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 공략
  • No. 133   2,123 hit   2017-03-15 00:43:41
KOF13 아테나, 켄수, 친 실전용 콤보 +7 (5)
  • User No : 398
  • 킹오파 방송국
    Lv32 팔신암

<아사미야 아테나>

 

0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앉아 B 1~3회 - 약 사이코소드(→↓↘+A)

 

앉아 C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서서 C와 앉아 C의 발동 프레임은 동일하며 앉아 C 리치가 더 기니 주로 앉아 C로 사용

 

 

0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볼(↓↙←+C) - 강 사이코소드(→↓↘+C)

 

 

0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볼(↓↙←+C)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강 사이코소드(→↓↘+C)

* 강 사이코소드 - 약사이킥텔레포트는 →↓↘→+C - B 로도 사용 가능

* 데미지 효율이 굉장히 좋으나 텔레포트 후 피닉스봄 타이밍은 조금 연습이 필요함

 

 

1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조금 대시 후) 약 사이코소드(→↓↘+A)

* 약 사이코소드 3타로 마무리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서서 D로 마무리

* 약 사이코소드 3타가 서서 D보다 데미지도 조금 더 높고 기 게이지 회수율도 좋음

 

 

1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소드(→↓↘+C)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약 사이코볼(↓↙←+A) - 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1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앉아 B 1~2회 - 서서 A - 약 사이코소드(→↓↘+A) 1타 - (캔슬) EX 사이코볼(↓↙←+AC)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볼(↓↙←+C) - 강 사이코소드(→↓↘+C)

* EX 사이코볼 이후 약 사이코볼은 조금 천천히 사용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BD) - 약 사이코볼(↓↙←+A) - 약 사이코소드(→↓↘+A)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강 사이코소드(→↓↘+C)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볼(↓↙←+C)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2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BD) - (조금 대시 후) EX 사이코소드(→↓↘+AC)

 

 

2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BD) - 약 사이코볼(↓↙←+A) - 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볼(↓↙←+C) - EX 샤이닝크리스탈비트(→↘↓↙←→↘↓↙←+AC)

 

 

2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BD) - 약 사이코볼(↓↙←+A) - 약 사이코소드(→↓↘+A)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볼(↓↙←+C) - 약 사이코소드(→↓↘+A)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EX 샤이닝크리스탈비트(→↘↓↙←→↘↓↙←+AC)

 

 

2게이지 모콤 (필드)

 

서서 C - 모드 발동(BC) - 서서 C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헛침)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헛침)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헛침)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헛침)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헛침)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헛침) - 사이킥메들리13(→↘↓↙←→+AC)

* 처음 강 사이코소드 때 상대에게 충분히 접근한 후 사용

* 강 사이코소드 - 슈퍼사이킥스루는 →←↙↓↘→+C - A or C 로 사용 가능  

 

 

3게이지 모콤 (구석)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B) (BC로사용하여 퀵모드 발동)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약 사이코볼(↓↙←+A) -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 (캔슬) 사이킥메들리13(→↘↓↙←→+AC)

 

 

 

 

<시이 켄수>

 

 

0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파생질공참룡각(↓↘→+B or D) 

* 상대와 근접한 상태라면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로 콤보 시작

* 서서 B에서도 캔슬이 가능하며 앉아 B 2회에서 서서 B로 콤보를 이어가는 것도 가능

* 서서 B에서 서서 C로 캔슬 가능하며 이후 앉아 B 연결 가능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강 용악쇄(←↓↙+D)

* 데미지는 용도타보다 높으나 후상황이 더 안 좋음

 

 

0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기본잡기(근접 →+C) - 약 용악쇄(←↓↙+B)

 

 

0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강 용악쇄(←↓↙+D) - (캔슬) 약 용조격(↓↙←+A) - 약 질공참룡각(↓↘→+B) (헛침) - 약 용악쇄(←↓↙+B) 

* 강 용악쇄 - 강 용조격 - 점프 CD가 데미지 1 높으나 기 게이지 회수율이 낮으므로 이 콤보를 사용

 

 

0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강 용악쇄(←↓↙+D) - (캔슬) 용조격(공중에서 ↓↙←+A or C) - 약 초구탄(↓↙←+A)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약 용악쇄(←↓↙+B)

* 강 용악쇄에서 정확한 타이밍에 용조격으로 캔슬해주지 않으면 헛치니 주의

 

기본잡기(근접 →+C) - 약 용악쇄(←↓↙+B) - (캔슬) 용조격(공중에서 ↓↙←+A or C) - 약 초구탄(↓↙←+A)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약 용악쇄(←↓↙+B)

* 인철장을 딜레이를 주어 조금 천천히 사용

 

 

1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EX 용악쇄(←↓↙+BD)

 

 

1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기본잡기(근접 →+C) - EX 용악쇄(←↓↙+BD)

 

 

1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캔슬) EX 용악쇄(←↓↙+BD)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EX 용악쇄(←↓↙+BD) - (캔슬) 약 용조격(공중에서 ↓↙←+A) - 약 질공참룡각(↓↘→+B) (헛침) - 약 용악쇄(←↓↙+B)

 

 

1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EX 용악쇄(←↓↙+BD) - (캔슬) 약 용조격(공중에서 ↓↙←+A) - - 약 초구탄(↓↙←+A)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약 용악쇄(←↓↙+B)

 

기본잡기(근접 →+C) - EX 용악쇄(←↓↙+BD) - (캔슬) 약 용조격(공중에서 ↓↙←+A) - 약 초구탄(↓↙←+A)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약 용악쇄(←↓↙+B)

 

 

2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구석)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EX 신룡초구탄(↓↙←↓↙←+AC)

* 마지막 기본기를 ↓↙←+B로 입력 후 ↓↙←+AC 입력시 서서 B - EX 신룡초구탄 성립

 

 

2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EX 용악쇄(←↓↙+BD) - 약 용조격(공중에서 ↓↙←+A) - 약 질공참룡각(↓↘→+B) (헛침) - EX 용악쇄(←↓↙+BD)

 

 

2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앉아 B 1~3회 (또는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앉아 B) - EX 용악쇄(←↓↙+BD) - (캔슬) 약 용조격(공중에서 ↓↙←+A) - - 약 초구탄(↓↙←+A)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EX 용악쇄(←↓↙+BD)

 

기본잡기(근접 →+C) - EX 용악쇄(←↓↙+BD) - (캔슬) 약 용조격(공중에서 ↓↙←+A) - 약 초구탄(↓↙←+A) -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EX 용악쇄(←↓↙+BD)

 

 

2게이지 모콤 (필드/구석)

 

앉아 B - 서서 B - 서서 C - 모드 발동(BC) - 서서 B - 서서 C - 강 용악쇄(←↓↙+D) 2타 - (캔슬)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캔슬) 강 용악쇄(←↓↙+D) 2타 - (캔슬)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캔슬) 강 용악쇄(←↓↙+D) 2타 - (캔슬) 용도타(↓↘→+A or C) - 인철장(↓↘→+A or C) - (캔슬) 강 용악쇄(←↓↙+D) 2타 - (캔슬) 성안선기발경(↓↘→↓↘→+AC)

 

 

 

 

<친 겐사이>

 

0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서서 C (또는 앉아 B - 앉아 A) - 이기각(↘+B) 1타 - 서서 C

* 상대와 근접한 상태라면 앉아 B - 서서 A - 앉아 B - 앉아 A로 시작 가능

* 장과로 자세해제(↓↓+BD)로 기본기 딜레이를 줄여줄 수 있으며, 근접 서서 C - 장과로 자세해제(↓↓+BD) - 원거리 서서C로 시작 가능

* 오용교주(↘+D) - 월야쌍수(A or C) - 장과로 자세해제(↓↓+BD) - 서서 C로 연결도 가능

* 앉아 B - 좌반질 자세(↓↓+A or C) - 월야쌍수(A or C) - 장과로 자세해제(↓↓+BD) - 서서 C로 연결도 가능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1타 - 서서 C

* 약 취보는 상대 점프 공격과 타점 높은 지상 공격을 반격함

* 회전적공돌권은 이기각 또는 월야도격으로 캔슬 가능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서서 C

* 강 취보는 타점 낮은 지상 공격을 반격함

* 강 취보 성공 시 팔실기로 캔슬 가능하며 바로 약 회전적공돌권으로 캔슬

 

 

0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높이에 따라 이기각 1타를 더 넣을 수 있음 

* 이기각 1타 데미지가 20, 2타 데미지가 60이므로 1타만 여러 차례 반복하는 것보다 2타를 넣어주는 것이 효율적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기본잡기(근접 →+C) - 서서 C

 

 

0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서서 C (또는 앉아 B - 앉아 A)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강 월야도격(↓↙←+C)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 있더라도 반대편 구석까지 상대를 몰 수 있음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 있더라도 반대편 구석까지 상대를 몰 수 있음

 

 

0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서서 C (또는 앉아 B - 앉아 A)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기본잡기(근접 →+C) - 약 월야도격(↓↙←+A) - (캔슬)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이기각(↘+B) 1타 - 서서 C

 

 

1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서서 C

 

앉아 B - 앉아 A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서서 C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이기각(↘+B) - 서서 C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이기각(↘+B) - 서서 C

 

EX 취보(↓↙←+BD)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서서 C

* EX 취보는 높은 타점, 낮은 타점의 공격을 모두 반격 

* EX 취보 후 추가타는 강 취보 후 추가타와 동일함

* EX 취보 때 게이지를 1개 사용하므로, 1게이지 적은 강 취보 추가타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됨

 

 

1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강 취보 성공 시 EX 회전적공돌권부터 동일한 루트로 이어가면 됨

* 2게이지 상태에서 EX 취보 성공시 EX 회전적공돌권부터 동일한 루트로 이어가면 됨

 

앉아 B - 앉아 A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이동 거리가 길어 필드 중간에서부터 가능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이동 거리가 길어 필드 중간에서부터 가능

 

 

1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서 시작하더라도 상대를 반대 편 구석까지 몰 수 있음. 필드 중간이라면 밑의 1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콤보 사용

* 2게이지 1드라이브 상태에서 EX 취보 성공 시 EX 회전적공돌권부터 동일한 루트로 이어가면 됨

 

앉아 B - 앉아 A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서 시작하더라도 상대를 반대 편 구석까지 몰 수 있음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서 시작하더라도 상대를 반대 편 구석까지 몰 수 있음. 필드 중간이라면 밑의 1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콤보 중 EX 회전적공돌권으로 시작하는 콤보 사용

 

 

1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이동 거리가 길어 필드 중간에서부터 가능

 

앉아 B - 앉아 A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이동 거리가 길어 필드 중간에서부터 가능

 

기본 잡기(근접 →+C) - 약 월야도격(↓↙←+A) - (캔슬) 약회전적공돌격(←↙↓↘→+B) - EX 월야도격(↓↙←+AC) - 약 회전적공돌격(←↙↓↘→+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2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서 시작하더라도 상대를 반대 편 구석까지 몰 수 있음

 

앉아 B - 앉아 A-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서 시작하더라도 상대를 반대 편 구석까지 몰 수 있음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약 취보는 필드 중간부터 효과적인 콤보가 가능하며 밑의 구석 콤보 루트 참조

 

 

2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EX 이기각 이후 강 회전적공돌권 사용한다는 점 외에는 필드 콤보와 동일하며, 필드 중간에서부터 사용 가능

 

앉아 B - 앉아 A-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EX 이기각 이후 강 회전적공돌권 사용한다는 점 외에는 필드 콤보와 동일하며, 필드 중간에서부터 사용 가능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이동 거리가 길어 필드 중간에서부터 가능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2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앉아 B - 앉아 A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약 취보(↓↙←+B) (반격 성공 시)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친이 구석에서 시작하더라도 상대를 반대 편 구석까지 몰 수 있음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이기각(↘+B) 1타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2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서서 C - E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이동 거리가 길어 필드 중간에서부터 가능

 

앉아 B - 앉아 A - EX 이기각(↘+BD) - 약 회전적공돌권(←↙↓↘→+B)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이동 거리가 길어 필드 중간에서부터 가능

 

강 취보(↓↙←+D) (반격 성공 시) - X 회전적공돌권(←↙↓↘→+BD) - 약 회전적공돌권(←↙↓↘→+B)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기본 잡기(근접 →+C) - 약 월야도격(↓↙←+A) - (캔슬) 약회전적공돌권(←↙↓↘→+B) - EX 월야도격(↓↙←+AC) - 약 회전적공돌권(←↙↓↘→+B) - EX 이기각(↘+BD) -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2게이지 모콤 (필드/구석)

 

서서 C - BC - 서서 C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약 월야도격(↓↙←+A)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이기각(↘+B) 1타 - 강 월야도격(↓↙←+C) - (캔슬) 강 회전적공돌권(←↙↓↘→+D) - (캔슬) 취조굉란염포(↓↘→↓↘→+BD) - 이기각(↘+B) 1타 - 이기각(↘+B .B) 2타 - 서서 C

* 어느 위치에서나 사용 가능함

* 취조굉란염포의 불길 방향은 레버로 조정이 가능하며 ↑ 방향으로 사용 후 이기각 추가타를 넣어주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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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 Lv31 솔로몬 눈팅하고 있는 2017-04-29 23:16:29

    아테나 강 사이코소드 - 강사이킥스루가

    c버튼 유지로 저절로 캔슬이 되네요

     
  • 2
  • Lv31 솔로몬   2017-05-01 00:35:17

    아 그리고 아테나 2게이지 1드라이브 콤보 첫번째 루트가 3게이지를 쓰네요

    Re 팔신암 님이 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3
  • Lv34 팔신암 킹오파 방송국 2017-05-26 18:08:01

    Re 2. 솔로몬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4
  • Lv01 사이코보루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7-06-16 17:11:59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입문캐릭으로 아테나 하려는데 이 글 덕분에 연습 빡시게 하는중이에요.

     
  • 5
  • Lv01 ㅎㅅㅅ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7-12-16 01:03:54

    추가

    아테나 

    =커맨드 잡기 이후  구석이라면 약사이코볼 강사이코볼 강 사이코 소드가 들어가지만 약 사이코볼 약 사이코 소드보다는 타이밍이 조금 빡빡함 하지만 어렵지는 않다

    =구석에서 사이코볼 한번을 포기한다면 공중 피닉스 봄 이후 강피닉스 애로우 강 사이코 소드 로 일반적으로 이행 가능

    =공중 특수기(피닉스 봄) 이후 강 피닉스 애로우 확신이 없다면 약 피닉스 애로우사용, 공중 특수기 이후 약간의 딜레이를 주는 것으로 높이 조절 가능

    -공증특수기는 공중 A, C, CD 이후 사용 가능하며 점프 카운터시 추가 히트후 기술 캔슬이 가능하다.

    0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앉아 C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캔슬) 강 사이코볼(↓↙←+C)

    *강 피닉스 애로우 이후 구석으로 몰렷다면 약 사이코볼 이후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강 사이코소드(→↓↘+C) 거리재기가 어렵다면 포기

    0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앉아 C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캔슬) 사이코 리플렉터( ↓↙←+B or D) - 약 사이코볼(↓↙←+A)=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약 사이킥텔레포트(↓↘→+B) -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 강 사이코소드(→↓↘+C)

    *리플렉터 이후 강사이코볼  약사이코소드로도 가능하지만 데미지차이가 1정도밖에 나지 않으므로 그냥 이걸로 하는것이 낫 낳 낟 다

     

    1게이지 0드라이브 (필드)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ex 피닉스 애로우 (공중에서 ↓↙←+BD)- 대쉬 강 사이코소드(→↓↘+C)

    *가는 도중에 구석으로 몰아넣었다면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ex 피닉스 애로우 (공중에서 ↓↙←+BD)-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강 사이코소드(→↓↘+C)

    게이지가 아주 많다면 이콤보를 통해 쉽게 구석으로 몰아 모드 시동을 할 수 있다

     

     

    1게이지 0드라이브 (구석)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강 사이코소드(→↓↘+C)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Ex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C) - 상대가 천장위로 뚫고 올라가서 내려올때쯤 약 사이코볼(↓↙←+A)- 약 사이코볼(↓↙←+A) -강사이코볼(↓↙←+C)- 약 사이코소드(→↓↘+A) 

     

    *혹은 약사이코볼 2회 이후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강 사이코소드(→↓↘+C)

    1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근접 c 혹은 앉아 b 이후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EX 사이코볼(↓↙←+AC) - 앞으로 걸어가다가 1p기준으로 ↗ 입력후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4~6회  , 마지막 히트후 아주 약간 딜레이를 주고 약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딜레이를 줄 경우 역방향으로 입력해야한다. 즉 1p에서 시작했다면 ↓↘→ B가 되는법, ]- 약 사이코소드(→↓↘+A)

     

    2게이지 0드라이브(구석)

    앉아 C - 피닉스봄(→+B) - EX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BD) - 강 사이코볼(↓↙←+C) - 샤이닝크리스탈비트 →↘↓↙←→↘↓↙←+A or C)

    *동일한 콤보가 위에 있으나 강 사이코볼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가함

    원C, 혹은 앉아 b 서서 a- Ex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C) EX 사이코볼(↓↙←+AC) 조금 뒤로 걸어가서 약 사이코볼(↓↙←+A)- 약 사이코볼(↓↙←+A)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강 사이코소드(→↓↘+C)

     

    혹은 ex 사이코볼 이후 조금 뒤로 걸어가서 약 사이코볼(↓↙←+A)- 약 사이코볼(↓↙←+A)-  -강사이코볼(↓↙←+C)-  약 사이코소드(→↓↘+A) 

     

     

    2게이지 1드라이브 (필드)

    앉아 C - 피닉스봄(→+B) -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캔슬)- EX 샤이닝크리스탈비트(→↘↓↙←→↘↓↙←+AC)

     

    2게이지 1드라이브 (구석)

    원C, 혹은 앉아 b 서서 a- Ex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C) - 조금 뒤로 걸어가서 약 사이코볼(↓↙←+A)-  -강사이코볼(↓↙←+C)- 강 사이코소드(→↓↘+C) 1타 - (캔슬) EX 사이코볼(↓↙←+AC) 조금 뒤로 걸어가서 약 사이코볼(↓↙←+A)- 약 사이코볼(↓↙←+A)-  -강사이코볼(↓↙←+C)-  약 사이코소드(→↓↘+A) 

     

    *혹은 드라이브 사용 이후(ex 사이코볼 사용 이후 )약사이코볼 2회 이후 공중 피닉스봄(공중에서→+B)- 강 피닉스애로우(공중에서 ↓↙←+D)- 강 사이코소드(→↓↘+C)

     

    슈퍼사이킥스루(근접 ←↙↓↘→+A or C) - 약 사이코볼(↓↙←+A) - 강 사이코볼(↓↙←+C) - 강 사이코소드(→↓↘+C) 2타 이후 - (캔슬) 공중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 샤이닝크리스탈비트(→↘↓↙←→↘↓↙←+A or C)

    →↓→C ↓↙←→↘↓↙← a or c 키보드의 경우 강 사이코 소드 캔슬 샤이닝을 이렇게 입력.

     

     
  • 8
  • Lv01 ㅎㅅㅅ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1-09 02:07:41

    켄수 2게이지 3게이지 모콤입니다 용조격 2번 연속 히트가 어렵다면 콤보를 알아서 수정합시다 ^^7

    -연타 및 강제연결 루트를 추가하엿습니다. 연타는 주먹을 7번 누르시면되구요 강제연결은 열심히 하시면됩니다.

     
  • 9
  • Lv01 ㅎㅅㅅ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2-06 00:24:59

    아테나 모콤 2&3게이지 영상입니다.  필드, 구석 , 잡기, CD카운터 ,강제연결 순으로 나열되어있습니다.

    마지막 강제연결 영상말고는 난이도가 쉬운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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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01 건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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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01
1,075
146 KOF13 타쿠마 사카자키 쌩초보용 공략 +3 (7)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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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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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 02UM 우라타쿠마 강비연질풍각 딜캣 공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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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7
142 02UM 마이 산앵도 딜캣 공략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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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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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32 팔신암
2017-04-26
21:44:12
3,363
137 KOF13 빌리, 애쉬, 사이키 실전용 콤보 +4 (6)
킹오파 방송국
Lv32 팔신암
2017-04-02
00:52:49
2,423
136 KOF14 쓸만한 무적 필살기/초필살기 +2 (3)
스무 살
Lv32 가토레이
2017-03-27
08:37:16
1,670
135 KOF14 레오나 옵션 셀렉트 공략 (3)
스무 살
Lv32 가토레이
2017-03-22
13:21:24
1,409
134 KOF13 랄프, 클락, 레오나 실전용 콤보 +1 (4)
킹오파 방송국
Lv32 팔신암
2017-03-19
23:14:44
2,239
133 KOF13 아테나, 켄수, 친 실전용 콤보 +7 (5)
킹오파 방송국
Lv32 팔신암
2017-03-15
00:43:41
2,123
132 KOF14 상대가 서 있을 경우 역가드 나는 기본기 (4)
모범시민
Lv32 가토레이
2017-03-14
16: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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