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게시판
  • No. 108,837   3,166 hit   2019-11-08 17:18:51
한번도 서울 안가본 사람 +58 (37)
  • User No : 1222
  •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 파워메우 님이 이 게시물을 싫어합니다.
2. K9 님이 이 게시물을 싫어합니다.
파인애플 메타몽
  • 1
  • Lv37 챔스우승리버풀 풀하우스 브레이커 2019-11-08 17:19:38

    반대로 왜 가봐야 함??

    1. 3월의 상상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리트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키르슈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4. [PRIDE]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5. 냉묘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6. 에닐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7. 파워메우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8. 하늘두더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9. 트로와바톤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10. K3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11. K9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12. TAEYEON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IU는뉘집아이유 님이 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
  • Lv39 Muika ㅎㅎㅎ 2019-11-08 17:21:00

    서울에 친척이나 연고가 전혀 없으면 안 가봤을 수도 있긴 한데 흔한 케이스는 아니지 않을까 함

     
  • 3
  • Lv40 [PRIDE]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19-11-08 17:24:06

    저도 경남 살고 서울 2번정도밖에 안가봤는데 별로 이상한거 같진 않은데

     

    충청도는 경상도보다 서울이 가까워서 그런게 아닐까 싶음

     

    어릴적 첫째 이모 결혼식때 한번, 고모댁 브라질 나가면서 짐 옮기는거 도우러 한번

     

    저도 사유가 없었다면 지금까지 서울 안가봤을거에요

     

    갈 필요도 없어보이고

     
  • 4
  • Lv40 IU는뉘집아이유 예비 작가 2019-11-08 17:21:49

    Re 1. 챔스우승리버풀 (클릭하면 이동)

    저도 이 말에 공감 

     
  • 5
  • Lv40 레이큐 새내기 2019-11-08 17:21:58

    서울 안가보면 뒤지는병걸렸나

     
  • 6
  • Lv33 삐야기 삐약 삐약 2019-11-08 17:22:50

    부산에 안가본 사람도 많을 듯.

     
  • 7
  • Lv11 온수방열기 자작그림에 관심이 많은 2019-11-08 17:22:51

    안갈수는 있지만 흔하지 않음... 잘못됐다 보단 신기한느낌?

    1. 케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8
  • Lv40 키위는너무셔 돌 곡괭이 2019-11-08 17:23:35

    본인 서울 사는데 63빌딩 내부 한번도 안들어가봄

     

    이거랑 비슷한건가

     
  • 9
  • Lv40 카리아인 ㅎㅎㅎ 2019-11-08 17:23:37

    서울 안가본게 뭐 문제될게 있나

     
  • 10
  • Lv01 만루홈런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7:24:18

    수학여행으로 한 번 가 봄

     
  • 11
  • Lv11 AMX1357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19-11-08 17:24:24

    안가볼수도있고 안가봤다는거에 놀랄수도있지

    1. 호호박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케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모기사지절단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4. 냉묘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5. 꼬았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6. 하늘두더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12
  • Lv40 밑둥 새내기 2019-11-08 17:25:00

    서울삽니다 아버지 고향 김천 어머니 고향 장성이라 부산 안가봤습니다

     
  • 13
  • Lv40 매일칼퇴함 고급 작성자 2019-11-08 17:27:01

    '스스로 찾아가봤어야 한다'

    라기 보다는 이래저래 갈 일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가 없었나? 하고 신기하긴 한 듯 합니다

     
  • 14
  • Lv40 3월의 상상   2019-11-08 17:27:57

    군머 첫휴가로 동서울터미널로 경유하려고 한번, 서울시 공무원 시험치러 딱 두번갔습니다

    Re 3월의 상상 님이 1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5
  • Lv10 새새끼 새내기 2019-11-08 17:28:09

    부산 안가봤네요 그러고보니

     
  • 16
  • Lv40 3월의 상상   2019-11-08 17:28:23

    Re 14. 3월의 상상 (클릭하면 이동)

    둘째휴가부터는 춘천경유로 갔으요

     
  • 17
  • Lv40 수박매운탕 어그로를 끄는 2019-11-08 17:29:23

    가서 뭐해 별 것도 없는데

     
  • 18
  • Lv40 건설회사 아가씨 특파원 2019-11-08 17:30:49

    저 동료란 인간들 서울부심 오진 듯

    Re 달렉 님이 2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9
  • Lv40 다스베이더 글 좀 읽을 줄 아는 2019-11-08 17:31:56

    잘못한건 아니지만 신기하긴 할듯

     
  • 20
  • Lv03 물생눈취준만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7:33:27

    보통 살다가 한번쯤이라도 가볼일있으니까 그렇게 말해볼수도 있지 몇분 반응이 무슨 동료들 화형시킬듯

    1. 케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알렉스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뱀팩트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4. 꼬았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5. 진지충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6. 하늘두더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7. 긴청바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8. 백색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21
  • Lv01 BP더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7:33:28

    그럴 수 도 있지...

     
  • 22
  • Lv40 엔쥴로스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19-11-08 17:36:19

    보통 회사가 서울에 많다보니 면접이든 인적성이든 서울 올 일이 많으니

     
  • 23
  • Lv40 달렉 ㅎㅎㅎ 2019-11-08 17:41:42

    Re 18. 건설회사 아가씨 (클릭하면 이동)

    22

    반대로 서울사는 사람이 부산 안가봤다고 하면 저런식으로 반응하는거 한번도 본적이 없는거같은데

    Re 준_ 님이 2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베르다드 님이 5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4
  • Lv40 리콜로브 새내기 2019-11-08 17:46:16

    수도권에만 20년넘게 살았는데 주변에 부산한번 안가본사람 수두룩했는데 

     
  • 25
  • Lv40 Aqours   2019-11-08 17:47:42

    부산옆에서 일할때 부산 안가봤다니까 신기하게 쳐다보던데요

    결국 몇번 가봤지만

     
  • 26
  • Lv02 준_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7:48:10

    Re 23. 달렉 (클릭하면 이동)

    저 못가봤는데 소리 들어봤습니다...

     

    가보고 싶어요... 너무 바빠...

    1. 달렉 님이 이 댓글을 응원합니다.
     
  • 27
  • Lv40 잡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19-11-08 17:48:28

    스울 잘 안가는데 경기도권인데도.....

     
  • 28
  • Lv32 하데스 현실에서 돌아온 2019-11-08 17:48:40

    서울부심이 아니라 드물고 신기한 케이스인건 맞음..

     
  • 29
  • Lv36 피자빌런 하루종일 2019-11-08 17:49:03

    안 가볼수있는건 맞고 잘못아님 근데 신기한거는 맞는듯 ㅎ 한번쯤른 아찌어찌 가지않나 싶긴해서...

     
  • 30
  • Lv02 준_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7:49:58

    근데 전국민의 1/5이 살고있고 그 이상이 직장 등으로 관련된 도시니까 놀라는 것도 정상이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못 가본 것도 정상

     

    둘 다 뭐 그냥 할 수도 있는거지 머..

     
  • 31
  • Lv40 하와와 하얀 소 2019-11-08 17:50:07

    대학이랑 취직을 다 부산쪽에서 해결해서 가능한듯

     
  • 32
  • Lv06 signifi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7:50:28

    난 태어나서 서울외 지방 한번도 안가봤다는 사람이 더 신기하던더

     
  • 33
  • Lv40 오타쿠 응원해요 2019-11-08 17:55:43

    안가볼수도 있고 놀랄수도 있는거지 뭐

     
  • 35
  • Lv32 야천련인 고기방패 2019-11-08 18:02:41

    군대가 최전방이라 그때 처음가봄

     
  • 36
  • Lv40 바이페린 글 좀 읽을 줄 아는 2019-11-08 18:11:48

    서울 딱히 별다를게 없는데

     
  • 37
  • Lv40 버질 예비 작가 2019-11-08 18:17:20

    저도 조선팔도 중에 안 가본 곳 꽤 됩니다 

     
  • 38
  • Lv01 올버르게살자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8:25:52

     

    여기 리플다신 지방분들도 여러사유로인해 어쩔수없이라도 한번쯤 가보셨다고 썼잖아요

    근데 그것조차업다니 신기한거아닌가?

     
  • 39
  • Lv37 파워메우 급성 심근 경색 진단 2019-11-08 18:28:27

    서울 처음 공부하러 와서

     

    어어? 거길 안가봤어요?

     

    취직한 후에

     

    어어? 거길 2

     

    어딜가든 부심 터지는 인간들은 꼭 있었어서 딱히 놀랍지도 않음

    그러면서 부산, 거제 어디가면 놀수있어? 물어보는게 웃겼음ㅋㅋ

     

    과천 정부청사는 법교육강사 모임때문에 갔었는데

    경마공원 안가본게 신기하던 모 차장

     

    만나면 죽인다 진짜

     
  • 40
  • Lv40 정달 오싹한 2019-11-08 18:31:45

    서울 가본사람: 정상
    서울 안가본 사람: 정상
    서울 안가본게 놀라운 사람: 정상
    서울 안가본게 놀랍지 않은 사람: 정상
    서울에서 술먹고 테이저건 맞은 사람: 정상수

    1. 로티탑스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소금탄우유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긴청바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4. K3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5. solatisso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6. 한조각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고인물 대사치 님이 5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zealotsut 님이 5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뱀팩트 님이 5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1
  • Lv09 늙이 관심분야가 다양한 2019-11-08 18:33:54

    한 번 쯤은 가 볼 확률이 높은 곳이라(수도고 제일 번화한 곳이니까) 놀라는 거야 이해가 되는데ㅋㅋㅋㅋ 뭐 뉘앙스가 중요하겠죠, 그냥 놀란 건지 뭔가 무시하는 듯한 느낌이 있었던건지 ㅋ 저도 쭉 지방 살았지만 좀 신기하긴 함. 단 한 번도 안가볼 수가 있구나.

     
  • 42
  • Lv04 쿠쿠쿠다쓰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8 18:51:46

     
  • 43
  • Lv40 성검팬더 여기가 아닌가보다 2019-11-08 19:22:41

    국전  딱한번가봄

     
  • 44
  • Lv40 라이트닝댄싱머신 퍼센트 브레이커 2019-11-08 20:00:46

    부산 처음 가본게 25살이였나 6살이였나.

     

    아직까지 광주 제대로 안가봄. 수학여행 목포로 배타러가면서 스쳐 지나간적은 있지만.

     
  • 45
  • Lv10 CocobaIL 새내기 2019-11-08 20:15:30

    동료들 반응은

    '29년 한국살면서 서울 한번은 가봤어야지'가 아니라 '29년 한국 살면서 한번도 서울 안가봤다니 신기하네?' 인거 같은데 몇몇 댓글은 너무 과민반응이시네요.

     

    사실 29년동안 놀러가거나 군대 전방배치 받거나 수학여행가거나 친인척이나 지인보러 혹은 경조사, 회사출장 등 많은 이유로 서울 한번은 가볼 확률이 높으니까 한번도 안가본게 신기해할수도있죠.

     
  • 46
  • Lv40 금잔화 어그로를 끄는 2019-11-08 20:27:11

    부산 안가봄

     
  • 47
  • Lv40 삐약삐약 여자친구와 함께 2019-11-08 20:40:33

    근데 저같아도 엄청 신기할듯

     
  • 48
  • Lv40 큐베 카에를 가르쳐본 2019-11-08 20:59:17

    저도 대전 사는데 서울은 엄청 자주 가는데 부산은 한번도 가본적 없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에 친구들이 부산으로 펜션잡고 놀러가자 해서 한번도 안가봤다고 하니까 엄청 놀라던데요 ㅎㅎ;

     
  • 49
  • Lv40 앨리샤 고인물을 알게 된 2019-11-08 21:36:33

    본문 읽고 싫어요가 대체 왜 있는가 생각했는데 댓글 몇몇을 보니 더 이해가 안 된다

     
  • 50
  • Lv40 고인물 대사치 기타나 칠까 2019-11-09 00:11:52

    Re 40. 정달 (클릭하면 이동)

    테이저건은 뭐얔ㅋㅋㅋㅋㅋㅋㅋ

     
  • 51
  • Lv40 케이 새내기 2019-11-09 01:31:55

    서울은 수도고 수도에 인프라 몰빵된 나라라 당연 저런 반응 나올 수 있죠

    전 오히려 부산부심은 많이 봄

    서울은 진짜안가봤어? 느낌이라면 부산은 부산도안와봤냐ㅉ 이런거

     
  • 52
  • Lv01 kkaoc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9-11-09 05:39:13

    태어나서 26년동안 서울에서 계속 살았는데 제주도 한번도 가본적 없음

    제주도 한번도 안가봤다하면 사람들이 다 놀라던데 비슷한거 아닐까요

     
  • 53
  • Lv38 그루트 ㅎㅎㅎ 2019-11-09 09:27:30

    마 스울한번 못가봤나 이 무식쟁이야!

     
  • 54
  • Lv40 zealotsut 댓글을 감추고 싶은 2019-11-09 11:48:20

    Re 40. 정달 (클릭하면 이동)

    ㅋㅋㅋㅋ

     
  • 55
  • Lv34 백색 삐약 2019-11-09 14:12:34

    서울부심 관심법까지 등장해버린 댓글창

     
  • 56
  • Lv39 뱀팩트 풀하우스 브레이커 2019-11-09 21:06:10

    Re 40. 정달 (클릭하면 이동)

    정상수가 뭔가요?

     
  • 57
  • Lv40 베르다드 전문 카운슬러 2019-11-10 10:40:22

    Re 23. 달렉 (클릭하면 이동)

    케이스 바이 케이스일겁니다.

    제 주변에 부산 출신 세분이 계신데 그중 두분이 부산 안가봤다하니

    살면서 부산 안가보고 뭐했냐 제2의 수도인데 안가보는게 말이되냐

    한국경제의 심장이다 안가보는게 비정상이다 뭐다뭐다 하시는데

    이 두분 특징이 부산뿐아니라 본인은 해봤자만 누군가 안해봤다 그러면

    그거 안하고 뭐했냐 인생 낭비다 뭐다 그러는게 패시브인분들이라....

    1. 달렉 님이 이 댓글을 응원합니다.
     
  • 58
  • Lv11 미뇽 삐약 2019-11-10 14:23:14

    난 서울촌놈이라 부산이랑 대구 한번도 가본적이 업는데 궁금하긴함

     
  • 59
  • Lv10 고든 프리맨 글 좀 읽을 줄 아는 2019-11-11 16:52:58

    안가볼수도 있음.

    신기해 할 수도 있음.

     
기타 게시판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18)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白猫
2016-02-09
12:33:33
133,360
110,013 박명수의 아기보는법 +11 (9)
검증된 게시자
Lv40 골든보이
19:01:09 257
110,012 카메라맨 만화 +5 (2)
그 분께서 보고 계셔
Lv40 Type90
18:55:28 277
110,011 뜯어 말리고싶은 그랜저 광고 +4
검증된 게시자
Lv40 골든보이
18:52:47 309
110,010 해리포터 개정판 번역 상태 +16 (2)
자유의 날개
Lv40 몽상향
18:52:11 344
110,009 악역 영애 만화 +6
그 분께서 보고 계셔
Lv40 Type90
18:51:56 259
110,008 철근콘크리트 미니 하우스 만들기 +2
눈팅하고 있는
Lv11 젖탱이
18:48:39 68
110,007 일본 성인만화가, 단체 홍콩 지지 선언중 +12 (2)
검증된 게시자
Lv40 골든보이
18:44:52 454
110,006 안농 +4 (2)
Lv12 하이머dinger
18:43:02 349
110,005 고양이 모빌텐트 후기 +2
검증된 게시자
Lv40 골든보이
18:37:31 412
110,004 유산슬 근황 +1 (1)
검증된 게시자
Lv40 골든보이
18:35:23 498
110,003 충신 유대준 +1 (2)
Lv40 運金
18:33:16 387
110,002 국내에서 판매되는 버터의 비밀 +14 (8)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7:58:58 992
110,001 전함 외모갑 +8 (1)
중급 작성자
Lv40 sv-98
17:49:40 897
110,000 19) 요즘 AV업계 근황 +12 (3)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6:57:28 1,588
109,999 군함 VS 탱크 +13
중급 작성자
Lv40 sv-98
16:20:10 1,434
109,998 새로운 가족 만화 +8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6:05:47 1,491
109,997 한국에 반한 조엘 애저튼 +4 (2)
저는 알바가 아니에요
Lv40 겨울
16:00:23 1,357
109,996 엄청난 반응속도.gif +16 (1)
저는 알바가 아니에요
Lv40 겨울
15:54:41 1,543
109,995 중국 흑사병 현황 +14
저는 알바가 아니에요
Lv40 겨울
15:50:24 1,684
109,994 욕설주의) 오락실 알바 썰 +18 (1)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5:08:18 1,607
109,993 미국의 여경 범인검거 다큐멘터리 +34 (2)
새내기
Lv37 아청갑
14:58:06 1,724
109,992 세종 vs 집현전 학사 +9 (1)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4:56:51 1,346
109,991 드래곤볼 +7 (1)
댓글을 감추고 싶은
Lv40 zealotsut
14:48:56 1,112
109,990 제발 서비스직에 계신 분들께 고백하지 마세요 +37 (8)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4:17:09 1,984
109,989 꿈을 먹는 슬리프 만화 +11 (4)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4:13:14 1,228
109,988 이승환 - 돈의 신 +1 (1)
예비 작가
Lv40 IU는뉘집아이유
14:12:16 134
109,987 빽다방 알바 논란 +27 (4)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3:53:31 1,887
109,986 여고생 배구대회 +7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3:44:15 1,442
109,985 지연신관 vs 근접신관 +21 (1)
Lv40 運金
13:33:17 1,502
109,984 모나미 만년필 +6 (2)
글자취를 감추고 싶은
Lv40 나드람
12:58:07 1,708
  • 에스퍼코퍼레이션     사업자등록번호 : 846-13-0011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5-인천남동구-0494 호     대표 : 황상길(에스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황상길(에스퍼, webmaster@battlepage.com)
    SINCE 1999.5.1. Copyright(c) BATTLEPAG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