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 공략
  • No. 156   1,031 hit   2018-01-31 03:20:48
KOF13 사이키 가이드 심화 (작성중) +2 (3)
  • User No : 1545
  • 킹오파 이야기가 재밌어
    Lv24 에렐

0. 일러두기

 

- 이 글은 구 배틀페이지의 [야성의부름]님 공략글과 [팔신암]님의 실전용 콤보 정리글, GutsCL의 안전점프 영상을 참조하였습니다. 

 

 

 

  1. 1. 기본기

 

- 서서 A: 발동 4프레임, 가드 시 3프레임 유리, 히트 시 5프레임 유리, 근/원거리 구분 없음, 경직 짧음, 캔슬 가능

네까짓놈의 공격은 우습다는 듯 한 팔을 대충 휘두릅니다. 평범한 서서 약손으로, 소점프를 예측하고 미리 내밀어 두는 견제기입니다. 보기보다 판정이 넓지만, 밀착하지 않으면 닿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정도로 짧습니다. 이득 프레임이 매우 크므로 프레임 트랩을 설치할 때 상당히 유리하고 히트 시엔 근접 C는 물론 근접 D까지도 강제연결이 가능합니다.

 

- 앉아 A: 발동 4프레임, 가드 시 3프레임 유리, 히트 시 5프레임 유리, 경직 짧음, 캔슬 가능

쪼그리고 앉아서 손으로 상대방을 슬쩍 만지는 묘한 기본기입니다. 듀오론의 앉아 A급에는 못미치지만 강력한 기본기입니다. 가드 시 이득 프레임이 엄청나므로 앉아 B - 앉아 A - 대쉬/소점프 중단/소점프 역가드/백대쉬 등 사이키가 할 수 있는 것이 아주 많습니다. 서서 A와 마찬가지로 강제연결의 시동기가 됩니다. Vs 김갑환 전에서 원거리 D나 EX 반월참을 끊을 수 있습니다.

 

- 점프 A: 발동 5프레임(소/대점프 모두 동일), 경직 짧음, 소점프일 때 초필살기로 캔슬 가능, 대점프일 때 특수기 이상으로 캔슬 가능

공대지 기본기로, 발동이 빠르고 역가드가 나는데 잘 보이지 않습니다. 지속시간이 매우 길어 대점프 A는 정점에서 하강하면서 눌러두면 극하단까지 깔립니다. 손에 피격 판정이 없어 간혹 상대 공격을 씹고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 서서 B: 발동 5프레임, 가드 시 1프레임 유리, 히트 시 3프레임 유리, 근/원거리 구분 없음, 경직 짧음, 캔슬 가능, 연타 불가

사이키가 가진 기본기 중 제일 구립니다. 하단이지만 너무 짧아 어떻게 쓸 방법이 없습니다. 그나마 애쉬보다 나은 점은 가드 시 1프레임이나마 유리하다는 정도인데, 그럴 목적이라면 차라리 앉아 A가 낫습니다. 앉아 B와 전체 프레임이 같으므로 취우락 이후 3프레임 안전점프에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앉아 B: 발동 4프레임, 가드 시 유불리 없음, 히트 시 2프레임 유리, 경직 짧음, 캔슬 가능, 하단 판정

주력 하단기이자 콤보 시동기입니다. 자세가 매우 낮아 상대의 점프 공격을 씹고 털어버리기 쉽습니다. 더 쓸 말이 없습니다. 자주 누르세요.

 

- 점프 B: 발동 5프레임(소/대점프 모두 동일), 경직 짧음. 캔슬 불가

주력 공대공 기본기입니다. 발동이 매우 빠르고 길고 지속이 긴 편이므로 쿨라나 이오리의 점프 B와 완전 동일하게 쓸 수 있습니다. 하단이 크게 비므로 남발하면 땅에 내려오자마자 죽습니다. 역가드도 가능한데 어렵습니다.

 

- 서서 C(근접): 발동 4프레임, 가드 시 4프레임 불리, 히트 시 2프레임 불리, 경직 김, 캔슬 가능

보스 사이키랑 모션이 똑같은데 보스에 꿀리지 않을 정도로 개좋습니다. 빠른 발동과 적은 후딜, 높은 판정으로 인해 쿄와 이오리의 근접 C와 비슷하게 쓸 수 있습니다. 쿄나 이오리만큼 위로 높게 뻗지는 않지만 가로로 넓어 머리 위를 넘어가는 상대를 종종 쳐냅니다. 인식 범위도 넓고, 사이키의 약점인 수직 대공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자주 누르게 됩니다. 콤보 시동기이므로 점프 기본기를 낮게 맞췄다면 무조건 근접 C로 이어줍시다.

 

- 서서 C(원거리): 발동 7프레임, 가드 시 5프레임 불리, 히트 시 3프레임 불리, 경직 김, 캔슬 가능

살짝 전진해서 팔을 쭉 뻗고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애쉬와는 다르게 발동이 빨라 견제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앉아 A를 가드시킨 후 내미는 원거리 C는 가드하는 입장에선 발동 4프레임과 동일하여, 강력한 프레임 트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필살기로 공캔이 가능하며, 캔슬했을 경우 원거리 C를 내민 만큼 약간 전진합니다. 판정이 약간 높아 상대의 소점프를 쳐낼 수 있지만 앉은 키가 낮은 상대에게는 헛칩니다.

 

- 앉아 C: 발동 5프레임, 가드 시 10프레임 불리, 히트 시 8프레임 불리, 경직 김, 캔슬 가능

개사기 어퍼입니다. 대점프 정점에 있는 상대방도 떨굴 정도로 판정이 높게 뻗어있으면서 한걸음 앞에 있는 상대를 때릴 정도로 전방 판정도 넓어 구석에서 밀착 시 앉아 C - 약 귀억의 달 - 앉아 C - 약 귀억의 달 같은 압박이나 앉아 B - 앉아 A - 앉아 C 같은 저세상 강제연결도 가능합니다. 후딜이 약간 있는 편이므로 남발하면 약발부터 쓰레기게임 콤보를 맞거나 이후 장풍을 예상한 상대에게 가캔구르기 당하고 쓰레기게임 당할 수 있습니다. 대공 판정은 위로 좁게 뻗으므로 역가드는 잡지 못합니다.

 

- 점프 C: 발동 7프레임(소/대점프 모두 동일), 경직 짧음, 소점프일 때 초필살기로 캔슬 가능, 대점프일 때 특수기 이상으로 캔슬 가능

공중에서 전방으로 팔을 쭉 뻗습니다. 판정 자체는 점프 B보다 강해 가끔 상대의 공격을 씹고 때리지만 길이가 조금 더 짧습니다. 대점프일 때 특수기로 캔슬이 가능하므로 상대의 점프 공격을 읽고 대점프 C로 쳐낸 후 후방 특수기로 캔슬해 거리를 다시 넓히면 간지납니다. 근데 그냥 취우락 씁시다. 몸 쪽으로도 판정이 있어 어렵사리 역가드가 나긴 합니다.

 

- 서서 D(근접): 발동 5프레임, 가드 시 3프레임 불리, 히트 시 1프레임 불리, 경직 큼, 캔슬 가능, 하단 판정

근접 B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강력한 하단 콤보의 시동기가 되지만 근접 C를 누르다 보면 어느샌가 존재조차 까먹게 됩니다. 그런데 가끔씩 원거리 D 거리에서 상대가 점프했을 경우 삑으로 이 기본기가 나가서 어쩔 수 없이 근접 B보단 자주 보게 됩니다. 캔슬 타이밍이 아주 널널해 강 비절의 쐐기 - 근접 D - 약 귀억의 달 깔아두기가 매우 쉽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 서서 D(원거리): 발동 7프레임, 가드 시 유불리 없음, 히트 시 2프레임 유리, 경직 큼, 캔슬 불가, 하단 무적

개사기 견제기입니다. 전진하면서 발로 차는데 이 전진거리가 엄청나서 히트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대 6대를 제자리에서 때릴 수 있습니다. 앉아 A를 가드시킨 후 내미는 원거리 D는 가드하는 입장에선 발동 4프레임과 동일하여, 원거리 C와 함께 강력한 프레임 트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 무적인데다 극하단까지 공격 판정이 있으므로 일반적인 하단 기본기나 슬라이딩으로는 파훼가 불가능하며, 상대의 미리 뛴 소점프나 착지 전의 상대를 팰 수 있지만 원거리 D를 읽고 뛴 중점프에는 털립니다.

 

- 앉아 D: 발동 7프레임, 가드 시 8프레임 불리, 경직 큼, 히트 시 다운, 캔슬 가능

또 다른 개사기 견제기입니다. 역시 전진하면서 하단을 차는데, 자세가 매우 낮아 상대의 점프 기본기를 쉽게 흘리며, 발동이 상당히 빨라 견제기로도 훌륭하고 지속시간마저 깁니다. 원거리 D와 더불어 사이키의 중거리 견제의 핵심입니다. 가드시 약 귀억의 달, 헛칠 경우 강 귀억의 달로 캔슬되는 테크닉이 있습니다.

 

- 점프 D: 발동 8프레임(소/대점프 모두 동일), 경직 짧음, 캔슬 불가

공대지 기본기로, 판정이 극하단으로 뻗어있어 대공 판정은 거의 없지만 공대지 압박 능력이 발군입니다. 베니마루 점프 D급으로 역가드 판정이 강력하여 대충 눌러도 역가드가 납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짧아 미리 누르면 하단이 빕니다. 

 

- 지상 CD: 발동 12프레임, 가드 시 4프레임 불리, 경직 큼, 히트 시 다운, 캔슬 가능

전방으로 파닥거립니다. 쓸 일 거의 없지만 지상 CD - 강 귀억의 달 - 강 비절의 쐐기같은 저세상 카운터 콤보를 노릴 수 있습니다.

 

- 점프 CD: 발동 11프레임, 경직 큼, 히트 시 다운, 소점프일 때 초필살기로 캔슬 가능, 대점프일 때 특수기 이상으로 캔슬 가능

이오리의 점프 CD와 비슷한데 낮게 깔면 극하단까지 깔리고 역가드 판정이 작살납니다. 일부 캐릭터 상대로 대쉬 중점프 CD가 역가드가 터지며, 상대를 역으로 가드시키고 정으로 떨어지는 혼란스러운 상황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구석에서 카운터로 점프 CD를 맞췄을 경우, 공중 후방 특수기로 연계하여 상대를 토막낼 수도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 기본잡기: 낙법 가능

근접 C 모션으로 후려치는데 모션이 엄청 빨라서 앗 하는 사이에 날아가 있습니다. 잡기 풀기 시간은 동일한 것 같은데 특유의 빠른 모션 때문에 대응이 어렵게 느껴지는 듯.

 

- 음(陰): (공중에서) → + B

발동 7프레임, 경직 큼, 히트 시 다운, 추가타 불가능, 캔슬 불가, 착지경직 7프레임

공중에서 전진하며 원거리 D 모션으로 공격하고 그대로 지상으로 착지합니다. 점프 궤도를 순간적으로 변경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지만, 주로 대점프 A나 C, CD에서 캔슬하여 상대를 연속으로 가드시켜 구석으로 몰아넣을 때 또는 상대가 구석일 때 백대쉬 발동으로 압박할 때 씁니다. 착지 경직이 있어 지상 기본기로 이어주는 것은 약간 연습이 필요합니다.

 

- 발(發): (공중에서) ← + B

발동 6프레임, 경직 큼, 히트 시 다운, 추가타 가능, 캔슬 불가, 착지경직 7프레임

개사기 특수기입니다. 공중에서 후진하며 원거리 D 모션으로 공격하고 그대로 지상으로 착지합니다. 마찬가지로 점프 궤도를 순간적으로 변경하는데 음과 달리 발은 후방으로 빠지므로 킹이 공중 장풍으로 대공을 치듯 사용하거나, 뻔하게 점프한 뒤 사용하여 상대의 대공기를 유도하고 딜레이를 잡는 낚시 패턴, 점프 기본기를 가드시킨 후 거리를 벌릴 때 등,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빠른 발동에 추가타가 가능해 온갖 곳에서 콤보를 우겨넣을 수 있게 해주는데, 특히 구석에서 점프 CD 카운터 이후 저세상 콤보를 시동하는 열쇠가 됩니다.

 

 

 

2. 필살기

 

- 약 귀억의 달: ↓↘→ + A

발동 15프레임, 경직 큼, 밀착 가드 시 1프레임 불리, 밀착 히트 시 1프레임 이상 유리, 추가타 가능, 드라이브 캔슬 불가, 슈퍼 캔슬 가능

코코볼을 적당한 높이로 날립니다. 남들 약/강 장풍으로 장풍 심리를 할 때 사이키는 약 장풍 하나로만 장풍 심리를 해야됩니다. 하지만 딜레이가 아테나 약 사이코볼 급으로 적은데다 사이키의 막강한 대공기인 취우락의 존재 때문에 상대방은 함부로 이 장풍을 넘어올 수가 없습니다. 밀착 히트시 1프레임 잡기인 거용의 전이 확정이며, 공중 히트시 추가타가 가능하여 구석에서 수직 대점프로 피하려다 맞은 상대를 공중 특수기 이후 신나게 패버릴 수 있습니다.

 

- 강 귀억의 달: ↓↘→ + C

발동 14프레임, 경직 큼, 가드시 1프레임 불리, 히트 시 다운, 추가타 가능, 드라이브 캔슬 불가, 슈퍼 캔슬 가능

코코볼을 내 전방 45도 위로 터뜨립니다. 고로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뉴트럴 자세일 때 맞지 않을 정도로 판정이 높은데다 무적이 없고 발동이 느리지만 추가타가 가능하고 딜레이가 적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대공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점프 높이의 적에게 히트시킨 경우, 강 비절의 쐐기부터 쓰레기게임 콤보를 먹일 수 있습니다.

 

- EX 귀억의 달: ↓↘→ + AC

발동 11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9프레임 유리, 히트 시 다운, 추가타 가능, 드라이브 캔슬 불가, 슈퍼 캔슬 가능

코코볼을 아래로 3번, 위로 3번 터뜨립니다. 발동이 매우 빠르고 딜레이가 없어 약 기본기에서 히트하고, 이후 강 비절의 쐐기가 쌩으로 들어갑니다. 구석 하단콤보의 시동기가 됩니다. 사이키 경직이 정신나간 속도로 풀리므로 가드시켰다면 아무거나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걸 가드시키느니 취우락 한번 더 맞추는게 낫습니다.

 

- 약 비절의 쐐기: ↓↙← + B

발동 11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12프레임 불리, 히트 시 다운, 추가타 가능, 드라이브 캔슬 가능, 슈퍼 캔슬 가능

발로 뻥 찹니다. 약 기본기에서 아슬아슬하게 이어지므로 기본적인 하단 콤보로 쓰이는데, 가드시키면 상황에 따라 내가 누울 수도 있습니다. 콤보용 외에는 안씁니다.

 

- 강 비절의 쐐기: ↓↙← + D

발동 20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20프레임 불리, 히트 시 다운, 추가타 가능, 드라이브 캔슬 가능, 슈퍼 캔슬 가능

느릿느릿 발로 뻥 찹니다. 강 기본기에서 아슬아슬하게 이어집니다. 이후 A, B, C, D중 하나를 유지하는 것으로 순간이동기인 리칠리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리칠리 A는 후방으로 약간, B는 전방으로 약간, C는 전방으로 멀리, D는 수직으로 이동합니다. 각각의 이동에 따른 이후 패턴이나 후속 콤보가 다르므로 사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리칠리 A: 필드에서 EX 비절의 쐐기로 시작하는 콤보나 구석 모드 콤보 도중에 사용하고, 그 외 활용은 없음

리칠리 B: 필드에서 EX 비절의 쐐기로 시작하는 콤보에서 사용

리칠리 C: 어디서나 강 비절의 쐐기 이후 사용. 상대와의 밀착 여부에 따라 필드에서 강 비절의 쐐기 - 리칠리 C로 사이키가 정이거나 역으로 이동하는데 이를 파악하는 데에는 숙련이 필요함.

리칠리 D: 구석에서 강/EX 비절의 쐐기로 시작하는 콤보에서 사용

 

- EX 비절의 쐐기: ↓↙← + BD

발동 19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22프레임 불리, 히트 시 와이어, 추가타 가능, 드라이브 캔슬 가능, 슈퍼 캔슬 가능

느릿느릿 발로 뻥!!! 찹니다. 강 비절의 쐐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히트 시 리칠리를 발동할 수 있지만, 와이어 기술이므로 필드에서의 콤보 안정성은 더 떨어집니다. 전진성이 보다 강해져 밀착 시 앉아 B - 앉아 A - 앉아 C - EX 비절의 쐐기가 히트합니다.

 

- 약 문조병의 도끼: →↓↘ + B

발동 6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37프레임 불리, 히트 시 다운, 지상히트 시 추가타 가능, 드라이브 캔슬 가능, 슈퍼 캔슬 가능

빠르고 무적없는 평범한 대공기입니다. 발동 시 상단 무적만 있어 리버설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판정이 어마어마해 거리만 맞추면 다 쳐냅니다. 단타 기술이지만 판정이 총 2번에 걸쳐 나오는데 지상에서 70의 피해를 주는 추가타가 가능한 판정, 지상에서 50의 피해를 주는 짧은 시간동안만 추가타가 가능한 판정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캔슬 강 귀억의 달은 히트하지만 상암의 선은 히트하지 않아 콤보 연계가 안됩니다.

 

- 강 문조병의 도끼: →↓↘ + D

발동 11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31프레임 불리, 히트 시 다운, 1타 히트시에는 상대를 띄우지 않음, 드라이브 캔슬 가능, 슈퍼 캔슬 가능

느리고 무적있는 전형적인 강 대공기입니다. 그러나 전진성이 매우 강하고 전신무적인데다 판정이 무지막지해 별의 별 공격을 다 씹고 패버립니다. 히트 시 버튼을 유지하는 것으로 추가타인 입연의 쇠망치가 자동으로 발동합니다. 중요한 점은 입연의 쇠망치는 상대방을 역방향으로 날리므로 순식간에 상대방을 구석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EX 문조병의 도끼: →↓↘ + BD

발동 6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30프레임 불리, 히트 시 다운, EX 입연의 쇠망치는 히트 시 강제다운, 드라이브 캔슬 가능, 슈퍼 캔슬 가능

빠르고 무적있는 전형적인 EX 대공기입니다. 성능은 좋지만 사이키에게는 취우락이 있습니다. 왜 이걸 쓰죠?

 

- 칠리구: ↓↓ + A or B or C or D

순간이동기입니다. 그런데 무적도 없이 발동속도가 느리고 후딜레이도 미쳐돌아서 단독으로는 쓸 수가 없습니다. 리칠리와 비슷한데 칠리구 쪽이 딜레이가 더 큽니다. 주로 앉아 B - 대쉬 - 앉아 B를 누르다가 실수로 나가서 사이키가 죽습니다. 의도적으로 쓴다면 꼭 사용 방법을 숙지해야 하는데 사실 존재 자체를 몰라도 됩니다.

 

칠리구 A: 어디서나 앉아 D, 지상 CD를 가드시킨 후 캔슬하여 거리를 크게 벌릴 때 사용

칠리구 B: 필드에서 상대와의 밀착 여부에 따라 강 비절의 쐐기 - 리칠리 C - 서서/앉아 A - 칠리구 B로 사이키가 정이나 역으로 이동 - 거용의 전 패턴이 가능하나 기본적으로 칠리구 B 사용 후 사이키가 불리함

칠리구 C: 상대가 나보다 못할 때 사용

칠리구 D: 앉아 D히트 후 사용하며, 이후 상대가 낙법을 하지 않으면 안전점프

 

- 취우락: ↓↘→↓↘→ + B or D

발동 4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35프레임 불리, 히트 시 강제다운, 맥스 캔슬 가능

정신나간 대공기로, 발동, 판정, 데미지, 히트 후 상황 등 무엇하나 흠잡을 것이 없는 서틴 최고의 초필살기 중 하나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수직으로는 판정이 없다는 점. 끄트머리에 맞아도 대부분 전타 확정이지만 베니마루 대점프 정점처럼 너무 높은 위치에서 히트했다면 추가타가 성립하지 않습니다. 히트 시 강제다운이므로 이후 다양한 패턴이 가능합니다. 히트 후 무조건 상대를 역방향으로 보냅니다.

 

앉아/서서 B - 소/중점프: 안전점프

앉아/서서 A - 소/중점프: 안전점프 낚시, 특히 노멀쿄 리버설 EX 대사치 파훼로 유용

전진 - 대점프: 정/역가드 이지선다

대쉬 - 잔상 대점프: 정/역가드 이지선다

대쉬(최소거리) - 대점프: 역가드

대쉬 - 구르기: 정/역가드 이지선다

백대쉬 - 약 귀억의 달: 장풍 - 승룡

상암의 선: 기상 시 강제가드

 

- 암락: (공중에서) ↓↘→↓↘→ + B or D

발동 7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최소 36프레임 불리, 히트 시 강제다운, 맥스 캔슬 가능

공중에서 상대방을 수직으로 짓밟는 이상한 기술인데 발동부터 착지까지 전신무적이라 상대 공격을 다 씹고 밟아버립니다. 이런 정신나간 판정 덕분에 대공으로도 쓸 수 있지만 저 말고 아무도 그렇게 쓰는 사람을 못봤습니다. 미스테리오는 한술 더 떠서 백대쉬 후 상대 리버설을 박살내는 용도로 쓰는데 그건 사람이 할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취우락과 마찬가지로 히트 시 강제다운이므로 이후 다양한 패턴이 가능하긴 한데 필드에서는 거리가 멀어져서 할 게 많이 없습니다. 히트 후 무조건 상대를 정방향으로 보냅니다. 길게 썼지만 솔직히 다 치우고 그냥 취우락이 낫습니다.

 

최소거리 대쉬 - 소/중점프: 안전점프

대쉬 - 잔상 대점프: 정/역가드 이지선다

백대쉬 - 약 귀억의 달: 장풍 - 승룡

 

- 상암의 선: ↓↘→↓↘→ + A or C

발동 39프레임, 경직 큼, 밀착하여 전체 가드 시 5프레임 불리, 히트 시 다운, 추가타 가능, 맥스 캔슬 불가

농축 코코볼입니다. 매우 느린 발동에 느릿느릿 날아가는 장풍을 하나 날리기 때문에 언뜻 보기엔 구려 보이지만, 콤보 보정을 전혀 받지 않아 전타 히트시 언제나 156의 정신나간 데미지를 줍니다. 뿐만 아니라 추가타가 가능하므로 상황에 따라 또 한번 더 상암의 선을 콤보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 거용의 전: (밀착해서) →↘↓↙←→↘↓↙← + A or C

발동 1프레임, 잡기 판정, 실패 시 약 30프레임 불리, 성공 시 강제다운, 맥스 캔슬 가능, 데미지의 일정량 흡수

커맨드 잡기인데, 판정이 장난 아니게 좁아서 항상 대쉬해서 써야하는데 데미지도 낮은 구린 기술입니다. 대신 체력을 약간 회복하긴 하는데 고작해야 약 기본기 한대 더 버티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씁시다. 사이키는 중단기가 없습니다.

 

- EX 거용의 전: (밀착해서) →↘↓↙←→↘↓↙← + AC

발동 1프레임, 잡기 판정, 실패 시 약 30프레임 불리, 성공 시 강제다운, 맥스 캔슬 가능, 데미지의 일정량 흡수

판정이 어마어마하게 넓은 커맨드 잡기입니다. 노멀판의 구린 성능을 EX에 다 몰아준 것 같은 비범함을 보여줍니다. 어렵지만 원거리 D 히트 후에도 들어갑니다. 데미지도 상당하지만 회복량이 강 기본기 한대 더 버틸 수준으로 늘어나서 이걸로 마무리하면 상대방을 포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신집: ↓↘→↘↓↙← + AC

발동 18프레임, 경직 큼, 가드 시 26프레임 불리, 히트 시 강제다운, 추가타 가능

보스 사이키로 변신하여 화면 전체에 코코볼을 던지는데, 발동부터 후딜까지 전신무적에 잡기무적이고 지속시간이 무려 90프레임이라 타쿠마의 네오맥스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의 모든 기술을 다 이기는 또라이같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히트 후 추가타가 가능한데 사이키의 후딜이 늦게 풀리므로 신집을 높게 맞춰야 다양한 기술로 추가타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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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 Lv38 성누 아 내 뒷목 2018-02-01 19:54:23

    근C 타점이 높아서 쿠라 슬라이딩 같은건 딜캐할때 히트하지 않으니 조심

    베니 번개킥도 딜캐 안되던가

    Re ㅎㅅㅅ 님이 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2
  • Lv01 ㅎㅅㅅ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2-11 15:55:28

    Re 1. 성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약번개인가 머리 숚이는 동작때매 안되나보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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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4:56
218
179 KOF13 +2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7-14
17:19:55
273
178 KOF13 킹오브 13 잡기 거리 +1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7-11
02:09:52
424
177 KOF13 캐릭터 커스터마이즈의 이야기 & 전 캐릭 커스터마이즈 모음...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8-07-10
01:59:56
467
174 KOF14 전케러 중단 참고사항 +2 (3)
관심분야가 다양한
Lv32 킬링
2018-07-08
02:07:11
354
173 기타 리얼바우트 아랑전설 스페셜 공략 (업데이트중)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케이포대시
2018-06-28
23:49:27
553
172 KOF13 서틴 료, 로버트 앤디, 약대공 카운터콤보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5-25
22:51:14
529
171 KOF13 서틴 안전점프-링크 +4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5-09
15:44:45
853
170 KOF13 서틴 HD combo(모드콤보)- 링크 +12 (17)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5-08
19:42:57
1,237
169 02UM 랄프 연구(2016.5.1)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25:31
651
168 02UM 친 취배고(술먹기) 무한 버그(2016.6.19) +2 (2)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23:00
555
167 02UM 캐릭터 선택 가이드(2017.5.6)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18:47
994
166 02UM 쿄 시리즈 정리 (2017.8.27) (1)
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래
Lv12 컵라몬
2018-05-06
18:13:34
802
165 KOF13 잡기에 대해서 (기본 잡기 - 심화) +1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8-05-05
20:20:26
515
164 KOF13 잡기에 대해서 (기본 잡기 - 기본)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8-05-05
01:04:36
534
162 KOF13 킹오부 13 몸 주변 판정변화.-점프시 +4 (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4-21
11:13:22
603
161 KOF13 킹오부 13 공중에서 히트박스 피격박스 변화 1 +1 (5)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4-21
08:53:12
452
159 KOF13 안전점프에 대응해보자 +4 (7)
킹오파 방송국
Lv38 팔신암
2018-04-10
00:45:28
855
158 KOF13 각종 순위들 (앉은 키, 대쉬 속도 등) +1 (2)
킹오파 방송국
Lv38 팔신암
2018-03-22
23:02:05
784
157 KOF13 테리 트리니티게이저 4히트 루트 공략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ㅎㅅㅅ
2018-02-09
21:22:00
1,101
156 KOF13 사이키 가이드 심화 (작성중) +2 (3)
킹오파 이야기가 재밌어
Lv24 에렐
2018-01-31
03:20:48
1,031
155 02UM 쿄-2 간단 공략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2 크리자리드
2018-01-22
15:15:28
1,140
154 KOF14 캐릭터별 체력 수치 및 앉은키 +4 (3)
첫 걸음을 뗀
Lv36 가토레이
2017-11-10
00:24:31
1,436
153 02UM 니카이도 베니마루 +2 (2)
새내기
Lv08 runningfoward
2017-10-17
04:14:27
1,731
152 KOF14 350가지 이상의 딜레이 캐치 가이드 (3)
첫 걸음을 뗀
Lv36 가토레이
2017-09-14
09:23:55
1,511
151 KOF14 [쿄] 서 있는 상대에게 소점프 나락이 역가드나는 경우 (1)
첫 걸음을 뗀
Lv36 가토레이
2017-09-06
23:51:10
939
150 KOF14 하위 티어 캐릭터들로 써먹을만한 것들 (1)
모범시민
Lv34 가토레이
2017-08-05
09:44:28
1,731
149 KOF13 킹 쌩초보용 공략 +3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건빵
2017-07-18
14:49:55
2,620
148 KOF13 맥시마 원거리 D 가드 포인트 소소한 팁 (1)
새내기
Lv11 CD
2017-07-03
12:55:15
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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