자 "함부러 어머지는 언급하지 마라!" 라며 화를 내어 성전을 인류의 패배 가까이 가게 됩니다.

 

 

하지만 당시 시간 여행중이던 "이노"가 "그남자" 를 만나 대화를 하였고.. 이과정속에서 흥미를 느껴 "모든걸 과거로 돌리게 됩니다."

 

즉 이노가 아이러니 하게 인류를 살린겁니다.

 

 

이런 과거로 돌려서 카이를 살려주면서 인류는 희망을 잃지 않게 되면서 "인류가 승자가 됩니다."

 

 

 

 

디지 : 뭐지.. 이 그리운 느낌은

 

오더솔 : 후욱 후욱....

 

디지 : 당신은?

 

오더솔 : 없애 버리겠다!!!

 

 

 

길티기어 엑센트 코어 에서 중전관리국 크로우가 "자신의 심상에 존재하는 기억을 구현화 하는 기계"를 사용하는데 디지는 아주 그리운 느낌이 들었으며.. 그곳에 등장하는건 자신을 도와준적이 있던 "솔 배드가이." 하지만 자기가 알고 있던 솔과 다른 의상을 입었으며.. 디지를 증오 스럽게 쳐다보며 "죽이겠다!"가 표합니다.

 

이건 아마 드라마 cd 안에 있던 인류가 패배했던 성전 일부분을 기계가 디지가 어렴풋이 봉인된 기억으로 구현화 했던게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팬들은 저장면이 뭔지 도통 예상을 할수 없었죠..

 

 

기어 프로젝트.

 

 

당시 "프레데릭", "아리아", "그남자" 라고 불리던 남자 3명이 관여 하던 프로젝트 입니다. 이 설정은 과거 수많은 팬들이 루머도 많았고 정보도 없었어요.. 그남자가 대체 뭔목적으로 저랬던거지?? 하면서요.

 

이게 훗날 xrd를 통해서 더욱 자세히 알려주게 되지만 과거 길티기어를 플레이를 하면 간간히 이프로젝트가 뭔지 알려주게 됩니다.

 

 

안지 : 기어는 정말 사악해??

 

솔 : ?!!!! 기어는 병기다! 사악하지 않으면 대체 뭐란 말이냐!

 

안지 : 내가 전쟁을 잘알고 있거든.. 뭐랄까..

 

솔 : 그.. 그만! 더이상 말하면 용서 못한다!!

 

안지 : 인류의 진...

 

솔 : 흐아아아앗!!!!

 

길티기어 젝스 안지와 솔의 대화에서

 

 

이렇게 중간중간에 대략으로 알려주기도 했는데 실제 기어프로젝트는 쉽게말하면 생명체 인류를 진화 하는프로젝트와 같습니다. 그래서 "어느 환경에든 익숙해지는 생명능력", "노화하지 않는 젊음.", "빠른 상처 치유능력" 등등 인류가 그렇게 원하던 "불로불사능력"도 실현이 가능한 프로젝트.

 

기어라는 분열세포를 이용하면 불치병에 걸린 사람이라도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즉 원래 의도는 이런 생명능력을 극대화 시켜서 의료용도로 제작하던 프로젝트지만.. 과학자의 이론을 좋게만 활용되지 않던게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 입니다. 정부는 군사쪽 효율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생화학병기, 핵병기도 개발되는게 인류의 역사입니다.

 

즉 이러한 프로젝트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금줄인 "스폰서"까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자신의 연구 결과를 위해서 비인도적 행위도 한적이 있죠.

 

아니, 그렇다고 만은 할 수 없어. 미씽링크가 확인되는 종에게서는 적잖은 멸종이 존재해. 생물 진화의 궁극적인 목적은종을 영구적으로 존속시키는 거다. 멸종은 진화가 성공한 예라고는 할 수 없어. 이건 우리들 인류에게도 적용돼.올바른 진화를 달성하려 하는 우리들에게 "계시"가 개입해, 다른방향으로의 진화되게 해 버린다면.......

 

우리들은 멸망의 길을 걷는게 돼.

 

길티기어2 sss설정집 삽화 대화 그남자편에서 "그남자"의 대사

 

 

해당 이미지는 xrd 게임의 장면.

 

프레데릭 : ..... 아리아, 전부 이녀석의 헛소리야.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지 마.

 

그남자 : 하하하, 헛소리라니 너무 한걸? 프레데릭. 가설이라고 했잖아.

 

아리아 : 그.... 그래서, 프레데릭은 어떻게 생각해?(시리어스 이야기 때문에 떨리는 목소리로)

 

프레데릭 : 자신의 길은 자신이 정하는게 제일이다. 누군가의 손에 의해 변하는 일 따위 못 봐줘.

 

아리아 : 다행인걸.... 프레데릭도 나와 같구나.

 

 

길티기어2 sss삽화 그남자편에서.

 

 

 

그남자가 이런 위험도 존재한 프로젝트를 실행할려고 했던건 아마 여러 이유가 있을겁니다. 백야드를 발견하여 인류의 멸망은 발견한 "오리지널맨"의 예언을 듣고 이러한 멸망을 피해 인류를 더욱 강해지게만들어 멸망을 피하기 위함과.

 

또 다른 이유로 소중했던 존재가 불치병에 걸려서 얼마 살수 없는 시한부 였기 때문에.. 라는 이유도 있을겁니다.

 

 

 

기어 프로젝트는 이론적으로는 만능 이지만 병기로 사용될 위험이 큰 프로젝트.

 

 

프레데릭도 굉장한 프로젝트지만 이걸 군사적으로 이용될경우 큰위험에 따른다. 라는걸 그남자한테 이야기를 하였고 그남자도 그부분에 대해서 인지를 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조건을 넣게됩니다.

 

 

1. 모든 연구 성과는 평화적 목적으로만 이용할 것.

 

2. 연구팀 멤버 전원의 신변 및 재산 보호.

 

3. 연구 실용화 때까지 현 연구팀의 멤버를 유지, 연구 비용, 시설, 설비 등을 제공할 것.

 

4. 이 조건을 세계에 공표할 것.

 

5. 이 조건을 정부에서 어길시 모든샘플과 연구 자료를 파기 시킨다.

(그남자는 실제로 어길시를 예측해 파기할 장치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런 조건이야기 도중 프레데릭한테 중요한 이야기를 할려고 했던 그남자.

 

 

갑자기 아리아의 등장으로 잠시 말을 멈추는데.

 

 

갑자기 어딘가 몸이 아픈지 괴로워 하는 아리아.

 

 

잠시뒤 괜찮다면서 웃던 아리아 지만.

 

 

그남자는 아리아가 이미 얼마나 심각 하게 병세가 악화되었는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프로젝트는 급박하게 진행시킨듯 했는데 이두남자와 친했던 여인 "아리아"가 불치병에 걸려서 시한부 인생으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당시 연인이던 프레데릭을 알지 못했으나 그남자는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빨리 실행 시킬려고 했던걸로 보입니다.

 

 

그남자를 통해서 아리아가 불치병에 걸린걸 알게된 프레데릭.

 

 

프레데릭 그도 선택 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소중한 존재를 위해서 그들을 기어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당시 자본쪽으로 지원이 강한 미국 "백악관"에 지원을 받아 기어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그년도가 2016년도 였으며 프로젝트가 차즘 진행되며 피실험체로 프레데릭 스스로 지원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아리아를 살리기 위해 두명은 힘을 합쳐 진행한 프로젝트.

 

 

하지만 그프로젝트는 인간이 자연의 범주를 어긴 신에 대한 반항이었으며.

 

 

피실험체 이던 프레데릭이 폭주를 하여 완벽한 기어가 되었고...

 

 

이두명의 친구는 서로 적이 되다..

 

 

 

기어프로젝트는 피실험체의 도주와 이유를 알수없는 폭발로 인해서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이프로젝트는 인류가 건드려서는 안되던 결과 라는것.

기어들의 폭주와 위험성은 상상이상이었으며... 그위험성은 인류에게 멸망을 부를수 있던 물건 이었던것.

 

하지만 기어프로젝트는 다시 진행 되었고 이번의 소체는 프레데릭의 연인이자.. 그남자도 소중했던 존재 아리아를 피실험로 만들어 그녀의 병을 고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스폰서인 국가쪽이 원하는건 오직 "병기" 결국 어쩔수 없이 프로젝트를 이어가기 위해서 저스티스를 완전 병기화 시키고 기어들을 전쟁용으로 제작하였으나.. 그남자는 저스티스를 "사령탑"으로 설계하여 기어들을 멈출수 있도록 만들어 병기로 이용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봅니다.

 

하지만 저스티스는 알수없는 이유로 폭주를 하였고 일본에 엄청난 숫자의 괴물이 뛰쳐나오던 현상이 일어나 결국은....

 

 

폭주하는 완전체 저스티스 그남자는 아리아 보고 힘내라며 폭주를 이겨 보도록 하였지만..

 

 

폭주는 예상범위를 훨씬 초가 하였고.. 결국 그남자는 선택을 해야 했다.

 

 

일본에 발사되는 "감마 레이" 일본은 한순간에 수많은 사람들과 땅이 소멸되었으며..

 

아리아 : "나는 대체 무엇을 쏜거야!!" 절규..

 

 

모든건 세계를 위해서... 소중한 친구의 병을 고치기 위해서 시작한 프로젝트..

 

하지만 그남자는 이사건으로 최대 세계의 적이 됩니다.

 

 

다음은 -2- 에서.

1. Dr.Faust 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2. 닉빵을 못하는죄 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3. red_eye 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4. 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 1
  • Lv07 Dr.Faust 새내기 2018-09-20 11:05:55

    잘 읽었습니다 

     
  • 2
  • Lv22 파닥파닥 새내기 2018-09-23 00:39:43

    잘 읽었습니다. 다만, 종종 문맥적으로나 문법적으로나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다소 보이네요...ㅎㅎ 수정해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Guilty Gear
게시판 이용 안내 (13)
배틀페이지 운영자
Lv30 에스퍼
2017-01-24
23:23:25
1,101
110 격겜몰라도 재밌음 +1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5 울피
2018-09-25
16:32:43
1,123
109 기타 잡담 길티기어 등장 역사. 간단한 요약. -1- +2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오의
2018-09-19
16:58:50
286
108 Xrd 잡담 길티기어 몇년만에 풀렸던 떡밥.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오의
2018-09-14
02:21:20
363
104 기타 정보 킬라킬과 콜라보 예정인가 봅니다. +2 (1)
커미션 받아요
Lv38 카따리나
2018-06-14
13:57:16
1,272
103 Xrd 영상 Rev2 2.1 엑슬 콤보 +2
커미션 받아요
Lv38 카따리나
2018-05-02
12:10:12
1,072
102 Xrd 잡담 후속작이 왜 안나오나헀더니 드볼파에 힘쏟고있었... +1
커미션 받아요
Lv38 카따리나
2018-02-10
21:56:04
1,525
100 Xrd 영상 오미토(JO) VS 오가와(ZA) 10선승 +1 (1)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Lv06 카노아
2018-01-30
01:08:16
1,116
99 2-Over 영상 길티기어 2 오버츄어 OST +2
커미션 받아요
Lv38 카따리나
2018-01-02
20:45:11
772
98 Xrd 질문 파우스트로 렘리썰 상대하는법좀 +3 (1)
할 일 없는
Lv37 엔도 사야
2017-12-21
09:57:13
841
97 Xrd 잡담 할로윈 세일에서 rev2 구입한 입문자입니다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혼돈더칼
2017-11-18
11:20:46
1,022
96 Xrd 질문 rev2 업글 질문 +1
삐약
Lv36 디모
2017-11-16
00:11:28
755
95 Xrd 잡담 후속작이나 DLC 캐릭 언제나오려나요 +3
커미션 받아요
Lv36 카따리나
2017-11-09
00:43:07
1,153
94 Xrd 질문 친구랑 게임을 하려는데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오기랑
2017-11-05
02:31:55
698
93 Xrd 질문 스팀 구매 질문드립니다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오기랑
2017-11-02
22:42:12
669
92 Xrd 영상 GGXrdR2 8/7/17 - Hasegawa(Ino) vs Sharon(Baiken... +1
할 일 없는
Lv33 레버를잡느낟
2017-10-27
16:57:58
732
91 Xrd 질문 길티기어 구매 정보글 질문드립니다. +4
새내기
Lv25 하야미 카나데
2017-10-27
14:31:29
962
89 Xrd 영상 잼 콤보영상3 캔슬응용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10-24
14:09:12
846
88 Xrd 영상 Millia Rage Basic Combos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10-06
06:49:30
681
87 Xrd 배틀 GGXrdR 8/19/16 - LOX (Jam) 랭크매치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10-02
12:46:56
735
86 Xrd 영상 잼 콤보영상 2 +2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7
01:51:33
1,050
85 Xrd 영상 잼 콤보 영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1
06:32:38
817
84 Xrd 배틀 8/8/17 - LOX (Jam) Matches 잼 랭크매치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0
07:26:32
636
83 Xrd 배틀 Teresa (Jam) Matches 잼 랭크매치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0
07:22:32
510
82 Xrd 배틀 FaultyDefense (Jack-O) vs Rayplay (Jam) 잼 대전...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0
07:20:31
559
81 Xrd 배틀 Nashfan (Jam) vs Hamad (Ky Kiske) 잼 대전 영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0
07:18:39
517
80 Xrd 배틀 Oso (Elphelt) v Nashfan (Jam) 잼 대전 영상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0
07:15:06
577
79 Xrd 배틀 Nashfan (Jam) v Lich (Raven) 잼 대전 영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체이스
2017-09-20
07:13:22
530
78 Xrd 배틀 스팀판 랭메(레이븐)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귀문방주
2017-08-17
00:02:48
844
77 Xrd 배틀 길티기어 xrd rev2 플매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Hiroshi
2017-08-16
10:14:41
808
  • 에스퍼코퍼레이션     사업자등록번호 : 846-13-0011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5-인천남동구-0494 호     대표 : 황상길(에스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황상길(에스퍼, webmaster@battlepage.com)
    SINCE 1999.5.1. Copyright(c) BATTLEPAG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