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 공략
  • No. 146   1,448 hit   2017-06-20 17:18:11
KOF13 타쿠마 사카자키 쌩초보용 공략 +3 (7)
  • User No : 2633
  •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https://open.kakao.com/o/g3XOtAq

킹옾 서틴 티어시스템 오픈톡방입니다. 고수분들부터 저같은 초짜까지 다양하니 오셔서 같이 게임 or 질문 해보세요!

 

http://old.battlepage.com/index.php?menu=i_manual&category=xiii

구 배틀페이지 킹옾 13 공략 게시판입니다. 캐릭터별 공략이 참 많은데 모르시는분들이 은근 많으셔서 올립니다. 저는 일단 구 배페에 없는 공략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필자는 게임 못합니다. 그저 쬐끔 알아서 쓸 뿐... 고칠점이나 추가할게 있다 하면 댓글로 써주십사 합니다 ㅠ

 

편의상 커맨드의 표기시 1P 방향(오른쪽을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약손 = A, 약발 = B, 강손 = C, 강발 = D 로 쓰겠습니다.

 

기본기나 기술들 옆에 프레임 정보는 가토레이님이 제공해주신 프레임 표(http://v12.battlepage.com/??=Kof.Kofbasic.View&category1=17&no=108)를 참고했습니다.

 

프레임 정보에 대해 잘 모르겠다 싶으신분들은 이렇게만 알아두셔도 될거같습니다. : '발생 프레임 수치가 낮을수록, 가드 경직 수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영상 프레임이 좀 떨어지는데... 이건 필자 컴퓨터가 고조선똥컴이라 그렇습니다. 양해좀 ㅠ

 

 

 

0. 순서

1. 기본기

2. 특수기

3. 필살기

4. 초필살기

5. NEO MAX 초필살기

6. 콤보

7. 운영

 

 

1. 기본기

※ 약손 계열

서서 약손

(발생 프레임 : 4, 가드 경직 : 1)

무난한 소점프 견제용 기본기입니다. 중거리에 위치해 있을 때 띄엄 띄엄 눌러주세요.

 

앉아 약손

(발생 프레임 : 3, 가드 경직 : 1)

중요합니다.

1. 발생 프레임이 3으로 타쿠마 모든 기본기중에 발동이 제일 빠르고, 2. 연타시 연타 사이 시간 간격이 길어 비교적 히트 확인이 용이하며, 3. 기타 약기본기나 필살기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딜캐나 콤보중 강 극한범황 이후 강제연결에 쓰입니다.

 

점프 약손

(발생 프레임 : 6)

공대지 판정입니다만 타쿠마 공대지는 더 좋은 기본기들이 많으니 거의 안씁니다.

 

※ 약발 계열

서서 약발

(발생 프레임 : 5, 가드 경직 : 0)

앉아 약기본기에서 이어지긴 하나 쓸 일이 많이 없습니다.

리치가 짧지만 가드시켜도 안전합니다.

 

앉아 약발

(발생 프레임 : 4, 가드 경직 : 0)

리치가 많이 짧지만 연타가 빨라 짤콤으로 자주 씁니다.

 

점프 약발

(발생 프레임 : 4)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매우 길고, 이후 지상공격으로도 매우 잘 이어집니다. 역가드도 잘되니 압박시에 자주 써줍시다.

 

※ 강손 계열

서서 강손(근거리)

(발생 프레임 : 4, 가드 경직 : -2)

타쿠마 고데미지 콤보의 시발점입니다. 좋든 싫든 상황 되기만 하면 내밀어줘야 합니다.

 

서서 강손(원거리)

(발생 프레임 : 8, 가드 경직 : -4)

정권 쭉 뻗습니다. 판정이 나쁘지 않고 족도로 캔슬되기에(= 콤보 시발점이 되기에) 역시 자주 써줍니다.

 

앉아 강손

(발생 프레임 : 7, 가드 경직 : -13)

대공기 없는 타쿠마한테 일단은 소중한 노원류긴 한데... 좀 많이 느리고 막히면 딜캐당합니다.

 

점프 강손

(발생 프레임 : 9)

공대지용입니다. 점강발에 밀려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 강발 계열

서서 강발

(발생 프레임 : 13, 가드 경직 : 2)

판정만 보면 노원류지만... 발생이 많이 느려 그냥 약손처럼 소점 견제용으로 가끔씩 내밀어주는 용 입니다.

보기와 달리 하단이 안비고 가드당해도 안전하니 근거리에서 대치중일때 가끔씩 써줍시다.

가라테처럼 서서강발 - 원거리 강손 강제연결 안됩니다 ㅠ

 

앉아 강발

(발생 프레임 : 7, 가드 경직 : -10)

가라테만큼 날래진 않지만 히트백을 엄청 줘서 생각보단 딜캐 잘 안맞습니다.

특수기 이상으로 캔슬이 됩니다.

 

점프 강발

(발생 프레임 : 8)

중요합니다.

공대지용인데 하단 잘 깔리고 역가드가 상당히 잘되며 콤보연결도 잘됩니다.

 

※ 날리기 계열

서서 날리기

(발생 프레임 : 18, 가드 경직 : -1)

뻥 찹니다.

근~중거리즈음에서 가끔 쓰고 필살기들로 캔슬하며 압박해줍시다.

 

점프 날리기

(발생 프레임 : 9)

판정 자체는 가라테랑 똑같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공대공 공대지 다 커버합니다.

 

가드 캔슬 치기

(발생 프레임 : 13, 가드 경직 : -15)

 

2. 특수기

※ 족도차기 (→ + B)

단독

(발생 프레임 : 18, 가드 경직 : -7)

안씁니다.

 

캔슬

(발생 프레임 : )

짤콤을 제외한 타쿠마 모든 콤보에 꼭 들어가다시피 하는 소중한 특수기입니다. 막혀도 그렇게 위험하지 않습니다.

 

 

3. 필살기

※ 호황권 (↓↘→ + A or C)

(발생 프레임 : 13, 가드 경직 : -9)

(발생 프레임 : 18, 가드 경직 : -8)

장풍 크기가 커서 점프나 앉아강발로 피하기 힘듭니다.

그 외에는 다른 장풍들과 같습니다.

약 기본기에서 이어집니다.

 

EX

(발생 프레임 : 18, 가드 경직 : -1)

발동 즉시 상대 위치에 장풍이 생깁니다.

타쿠마 바로 앞에도 장풍판정이 생겨 상대 장풍을 막으면서 때릴 수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약강장풍 왕장풍 섞어서 견제나 짠피처리하는데 씁니다.

 

※ 비연질풍각 (↙ 모으고 → + B or D)

(발생 프레임 : 9, 가드 경직 : -7)

약 기본기에서 이어지며 가드당해도 반격당할 위험이 적지만, 그렇다고 막 쓰면 짠발콤보 맞습니다.

공격을 맞추고 비연이 끝날 때 즈음 다른 필살기 이상으로 캔슬이 됩니다.

 

(발생 프레임 : 16, 가드 경직 : -9)

앉아강손, (거리가 너무 멀지 않는 이상) 단독, 캔슬 족도차기에서 연결됩니다.

타쿠마 콤보데미지 상승에 큰 공헌을 합니다.

대신 가드당하면 콤보 얻어맞기 딱 좋습니다.

 

EX

(발생 프레임 : 12, 가드 경직 : -2)

약 기본기에서 이어질정도로 빠른데, 가드당해도 거의 안전합니다!

맞춘 이후 필드든 구석이든 상관않고 강 극한범황을 시작으로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 잠열권 (→←→ + A or C)

약, 강

(발생 프레임 : 10, 가드 경직 : -6)

빨아들이는 판정이 있어 대공, 견제용으로 쓸 수 있긴 한데, 그렇게 믿음직스런 판정은 아니니 가끔씩 써줍니다.

콤보 도중 잠열권 - 극한붕격 으로 콤보를 더 이어갈 수 있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필살기입니다.

히트시킨 거리마다 히트수와 극한붕격으로 캔슬할 수 있는지가 여부가 달라지는데... 그냥 잊고 아는 콤보루트에만 캔슬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잠열권으로 콤보 끝낼 경우에는 강제다운시키는데, 이후 안전점프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EX

(발생 프레임 : 15, 가드 경직 : -9)

절대판정이 붙고 타수가 늘어납니다.

공중 기본기 싸움에서 이겼을때 줏어서 콤보 먹일때나 많이 때려서 보정을 많이 먹을때 마무리로 씁니다.

 

※ 극한붕격 (→↘↓↙← + B or D)

약, 강

(발생 프레임 : 8, 가드 경직 : 10)

커맨드잡기이며 잡기에 성공했을때 약버전은 앞으로, 강버전은 뒤로 밀치고 경직을 줍니다.

경직을 길게 줘서 이후 강손부터 해서 안정적으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EX

(발생 프레임 : 6, 가드 경직 : 26)

발동이 소폭 빨라지고 잡기 범위가 넓어지며 경직을 더 길게 줍니다.

무적은 없던거같은데... 뒤져보니 무적이 야아아아아악간 있다네요 ㅋㅋㅋㅋ

이후 소점 강기본기부터 해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는데...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ㅠ

 

※ 극한범황 (↓↘→ + B or D)

(발생 프레임 : 14, 가드 경직 : -8)

재자리에서 빠르게 내밉니다. 견제용으로 가끔 써봤는데... 솔직히 약 범황은 재대로 쓸 일 없을거같습니다.

 

(발생 프레임 : 20, 가드 경직 : -10)

히트했든 가드당했든 맞추면 가라테 강장풍 대쉬처럼 따라붙습니다. 가드당하면 위험합니다.

이후 드라이브&슈퍼 캔슬은 불가능하나 앉아 약손으로 강제연결이 됩니다. 역시 난이도가 높습니다.

가드 포인트가 있긴 한데 느리게 나오는데다가 짧아서 가포 노리고 쓰긴 좀 힘듭니다;

 

EX

(발생 프레임 : 26, 가드 경직 : -1)

발생속도가 좀 느려지는대신 가드 포인트 시간이 확 늘어나고 맞추면 그로기시킵니다.

가포 유지시간이 길어져 대공 등으로 노리고 쓸 수 있긴 한데...

맥시마 강베이퍼 마냥 가포를 맞춰도 범황은 가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가드시키면 가드게이지를 50퍼를 날려버리니 압박할 때 가끔씩 써봅시다.

 

4. 초필살기

※ 패왕지고권 (→←↙↓↘→ + A or C)

(발생 프레임 : 18, 가드 경직 : -20)

(발생 프레임 : 16, 가드 경직 : -20)

발생 프레임과 장풍의 속도 말곤 강약의 차이가 없습니다.

약 호황권 - 강 패왕지고권 혹은 강 호황권 - 약 패왕지고권 장풍압박하는데 씁니다.

의외로 가드포인트가 붙어있긴 하나 매우 짧아서 역시 가포 노리고 쓰긴 힘듭니다.

 

EX

(발생 프레임 : 16, 가드 경직 : -42)

왕장풍 3번 때립니다.

데미지도 그럭저럭 쎄고 3번 때리니 구르기로 피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 용호난무 (↓↘→↘↓↙← + A or C)

(발생 프레임 : 6, 가드 경직 : -19)

(발생 프레임 : 11, 가드 경직 : -19)

약버전은 발동속도가 매우 빠르고, 강버전은 발동속도가 좀 느린대신 장풍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약 강 가리지 않고 마지막 타격에 고정 데미지(100)가 있어, 콤보 지옥을 구사해야하는 타쿠마에게 아주 고마운 초필살기입니다.

 

 

5. NEO MAX 초필살기

※ 비류두압패 (↓↘→↓↘→ + AC)

(발생 프레임 : 5, 가드 경직 : -)

어퍼컷 징하게 때리면서 올라간 뒤 내려오면서 춉 찍습니다.

어퍼쓸 때 무적달려있어서 리버설 가능합니다.

솔직히 모콤중에서도 엥간하면 볼 일은 없고...

너무 몰려서 기는 못쓰고 넘칠때 가아끔... 가아끔 지릅니다.

 

 * 상대 타쿠마가 이거 헛쳤을 때 당황해서 못막고 찍기 맞으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찍기 판정이 상단이라 방향만 재대로 막으면 되니 그냥 제자리에 앉아가드하시다가 앞에 떨어진거 때리시거나,

빌리 강습비상곤 헛친거 때릴때처럼 앞으로 조금만 걸어가서 알아서 뒤로 떨어져주는 타쿠마 때리시면 됩니다.

 

 

6. 콤보

콤보에 앞서

 

(서서 강손 -)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타쿠마의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타쿠마를 하려면 필수로 익혀야합니다.

강손 - 족도차기를 빠르게 따닥! 이란 느낌으로 빠르게 쓰고, 바로 ↙ 방향으로 모은 뒤 족도차기가 끝날 때 쯤 →+D 를 누릅니다. (다른 캐릭터들마냥 특수기 나오자마자 →+D 누르면 백날을 해봐도 안나옵니다!)

너무 빠르면 강비연이 발동조차 안되고 너무 느리면 또 콤보 연결이 안되서 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냥 족도차기 끝나고 발 거둘 때 쯤 →+D 누른다고 생각하고 연습하면 의외로 쉽게 됩니다.

 

강 극한범황 - 앉아 약손(1~2번) - EX 비연질풍각

강제연결이라 연습밖엔 답이 없고 팁같은 것도 없습니다 ㅠ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필수는 아닙니다...

그냥 어쩌다 나온 강 범황 이후에 '약손 2타 눌러봐서 막히면 가드, 들어갔으면 콤보' 또는 '(EX 비연은 가드되도 안전하니) EX 비연까지 무대포 압박' 정도로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EX 극한붕격 - 점프 강손 or 점프 강발 (- 강손, 이후 콤보)

역시 어렵고, 필수는 아니며 그냥 할 줄 알면 데미지 조금 더 줄 수 있는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콤보

팔신암님이 정리해주신 콤보 목록(http://v12.battlepage.com/??=Kof.Kofmanual.View&no=126)에 다 있는데... 그냥 자주 쓰는 쉬운 콤보들만 몇개 끄적이겠습니다.

 

앉아 약기본기×1~3 - 약 비연질풍각

(파워 게이지 : 0, 드라이브 게이지 : 0%)

완전 초간단 짤콤입니다.

 

앉아 약기본기×1~2 - 서서 약발 - 잠열권

(파워 게이지 : 0, 드라이브 게이지 : 0%)

안점 셋업용입니다.

 

앉아 약기본기×1~3 - 약 비연질풍각 - (드캔) 강 극한범황 - 약 용호난무

(파워 게이지 : 1, 드라이브 게이지 : 50%)

짤콤에서 이어지는 콤보입니다.

특히 필드에서 약 비연 - 강 범황 캔슬 타이밍이 약간 까다로우니 연습이 조금 필요합니다.

위치 상관 없이 연결되는데다가 짤 스타트 치고 기 대비 데미지도 그럭저럭 나오니 '기가 넘쳐난다' 싶으면 써도 됩니다.

 

서서 강손 -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or (대쉬 후) 점프 날리기

(파워 게이지 : 0, 드라이브 게이지 : 0%)

노게이지 콤보입니다. 대쉬 후 잠열권도 되긴 하는데 필자가 못써서 어려워서 뺐습니다.

 

서서 강손 -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 (드캔) 강 극한범황 - 약 용호난무

(파워 게이지 : 1, 드라이브 게이지 : 50%)

위치 가리지 않고 성립하는 콤보지만 구석에선 더 쎄게 때릴 수 있으니(아래 콤보) 구석으로 못 몰았다 싶을때 씁니다.

 

서서 강손 -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 잠열권 - (드캔) 극한붕격 - 강손 -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 약 용호난무

(파워 게이지 : 1, 드라이브 게이지 : 50%)

밥줄콤보입니다. 기 1개로 600대의 데미지를 바라보는 엄청난 가성비의 콤보입니다.

처음 강비연 - 약비연 으로 구석에만 들어가면 잠열권으로 이어줄 수 있으므로 화면 절반정도에서부터 시작해도 성립됩니다.

중간 약 비연 - 잠열권에서 잠열권을 텀을 두고 써야합니다. 빨리쓰면 쓸데없이 드캔되서 게이지 날라갑니다;

 

서서 강손 - 족도차기 - (모드 발동) 서서 강손 -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 (HD 캔슬) 강 극한범황 - 약 비연질풍각 - (HD 캔슬) 강 극한범황 - 약 비연질풍각 - (HD 캔슬) 강 극한범황 - 약 비연질풍각 - (HD 캔슬) 강 극한범황 - 잠열권 - (HD 캔슬) 극한붕격 - 강손 -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 약 비연질풍각 - 약 용호난무

(파워 게이지 : 1, 드라이브 게이지 : 100%)

모콤인데, 사실상 모콤은 이 루트 하나만 알아둬도 되지 않나 싶네요...

기 1개로 900정도의 데미지를 바라보는 더 쩌는 가성비의 콤보입니다.

역시 강비연 - 약비연으로 구석에만 들어가면 되니 화면 절반정도에서부터 시작해도 성립합니다.

콤보 중간중간 들어가는 약 비연 대신 약 극한범황이 나올때가 있는데, 덜 모아서 그렇습니다. 재대로 모으면 ↙↓↘→ + B 로 눌러도 약 비연이 나갑니다.

약비연과 강범황을 생각보다 여유롭게 쓴다는 생각만 가지면 어렵지 않은 콤보입니다.

 

7. 운영

족도차기 - 강 비연질풍각 연결이 안되면 타쿠마 안하는편이 좋습니다. 콤뎀에 죽고사는놈인데 이게 안되면 콤뎀이 안나와요...

(앉아 강손 - 강 비연질풍각 이라는 편법도 있긴 하나 앉아 강손이 워낙 느려서 넣을 수 있는 상황이 거의 없습니다.)

 

타쿠마는 콤보 데미지는 13 전 캐릭터중 가히 최강급이지만, 기본기가 좋은편이 아니고 대공기도 없습니다.

때문에 압박받는상황은 최대한 피해야합니다.

근거리에서는 서서약손& 서서 강발등으로, 원거리에선 은근 강한 장풍으로 견제합시다.

타쿠마는 EX장풍, 패왕지고권, EX 패왕지고권의 존재로 특히나 장풍싸움에 강하니 원거리 견제는 거의 질 일이 없네요.

압박은 소점 날리기, 소점 강발로 가드를 굳히고,

극한붕격이나 막혀도 안전하고 맞히면 콤보 한셋인 EX 비연질풍각등으로 콤보찬스를 노립시다.

 

※ 대공

타쿠마의 대공이 얼마나 부실한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타쿠마 해보면 알겠지만 그냥 저렇게만 나와도 정말 할게 없어요 ㅠ

그나마 있는 대공들 정리해보면

공대공은 그냥 닥 CD, 지대공은 앉아 강손, 서서 강발, EX 극한범황 등이 있겠습니다.

앉아 강손이 그나마 보고 쳐도 같이맞는 수준이고... 서서 강발은 보고 내미는게 아니라 그냥 가끔씩 소점 견제용, 범황은 EX로 어떻게든 쳐내려고 발악하는 용입니다.

 

※ 안전점프

기본잡기 - 서서약발 - 소점 강발 (4프레임 안점)

 

기본잡기 - 백대쉬 - 잔상 소점 강발 (4프레임 안점)

 

잠열권 - 약 비연질풍각 (헛침) - 제자리 소점 강발 (3프레임 안점)

이게 제일 볼 기회도 많고 쓸모도 있습니다.

특히나, 구석에선 약 비연 헛침 뒤 앞으로 대점 + 강발써주면 역가드가 되니, 잘 흔들어봅시다.

 

용호난무 - 약 비연질풍각 (헛침) - 제자리 소점 강발 (5프레임 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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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 Lv11 CD 새내기 2017-07-01 09:40:24

    타쿠마가 대공기가 없어서 자주 당하곤 했죠...

    비연질풍각도 모으기라 쓰기 불편했던 점도 있어서,

    한 번은 연습했다가 비연질풍각이 아닌 족도차기가 나가거나 아님 안 나가거나 해서 결국 포기했던 적이...

    Re 건빵 님이 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2
  • Lv01 건빵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7-07-18 20:35:59

    Re 1. CD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익숙해지면 정말 쉽고 재밌습니다!

     
  • 3
  • Lv36 제갈량 혼자보기 아까워 2017-09-16 05:40:40

    모콤중 모으기 넘나 힘든것..

     
KOF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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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2 컵라몬
2018-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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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 02UM 쿄 시리즈 정리 (2017.8.2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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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2 컵라몬
2018-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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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5 KOF13 잡기에 대해서 (기본 잡기 - 심화)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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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01 건빵
2018-05-05
20: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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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4 KOF13 잡기에 대해서 (기본 잡기 - 기본)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8-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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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 KOF13 맥시마 기본기 가포 정리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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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 KOF13 킹오부 13 몸 주변 판정변화.-점프시 +4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4-21
11:13:22
425
161 KOF13 킹오부 13 공중에서 히트박스 피격박스 변화 1 +3 (3)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4-21
08:53:12
293
160 KOF13 킹옵13 커잡 공략 +4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4-19
23:36:20
492
159 KOF13 안전점프에 대응해보자 +4 (4)
킹오파 방송국
Lv38 팔신암
2018-04-10
00:45:28
610
158 KOF13 각종 순위들 (앉은 키, 대쉬 속도 등) +1 (2)
킹오파 방송국
Lv38 팔신암
2018-03-22
23:02:05
561
157 KOF13 테리 트리니티게이저 4히트 루트 공략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2-09
21:22:00
911
156 KOF13 사이키 가이드 심화 (작성중) +2 (3)
킹오파 이야기가 재밌어
Lv24 에렐
2018-01-31
03:20:48
822
155 02UM 쿄-2 간단 공략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크리자리드
2018-01-22
15:15:28
937
154 KOF14 캐릭터별 체력 수치 및 앉은키 +4 (3)
첫 걸음을 뗀
Lv36 가토레이
2017-11-10
00:24:31
1,239
153 02UM 니카이도 베니마루 +2 (2)
새내기
Lv08 runningfoward
2017-10-17
04:14:27
1,512
152 KOF14 350가지 이상의 딜레이 캐치 가이드 (3)
첫 걸음을 뗀
Lv36 가토레이
2017-09-14
09:23:55
1,336
151 KOF14 [쿄] 서 있는 상대에게 소점프 나락이 역가드나는 경우 (1)
첫 걸음을 뗀
Lv36 가토레이
2017-09-06
23:51:10
776
150 KOF14 하위 티어 캐릭터들로 써먹을만한 것들 (1)
모범시민
Lv34 가토레이
2017-08-05
09:44:28
1,525
149 KOF13 킹 쌩초보용 공략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7-07-18
14:49:55
2,142
148 KOF13 맥시마 원거리 D 가드 포인트 소소한 팁 (1)
새내기
Lv11 CD
2017-07-03
12:55:15
700
147 KOF13 맥시마 쌩초보용 공략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7-06-22
17:10:01
1,296
146 KOF13 타쿠마 사카자키 쌩초보용 공략 +3 (7)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7-06-20
17:18:11
1,448
145 KOF14 자세가 아주 낮아지는 기본기&알아보는 법 (1)
모범시민
Lv34 가토레이
2017-06-17
02:09:38
1,321
143 02UM 우라타쿠마 강비연질풍각 딜캣 공략 (1)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7-05-21
15:51:28
1,130
142 02UM 마이 산앵도 딜캣 공략 (2)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7-05-18
15:42:30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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