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for KOF
  • No. 5,797   1,324 hit   2018-02-11 21:00:54
히로인즈 정보 히로인즈 관련 서양 웹진 기사 하나. +5 (5)
  • User No : 1027
  • 신문 구독자
    Lv38 反螺旋族

게임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이 많은 가운데 데모 플레이 후 꽤 호의적인 평가를 내린 기사가 있어서 가져와 봅니다.

 

편의상에 따른 의역 및 생략, 실력 문제에 의한 오역 존재 가능.

 

원문 : https://www.destructoid.com/snk-heroines-tag-team-frenzy-shines-in-its-simplicity-487137.phtml

 

SNK Heroines: Tag Team Frenzy shines in its simpli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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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K Heroines: Tag Team Frenzy는 심플함으로 빛난다. - 손안에 여성 격투가들을

 

SNK Heroines: Tag Team Frenzy (이하 히로인즈) 는 플스4와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며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드볼파, 블블 태그, 솔칼 6 등 많은 격겜이 포진한 가운데 PV만 봐서는 히로인즈에 경쟁력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겉과 속은 다를 수 있다.

 

2월 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NIS 아메리카 이벤트에서 나는 처음으로 이 게임을 접할 기회를 얻었다. 데모는 먼저 발표된 6명의 캐릭터만 있었지만 곧 새로운 캐릭터가 발표될 것이라 한다. 6명의 캐릭을 모두 사용했지만 마이와 나코루루를 주로 썼다. 캐릭터별로 3종의 의상과 4개의 컬러가 있었다. 이 게임은 여캐의 노출로만 가득차 보이지만, 섹스 어필만이 전부는 아니었다.

 

이 게임의 그래픽은 어딘가 끌리는 게 있다. 물론 퀄리티가 높지는 않다. 플스 3 수준으로도 보인다. 그러나 그 별볼일 없는 그래픽이 딱 맞게 어필한다. 밝고 컬러풀 하며 바보 같아 보이는 이 모든 것이 오히려 최고 수준의 비주얼이었다면 불가능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 그래픽 방향성의 선택은 사람들에게 히로인즈가 어떤 타입의 격겜인지 이해시켜 줄 것이다.

 

좋은 의미로, 히로인즈는 내가 해본 격겜 중 가장 쉬운 게임이었다. 타츠노코 vs 캡콤보다도 더 간단했지만 깊이는 더 있었다. 히로인즈는 약공격, 강공격, 필살공격 세가지 공격 버튼만 존재한다. 필살공격을 누르면 장풍이 나가고, 방향키와 조합하면 다른 기술이 나갔다. 약강공격의 체인과 필살기를 섞는것만으로 이 게임의 기본을 익힌 것이다.

 

2:2 배틀이지만 한 팀의 두 캐릭은 체력을 공유한다. 필살기나 드림 피니시를 사용하는 기게이지는 별도로 가지고 있다. 다른 격투 게임과 달리 체력을 깎는 것만으로는 끝나지 않고, 드림 피니시를 써야만 상대를 쓰러뜨릴 수 있다. 기게이지만 있다면 언제든지 드림 피니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체력을 다 깎지 못하면 게임은 계속된다. 몇 차례의 시합에서, 나와 상대는 서로 피니시를 내기 위해 필사적으로 싸웠다. 마지막으로 게임 디자이너와 경기한 후 끝냈다.

 

그 외에도 전용 가드 버튼, 캐릭 교체 버튼 및, 파트너가 아이템을 사용하는 버튼이 있다. 스테이지에 금화를 추가하여 나와 닿았을때 (그냥 부딪치는 게 아닌 공격을 가해서) 상대방에게 던질 수있는 일종의 함정이나 도구를 얻는다. 오른쪽 조이스틱을 가볍게 치면 실행되지만 상대에게 맞추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오히려 내가 KO를 당하는 일도 생겼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처음 플레이한 히로인즈는 완전 버튼 연타였다. 누구나 콤보를 이을 수 있으며 빠져 나오기는 어렵다. 아이템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것 외에 콤보를 끊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이 게임을 보고 싸구려 팬서비스 게임이라고 생각한 사람들을 비난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 게임의 프로듀서와 디자이너의 대결에서 쩌는 전략과 굉장한 역전극, 일촉즉발의 상황, 겉보기에는 불가능해보이는 조작을 보았다. - 격겜에서 유명한 그런 드라마틱한 장면들을. 동시대 게임들보다는 얕아 보여도 이 게임 역시 트위치 등에서 유행하는 메타 게임들 같은 깊이가 있다.

 

게임 시스템을 다시 볼수록 기존 격겜들과 대난투가 혼합된 것으로 보인다. 대난투에는 사용 방법에 따라 다르게 작동하는 공격 버튼과 특수 버튼이 하나씩 있다. 히로인즈에는 약공격, 강공격이 별도로 있지만 대부분 대난투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대난투는 훌륭한 격겜이 되는데 많은 커맨드가 필요하지 않았고, SNK가 제대로 구현한다면 이 게임도 그렇게 될 것이다. 그들이 여기서 보여준 것 때문에 나는 최종 완성본을 보는 것을 더는 기다릴 수 없다. 히로인즈는 바보 같고 섹시하며 AKB48이 케이크 싸움이나 하는 것 같은 그런 물건처럼 보이지만 충분히 훌륭한 격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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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정보 확인 후 딱 대난투 필이었는데 실제 플레이한 사람의 소감도 그렇군요.

 

타츠노코 VS 캡콤까지 해본 기자라면 격겜에 대한 소양이 결코 적지는 않을 것이고, 어쩌면 히로인즈는 과도한 섹스어필 때문에 오히려 과소평가를 받는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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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 Lv36 인기많은 미남 고급 작성자 2018-02-11 21:17:10

    거기에다가 그래픽까지 좋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1. 료 빙주익산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양현종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2
  • Lv32 하늘못 킹오파가 재밌어 2018-02-11 22:18:13

    게임성은 둘째치고 그래픽부터 진입장벽이 되는데....

     
  • 3
  • Lv38 가토레이 고급 작성자 2018-02-11 22:40:09

    기존 kof와는 다른 줄기의 snk 격투게임이다 보니 시스템이나 이런 쪽에 호기심이 가긴 하네요

     
  • 4
  • Lv37 zealotsut   2018-02-11 22:54:02

    끌리진.. 않는데...

     
  • 5
  • Lv01 불의군주 스카이X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2-12 01:05:12

    막 공중대쉬 하는 거 보니 왠지 길티기어스럽던데 나만 그렇게 생각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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