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 공략
  • No. 147   1,610 hit   2017-06-22 17:10:01
KOF13 맥시마 쌩초보용 공략 +3 (4)
  • User No : 2633
  •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https://open.kakao.com/o/g3XOtAq

킹오브 서틴 오픈톡방입니다. 고수분들부터 초짜까지 다양하니 오셔서 같이 게임 or 질문 해보세요!

 

http://old.battlepage.com/index.php?menu=i_manual&category=xiii

구 배틀페이지 킹옾 13 공략 게시판입니다. 신배페에 없는 캐릭터 공략이 많습니다.

 

편의상 커맨드의 표기시 1P 방향(오른쪽을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약손 = A, 약발 = B, 강손 = C, 강발 = D 로 표기합니다.

 

기본기나 기술들 옆에 프레임 정보는 팔신암님이 제공해주신 프레임 표(링크)를 참고했습니다. 프레임 정보에 대해 잘 모르겠다 싶으신분들은 '발생 프레임 수치가 낮을수록, 가드 경직 수치가 높을수록' 좋다고만 알아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 컴이 고조선 똥컴이라 영상 화질이나 프레임수가 떨어집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

 

 

 

0. 순서

 

1. 기본기

2. 특수기

3. 필살기

4. 초필살기

5. NEO MAX 초필살기

6. 콤보

7. 운영

 

 

 

1. 기본기

 

※ 약손 계열

서서 약손

(발생 프레임 : 5, 가드 경직 : -1)

타점이 높아서 이 점프 저 점프 엥간하면 다 잡습니다.

문제는 연타가 안되고 선딜이 길어서 약기본기인데도 불구하고 타이밍 잘못 내밀면 콤보 한대 맞으니... 잘 내밉시다.

 

앉아 약손

(발생 프레임 : 5, 가드 경직 : 0)

맥시마 주력 기본기입니다.

연타, 특수기로 캔슬이 되어 콤보 시발점이 되어주는 기본기입니다.

가드크러시 수치가 높아서 그냥 약손 연타만 가드시켜도 상대한테 압박감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약기본기인데도 기본 덩치가 좋아서 꽤 멀리까지 뻗는다는거 역시 플러스 요소입니다.

 

점프 약손

(발생 프레임 : 4~5, 유지 프레임 : 8~10)

공대지용입니다. 공중 베이퍼캐논으로 캔슬됩니다. 발동 빠른 공대공이 필요할 때 빼곤 잘 안씁니다.

 

 

 

※ 약발 계열

서서 약발

(발생 프레임 : 9, 가드 경직 : 1)

타점이 그닥 높은 편은 아니지만, 멀리 내밀어서 소점프 컷, 기본기 견제로 좋습니다.

암울하게도 맥시마 기본기중에서 유일하게 가드 경직이 +로 달린 기본기라... 끝거리에서 조금씩 내밀어서 압박해줍시다.

초근접 히트시 약 맥시마 프레스, 그냥 히트시 EX 더블 베이퍼 캐논으로 강제연결이 됩니다. 히트경직이 길어서 1타 히트확인 치고는 확인할 만 하니 연습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앉아 약발

(발생 프레임 : 7, 가드 경직 : 0)

리치가 생각보다 깁니다. 

앉약손이 안닿겠다 싶은 거리에서 쓰면 좋습니다.

앉아약발에서 다른 약 기본기로 연결이 되긴 하나 연타 타이밍이 좀 느려서 적응이 필요합니다.

 

점프 약발

(발생 프레임 : 5, 유지 프레임 : 8~12)

역가드가 잘 되지만 맥시마 점프가 느려터진대다가 대점강손이 있어서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가끔 넘어가는 점프때 조금씩 내밀어서 피를 조금씩 갉아먹을 수 있다는데에 의의가 있겠습니다...

 

 

 

※ 강손 계열

서서 강손(근거리)

(발생 프레임 : 6, 가드 경직 : -3, 가드 포인트 프레임 : 3~5)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강기본기중에서 가드포인트 발생시간과 공격판정 발생시간이 가장 빠르니 많이 씁니다.

덕분에 상대 점프공격에 노원류로 내밀어 볼 법 하며, 상대 점프 공격을 가드포인트로 받으면 십중에 팔구는 카운터가 터지니 강손 1타 때 '맥시마 미사일 - 블릿츠 캐논' 으로 주입해둡시다.

앉아있는 상대한테는 2타가 헛치니 주의해야합니다. 

 

서서 강손(원거리)

(발생 프레임 : 15, 가드 경직 : -10, 가드 포인트 프레임 : 4~12)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생각보다 하단이 많이 비지 않습니다. 공격판정 및 가드포인트 유지 시간이 길어서 점프 컷트로 내밀면 꽤 잘 쳐냅니다.

초필살기 이상으로 캔슬이... 일단 가능은 한데 거의 쓸 일은 없습니다.

 

앉아 강손

(발생 프레임 : 13, 가드 경직 : -5, 가드 포인트 프레임 : 3~8)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느려 터졌지만 가드포인트 맞추기가 수월하고, 다른 기술로 공캔도 되서 자주 씁니다.

 

여담으로 앉강손 가포가 한번 발생하고 나서 상대 공격이 연속적으로 들어오면

데미지는 받으나 앉강손 모션이 끝날때까지 계속 모션이 유지되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구작의 슈퍼아머같은 느낌...

 

소점프 강손

(발생 프레임 : 9, 유지 프레임 : 7)

발생 프레임 느린거 말고 점약손하고 거기서 거기입니다. 역시 공중 베이퍼 캐논으로 캔슬됩니다.

 

대점프 강손

(발생 프레임 : 10, 유지 프레임 : 10)

보디프레스류 기본기가 다 그렇듯이 정역 심리용입니다.

정역 심리 용도를 제외하고도, 공격판정이 생각보다 많이 강력하니 가끔 대놓고 대점프레스 써보시는거도 좋습니다.

 

 

 

※ 강발 계열

서서 강발(근거리)

(발생 프레임 : 9, 가드 경직 : -2, 가드 포인트 프레임 : 5~8)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느려 터졌지만 가포 유지시간이 길어서, 빠른 단타 리버설을 가진 캐릭터(료, 레오나 등) 기상시에 깔아놓을 수 있습니다. 

 

서서 강발(원거리)

(발생 프레임 : 19, 가드 경직 : -8, 가드 포인트 프레임 : 11~17)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역시 느려 터졌으나 가포 유지시간이 깁니다.

거두는 시간도 매우 기니 막쓰면 죽습니다.

 

앉아 강발

(발생 프레임 : 10, 가드 경직 : -8)

발동이 생각보단 빠르고 리치가 매우 길어 상대 하단을 자주 털어줄 수 있습니다.

 

점프 강발

(발생 프레임 : 13, 유지 프레임 : 9)

판정이 매우 아래까지 깔립니다. 발동이 매우 느리긴 하지만 올라중단으로 사용하기엔 충분합니다. 구석에 다운시켜놓고 가끔씩 수직소점, 후방소점 올라중단으로 떄려줍시다.

 

 

 

※ 날리기 계열

서서 날리기

(발생 프레임 : 17, 가드 경직 : -9, 가드 포인트 프레임 : 13~16)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지대공 판정이 은근 강하긴 하지만 발동이 너무 느려터져서 예상으로 내밀어야합니다.

발동이 느린대신 판정은 꽤 강력한 편입니다.

 

점프 날리기

(발생 프레임 : 13~15, 유지 프레임 : 8)

드롭킥입니다. 드롭킥답게 판정이 강합니다.

끝에 맞춘다는 느낌으로 압박하거나, 뒤로 밀릴 때 수직 대점 날리기로 상대를 쳐내는데 씁니다.

 

가드 캔슬 치기

(발생 프레임 : 4, 가드 경직 : 약 공격에 -13, 강/점프 공격에 -17)

지상 날리기 모션입니다. 모션 특성상 점프공격은 잘 쳐내지만 멀리서 때린 공격은 헛치니 조심합시다.

 

 

 

2. 특수기

 

※ M9형 맥시마 미사일(시작) (↘ + C)

단독, 캔슬

(발생 프레임 : 9, 가드 경직 : -5)

대공, 콤보 징검다리 역할을 맡습니다.

(점프, CD 카운터, EX 베이퍼 캐논 등으로 ) 공중에 있는 상대를 맞췄을 때 블릿츠 캐논으로 이어집니다.

 

 

 

3. 필살기

 

※ M4형 베이퍼 캐논 (↓↙← + A or C)

(발생 프레임 : 18, 가드 경직 : -5)

강 기본기, 맥시마 미사일에서 안정적으로 연결됩니다.

카운터로 맞췄을 시 와이어 데미지(소위 벽꽝)가 발생합니다.

 

(발생 프레임 : 29, 가드 경직 : 1, 가드 포인트 프레임 : 14~26)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약 베이퍼에 비해 느리게 공격하는 대신 꽤 빵빵한 가포가 붙습니다...만

선딜이 길어서 보고 대처하시는분들이 있어서 막 지를건 못되고, 반드시 적어도 가드는 시킨다는 생각으로 쓰셔야 합니다.

슈암을 노리고 쓰기보단, 약베이퍼와 섞어쓰면서 시간차 압박을 가하는 용으로 써봅시다. 

 

EX

(발생 프레임 : 14, 가드 경직 : -16)

꽤 빠르게 발동하고 카운터 여부 상관없이 와이어 데미지를 줍니다.

단, 가드포인트가 없어서 공격판정 발생 직전에 짤 하나 맞으면 허무하게 캔슬됩니다.

안끊기도록 끝거리에서 지르거나 짤콤보용으로 씁시다.

 

 

 

※ M4형 베이퍼 캐논(공중) (공중에서 ↓↙← + A or C)

약, 강

(발생 프레임 : 11, 가드 경직 : ~-6)

점프 약손, 점프 강손에서 캔슬되며 맞은 상대를 강제다운 시킵니다.

중단판정이라 가끔씩 점공격 가드시키고 캔슬해서 써볼법은 한데, 막히면 후상황이 심히 안좋습니다... 일회용

 

EX

(발생 프레임 : 11, 가드 경직 : ~26)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기본 공중 베이퍼와 달리 강제다운시키지 않는 대신, 가드포인트가 매우 매우 빵빵하게 존재하며

가드됬건 히트했건 맞은 상대에게 매우 긴 경직을 주어 이후 안정적으로 압박이나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전방점프로 발동했을 경우 이후 구석에선 강 기본기부터 해서 콤보가 풀로 들어가지만, 필드에선 거리가 벌어져서 하단 강발이나 EX 더블 베이퍼 캐논 등만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 M19형 블릿츠 캐논 (→↓↘ + B or D)

약, 강

(발생 프레임 : 7, 가드 경직 : -33)

잡기 범위가 넓고 데미지도 좋고 강제다운도 좋지만, 무적이나 가포가 없어서 이미 내밀고 있는 상대한테는 데미지도 못주고 풀어주는게 대부분입니다.

지상에 있는 상대는 건드리지도 못하니, 콤보용 이외에는 그냥 봉인하는게 마음 편합니다. 

가끔 베니마루처럼 점프가 매우 높은 애들이 대놓고 대점 뛸 때 캐치용도로 써볼법은 합니다.

 

EX

(발생 프레임 : 7, 가드 경직 : -53, 가드 포인트 프레임 : 1~30)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가드포인트가 매우 빵빵해졌으며, 지상에 있는 상대도 잡아 꽤 수준급의 대공기가 되었습니다. 

가드당하면 죽는건 당연하나, '→↓↘+BD - ↓↘→ A or C' 로 바로 슈캔하여 가드한 상대를 안전하게 밀쳐낼 순 있습니다.

기1에 드라이브 50 날라가는거도 뼈아프고 눈치챈 상대가 1타에 전방가캔구르기 누르면 사망이니 아~~~주 가끔씩 발악용으로 써봅시다.

 

 

 

※ 맥시마 프레스 (→↘↓↙← + B or D)

(발생 프레임 : 1)

상대를 구석에 끌고가 데미지주고 그로기시킵니다. 이후 매우 널널하게 심리가 가능합니다.

 

(발생 프레임 : 29)

선딜이 있는 지상 이동잡기류입니다. 

발동이 많이 느려서 많이 쓰면 내가 죽는건 당연하고, 

압박하다가 굳은 상대한테 기본기나 특수기에서 캔슬로 써주면 꽤 높은 확률로 맞아주니 가끔 써봅시다. 

 

EX

(발생 프레임 : 9, 가드 경직 : -6)

이동 타격잡기로 변하여 공중에 있는 상대로 낚아 챌 수 있게 변한대신 가드를 못뚫습니다. 

장풍을 가포로 받고 쓰거나, 상대 점프에 써볼 수 있습니다.

 

 

 

※ 맥시마 프레스 추가공격 (맥시마 프레스 히트 중 ↓↙← + A or C)

약, 강

베이퍼 캐논 맞추고 강제다운시킵니다. 강제로 다운시키기 때문에 슈캔 더블 베이퍼 캐논을 제외한 다른 기술들이 이어지지 않습니다.

이후 정역 심리가 불가능해지니, 상황봐서 쓸지 안쓸지 고릅시다.

 

EX

일반과 거의 비슷하나 드라이브 캔슬로도 기술이 이어지게 바뀌었습니다. 굳이 이후 드라이브 캔슬을 써야겠다면 이후 블릿츠 캐논으로 이어줍니다.

 

 

 

4. 초필살기

 

※ 더블 베이퍼 캐논 (↓↘→↓↘→ + A or C)

약, 강

(발생 프레임 : 11, 가드 경직 : -17, 가드 포인트 프레임 : 1~10)

가드포인트가 존재합니다.

가포가 매우 빵빵해서 대공등으로 쓸 수 있습니다.

가캔구르기 당하거나 헛치면 죽는건 물론이요, 가드당해도 가드경직과 히트백을 많이 주지 않아서 위험합니다.

카운터로 때렸을 경우 와이어 데미지를 줍니다.

 

EX

(발생 프레임 : 3, 가드 경직 : -28)

무적있고, 발동이 매우 빠르며, 유효거리도 상당히 깁니다.

맥시마는 딜캐용으로 이만한게 없습니다.

가드당해도 엥간하면 안전하지만 가캔 구르기 당하거나 헛치면 죽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많은 분들이 이거 막고 가캔으로 굴러서 딜캐 하시는데, 2타까지 막고나서 전방으로 그냥 구를 수 있고, 이후에 안정적으로 딜캐 가능합니다.

 

 

 

5. NEO MAX 초필살기

 

※ 맥시마 레이저 (→↘↓↙←→↘↓↙← + AC)

(발생 프레임 : 20, 가드 경직 : -62)

발동이 느린대신 화면을 거의 가득 매우며 공격시간도 깁니다.

가캔이 마지막 타격에만 가능한데 가드데미지만 100이 넘으며, 발동하자마자 구른다 해도 공격시간이 길기 때문에 260 데미지 정도는 맞습니다.

상대가 짠피일 경우 자기 뒤로 넘어가지 못하게 구석으로 들어가거나, 멀리 도망가서 레이저 쏘면 이만한 짠피 처리기술이 없습니다.

가끔, 타쿠마 네맥이나 사이키 네맥등으로 이 기술을 완전히 흘리는게 가능은 하지만 이건 거의 노린거 아니면 불가능한 경우라 잊으셔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HD 모드 발동시에 노말 더블 베이퍼 캐논 발동 하자마자 맥시마 레이저로 공캔이 되는데, 이때 맥시마 레이저에 절대판정이 붙습니다.

덕분에 요런짓도 가능은 합니다.

 

 

 

6. 콤보

 

콤보에 앞서

 

(구석에서 점프 날리기 카운터등으로 상대를 띄웠을 때) - M9형 맥시마 미사일×1~3 - M19형 블릿츠 캐논

(파워 게이지 : 0, 드라이브 게이지 : 0%)

첫 맥시마 미사일 타이밍만 잘 맞추면 나머지는 그냥 연타하면 알아서 됩니다.

4타까지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사람이 할짓이 못됩니다.

 

 

 

베이퍼 캐논, 더블 베이퍼 캐논 카운터 - M9형 맥시마 미사일 - M19형 블릿츠 캐논

(파워 게이지 : 0, 드라이브 게이지 : 0%)

베이퍼 캐논이나 더블 베이퍼 캐논 카운터는 맥시마 몰면서 자주 볼 상황이니 꼭 익혀둡시다.

 

 

 

콤보

 

(하단 약기본기×1~2 or 근접 강 기본기) - M9형 맥시마 미사일 - 약 베이퍼 캐논

(파워 게이지 : 0, 드라이브 게이지 : 0%)

짤콤입니다.

 

 

 

(하단 약손 or 근접 강 기본기) - M9형 맥시마 미사일 - 약 맥시마 프레스

(파워 게이지 : 0, 드라이브 게이지 : 0%)

구석 몰기 & 안점 세팅용입니다.

 

 

 

(하단 약기본기×1~2 or 근접 강 기본기) - M9형 맥시마 미사일 - EX 베이퍼 캐논 - M9형 맥시마 미사일 - M19형 블릿츠 캐논

(파워 게이지 : 1, 드라이브 게이지 : 0%)

위 맥시마 미사일 - 블릿츠 캐논 줏어먹는거만 되면 아주 쉬운 콤보입니다.

 

 

 

(하단 약기본기×1~2 or 근접 강 기본기) - M9형 맥시마 미사일 - EX 베이퍼 캐논 - M9형 맥시마 미사일 - 강 베이퍼 캐논

(파워 게이지 : 1, 드라이브 게이지 : 0%)

후상황 챙길라고 블릿츠대신 베이퍼 넣는 콤보입니다.

맥시마 미사일을 약간 낮게 맞춰야 강 베이퍼가 들어갑니다.

 

 

 

(하단 약기본기×1~2 or 근접 강 기본기) - M9형 맥시마 미사일 - 약 베이퍼 캐논 - (슈캔) 더블 베이퍼 캐논

(파워 게이지 : 1, 드라이브 게이지 : 50%)

 

 

 

(하단 약기본기 or 근접 강 기본기) - M9형 맥시마 미사일 - (모드 발동) 근거리 강발 - M9형 맥시마 미사일 - 약 베이퍼 캐논 - (HD 캔슬) EX 더블 베이퍼 캐논 - (맥스 캔슬) 맥시마 레이저

(파워 게이지 : 4, 드라이브 게이지 : 100%)

절명콤입니다. 약손으로 스타트 해도 절명이며 기 하나 줄여서 EX 대신 노말 더블 베이퍼 넣어도 절명 가까이 갑니다.

솔직히 맥시마가 모콤을 많이 할 애도 아니라... 모콤은 이거 말고 모르겠네요;

 

 

 

7. 운영

 

기본적으로 기본기를 포함한 모든 기술들이 범위가 좋은대신 선딜&후딜이 가관입니다. 때문에 짜게짜게 내미는 플레이가 강요됩니다. 판정이 좋은 대점프, 소점프 씨디를 끝거리에 맞추는 식으로 필드압박을 하며, 여러가지 상황에서 콤보를 베이퍼로 마무리하여 상대를 구석에 모는 플레이를 하는것이 안정적입니다. 구석에 몰고 나면 EX 공중 베이퍼와 하단, 커잡, 커잡 이후 정역심리등으로 압박할것이 많아지니, 구석에 몰았을 때를 노려서 상대를 잘 요리하는게 핵심입니다.

맥시마가 구석에 몰렸을 때는 자신과 상대 위치를 바꾸는 기술도 없고 대점프때 대쉬로 나가자니 덩치가 너무커서 다 짤리고, 리버설도 하나하나 다 느려터졌습니다. 이때는 점프공격을 가포로 잘 쳐내고 나갈 기회를 만들던가, 아니면 그냥 안전하게 가드캔슬로 나갑시다.

 

 

 

※ 리버설

기상시에 바로 공격이 안깔리는 경우에는 가드 포인트 기술, 더블 베이퍼 캐논 등을 내밀 수 있고 바로 공격이 깔리는 경우에는 EX 블릿츠 캐논, EX 더블 베이퍼 캐논 등으로 리버설을 쓸 수 있습니다. 맥시마도 리버설이 하나씩 다 나사가 빠진 느낌이 없잖아 있어서 직접 다 해보시고 상황에 맞는것을 직접 알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대공

소점프 커트는 서서 약손으로 엥단하면 다 됩니다.

이 외에는 근접 강손, 원거리 강손, 앉아 강손으로 가포로 쳐낼 수 있는데 좀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타이밍에 내밀면 콤보 한셋트라...

매우 안정적으로 쳐낼 수 있는건 EX 블릿츠 캐논, EX 더블 베이퍼 캐논이 있습니다.

 

 

 

※ 가드 포인트

맥시마는 몇 몇 기술에 가드포인트를 가지고 있으며, 가드포인트로 상대의 공격을 받아낼 경우 1) 가드 데미지는 받지 않으며, 2) 받는 순간 다른 필살기 이상으로 캔슬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맥시마의 가드 포인트는 하단판정은 가드가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어떤 가포를 내밀어도 상대의 앉아약발 혹은 앉아강발에 스치기만 해도 혼자 맞고 벙찝니다. 

대신 상단, 중단판정은 전부 데미지를 받지 않고 받아내는것이 가능한데, 여기서 가드 포인트가 아래쪽까지 있으냐 없느냐가 갈리며, 아래쪽까지 있는 경우 상대의 앉아약손 등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쪽까지 깔리는 가드 포인트 : 근거리 강손, 원거리 강손, 근거리 강발, 지상 날리기, 강 베이퍼 캐논, 더블 베이퍼 캐논

아래쪽까지 깔리지 않는 가드 포인트 : 앉아 강손, 원거리 강발, EX 블릿츠 캐논, EX 공중 베이퍼 캐논

 

맥시마를 하시려면 이 가드 포인트를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잘 쓰는것이 필수니, 연습에서 각 각 기본기들을 직접 써보시면서 알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바로 위의 영상은 맥시마 가드포인트를 이렇게 쓸 수 있다는 예시로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캐릭과 미리 타이밍을 짜 놓은것도 있고 해서... 위의 영상만 보고 맥시마를 만지시다간 쉽게 절망하실 수 있습니다...

 

 

※ 맥시마 프레스 이후 심리

맥시마 프레스 이후 (추가타를 안때리고) 정역심리를 걸 수 있습니다.

보통 기다렸다가 타이밍 맞춰서 대점 강손으로 심리 거는데 이런거도 있구나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안전점프

맥시마 프레스 - 약 맥시마 프레스 (헛침) - 제자리 소점 강발 (3프레임 안점)

 

 

 

베이퍼 캐논 - 대쉬 - 대점프 강손 (3프레임 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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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노비스네이크 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3. 까망 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4. 이카루가 님이 이 게시물을 응원합니다.
  • 1
  • Lv32 솔로몬   2017-06-24 00:27:23

    공략글엔 원츄다

     
  • 2
  • Lv27 이카루가 글 좀 읽을 줄 아는 2017-06-29 14:24:00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응원하고 갑니다

     
  • 3
  • Lv11 CD 새내기 2017-07-01 09:36:59

    오호! 잘 보고 배워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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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3:26
265
183 KOF13 13 스페셜 팀 및 스페셜 엔딩 아케이드 플레이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9-12
08:52:03
200
181 KOF13 테리 공략 가이드 +5 (7)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8-16
14:44:39
641
180 KOF13 도박님의 애쉬 상퀄 루트 데미지 계산. +2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7-30
01:04:56
510
179 KOF13 +3 (3)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7-14
17:19:55
526
178 KOF13 킹오브 13 잡기 거리 +2 (3)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7-11
02:09:52
782
177 KOF13 캐릭터 커스터마이즈의 이야기 & 전 캐릭 커스터마이즈 모음...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8-07-10
01:59:56
986
174 KOF14 전케러 중단 참고사항 +2 (4)
관심분야가 다양한
Lv32 킬링
2018-07-08
02:07:11
637
173 기타 리얼바우트 아랑전설 스페셜 공략 (업데이트중)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케이포대시
2018-06-28
23:49:27
807
172 KOF13 서틴 료, 로버트 앤디, 약대공 카운터콤보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5-25
22:51:14
757
171 KOF13 서틴 안전점프-링크 +4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5-09
15:44:45
1,152
170 KOF13 서틴 HD combo(모드콤보)- 링크 +19 (18)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5-08
19:42:57
1,704
169 02UM 랄프 연구(2016.5.1)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25:31
920
168 02UM 친 취배고(술먹기) 무한 버그(2016.6.19) +3 (2)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23:00
778
167 02UM 캐릭터 선택 가이드(2017.5.6)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18:47
1,414
166 02UM 쿄 시리즈 정리 (2017.8.27) (1)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13:34
1,154
165 KOF13 잡기에 대해서 (기본 잡기 - 심화) +1 (3)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8-05-05
20:20:26
758
164 KOF13 잡기에 대해서 (기본 잡기 - 기본)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8-05-05
01:04:36
770
162 KOF13 킹오부 13  몸 주변 판정변화.-점프시 +4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4-21
11:13:22
797
161 KOF13 킹오부 13 공중에서 히트박스 피격박스 변화 1 +1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4-21
08:53:12
643
159 KOF13 안전점프에 대응해보자 +4 (7)
킹오파 방송국
Lv38 팔신암
2018-04-10
00:45:28
1,101
158 KOF13 각종 순위들 (앉은 키, 대쉬 속도 등) +1 (3)
킹오파 방송국
Lv38 팔신암
2018-03-22
23:02:05
1,026
157 KOF13 테리 트리니티게이저 4히트 루트 공략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2-09
21:22:00
1,308
156 KOF13 사이키 가이드 - 기초편 +2 (4)
킹오파 이야기가 재밌어
Lv24 에렐
2018-01-31
03:20:48
1,287
155 02UM 쿄-2 간단 공략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크리자리드
2018-01-22
15:15:28
1,401
154 KOF14 캐릭터별 체력 수치 및 앉은키 +4 (3)
첫 걸음을 뗀
Lv36 가토레이
2017-11-10
00:24:31
1,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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