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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71,091   2,592 hit   2018-08-21 14:21:52
'히오스'햐는 만화 +49 (9)
  • User No : 931
  • 풀하우스 브레이커
    Lv38 Lightning

히오스는 지고있는 상황에서도 잘만하면 이길수있는게 꿀잼 근데 반대상황도 겁나 많은게 함정

1. 한솔로 님이 이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 1
  • Lv38 46   2018-08-21 14:24:34

    즉 20분 내내 이기다가 한번 졌다고 겜지는 븅신겜입니다

    1. 택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Lorn Wolf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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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Lv38 미국산소갈비 플보 리젠율 왜 이래 2018-08-21 14:25:54

    역시 검은 쌍검으로 쪼개야 제 맛

     
  • 3
  • Lv38 運金   2018-08-21 14:28:17

    우리팀이 뒤집으면 그렇게 쫄깃할 수가 없음

    1. 바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4
  • Lv34 택이 풀하우스 브레이커 2018-08-21 14:28:22

    좀 된 만화인갑네요 10렙에 쪼개다니

     
  • 5
  • Lv38 크레스틴 번개를 맞아본 2018-08-21 14:28:31

    수련회메타겜

     
  • 6
  • Lv38 LQ 처음으로 등 뒤를 돌아본 2018-08-21 14:28:35

    스투 ㄹㅇ 암덩어리다 진짜

    1. Lorn Wolf 님이 이 댓글을 싫어합니다.
     
  • 7
  • Lv38 건설회사 아가씨 특파원 2018-08-21 14:29:28

    엌ㅋㅋㅋㅋㅋㅋㅋ

     
  • 8
  • Lv01 TFV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14:31:18

    스투 힐량ㅋㅋㅋ

     
  • 9
  • Lv38 알시드란 관심분야가 다양한 2018-08-21 14:33:04

    ㅋㅋ 뭐야 실화였어

     
  • 10
  • Lv38 알시드란 관심분야가 다양한 2018-08-21 14:33:37

    이걸어떻게 이긴거야 ㅋㅋㅋ

     
  • 11
  • Lv07 Tag 새내기 2018-08-21 14:38:26

    스투보다 발라가 더 암인데....

     
  • 12
  • Lv38 몽상향 자유의 날개 2018-08-21 14:38:38

    수련회 메타...!

     
  • 13
  • Lv38 규리 스무 살 2018-08-21 14:39:14

    초중반 게임내용이 어떻든 마지막 한타지는쪽이 ㄹㅇ 높은확률로짐

    Re 할라피뇨 님이 1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14
  • Lv38 위풍당당   2018-08-21 14:47:39

    오브젝트! 오브젝트!

     
  • 15
  • Lv38 할라피뇨 하루종일 2018-08-21 14:48:37

    Re 13. 규리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초중반 게임내용이 앞서면 마지막 한타 이길 확률이 높죠

    마스터 사람들이랑 빠대돌리면 레알 게임 운영 개 빡빡함 따라가기도 벅참

     
  • 16
  • Lv04 호호박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14:54:22

    근데 빠대는 화면 상단에 영웅들 초상화 안뜨지 않나요?

    Re 유동닉 님이 1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17
  • Lv35 유동닉 새내기 2018-08-21 14:57:59

    Re 16. 호호박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리플레이는 뜨니까 아마 만화내용 그리려고 리플영상 돌리면서 찍은듯

     
  • 18
  • Lv38 Lightning 풀하우스 브레이커 2018-08-21 15:02:37

    저런 상황에서 한명도 탈주안한게 신기

     
  • 19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15:06:53

    초중반에 불멸자 응징자 용기사 불스카야 로봇 이런거 다뺏겨도 20렙 이후 한번 뺏으면 이김

     
  • 20
  • Lv06 크허허 두 눈이 번쩍 2018-08-21 15:25:25

    ㅇㅈㅁㄹㄷ

    아즈모르단!

     
  • 21
  • Lv38 NiKEL 새내기 2018-08-21 15:26:47

    역전각 이라기보단 결국 히오스의 본질은 20렙에 누가 한타이기나 게임...

     
  • 22
  • Lv03 치킨본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15:28:55

    사실 진팀이 킬은 많이했는데도 불구하고 렙차가 안나고 건물수가 비슷한 수준이라 역전이 나온판... 

    Re 알시드란 님이 2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23
  • Lv38 밑둥 새내기 2018-08-21 15:52:16

    저골 나름 스노우볼 심한맵이라

     

    이긴팀은 초반 말렸지만 정말 열심히 했고

     

    진팀은 정말 못해서 진것..

     
  • 24
  • Lv38 최빛빛 새내기 2018-08-21 15:56:09

    일리단녀를 내놓아라..

     
  • 25
  • Lv38 알시드란 관심분야가 다양한 2018-08-21 16:12:31

    Re 22. 치킨본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16대 20까지 벌어졌..

     
  • 26
  • Lv07 소나밀크 심의에 걸릴까 불안한 2018-08-21 16:40:01

    히오스가 불가항력 시뮬레이터같다고 느끼는게 

    킬이고 팀웍이고 운영앞에서 의미없는 게임 

    좋게 봐줘서 역전이지 잘잘못이전에 게임시스템이 존나 단단히 잘못되었다고 느껴짐 걍 개개인이 뭘 했다 그런느낌 전혀없고 뭔가 정해진 운명속에서 겉도는 느낌드는건 히오스뿐일듯 

    1. Nepu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닉빵덤벼 님이 2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27
  • Lv37 Nepu 로그인하는 손맛을 즐기는 2018-08-21 17:04:09

    짱깨가 운영하는 롤이 싫어서 히오스하지만 ㅂㅅ겜인건 인정할수밖에 업다. 블리자드 뽕 아니었으면 그대로 망했을듯

     
  • 28
  • Lv38 닉빵덤벼 새내기 2018-08-21 17:24:43

    Re 26. 소나밀크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확실히 그렇게 느꼈음

    한타도 하는 족족 다 쳐발리고, 오브젝트 다 뺏겨서

    저번에 16:20 뭐 저런 식으로 엄청나게 격차가 벌어졌는데...

    (핵만 남고, 적 1차도 못 밀었던걸로 기억함.)

    근데 어찌어찌 막판 우두머리싸움에서, 그대로 올킬따고 고속도로 밀고 끝냄.

     

    이겨서 기분좋다가 아니라,

    이렇게 격차가 난 게임인데 역전이 되는 게임이라니.

    게임시스템 진짜 쓰레기라고 느낌.

    그 이후로 친구랑 만나면 항상 코옵만 돌리고 있음.

     

     
  • 29
  • Lv38 가슴큰남자 여기가 아닌가보다 2018-08-21 17:34:24

    용파덕이라곤 해도 탑봇 요새는 깨놨으니 핵각이 나온것

     
  • 30
  • Lv38 가슴큰남자 여기가 아닌가보다 2018-08-21 17:36:26

    적 핵치고있는데 좌측에 킬뎃 표시되고있고 루시우도 살아있는거 보면 각색 많이 된거같은데

     
  • 31
  • Lv38 Niceday 게임 리뷰어 2018-08-21 17:59:39

    암만 차이 많이 나더라도 상대가 뻘짓하면 한방에 훅가는건 롤도 마찬가지 아닌가...

     

    히오스나 롤이나 차이 많이나는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한타하면 당연히 유리한쪽이 이기는데

     

    유리한쪽에서 대퍼존에 옹기종기 모여서 저놈 잡아라!! 하면서 쫓아가다가

     

    사이온한테 붕 뜨고 털리거나 오리 궁에 싹쓸리거나해서 털리는건 롤도 마찬가지고 

     

    히오스도 유리하다고 탱커나 딜러 혼자 꼬라박거나 상대 옆에 있는데도 우두 패다가 이니시 걸려서 털리는것도 마찬가진데...

    Re 앤냉 님이 4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32
  • Lv38 prototype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18-08-21 18:10:32

    뭐 자기도 모르게 이겼다고 하는 상황에 아군 중에 캐리한 사람이 있는데도 시야가 좁아서 인지를 못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본문 게임조건을 보면 역전이 정말 가능한 조합이고 진 팀의 특성도 역전에 취약한 특성을 찍어놨듯이 근거없이 털리는 게 아니라 질 이유가 있어서 지는 겁니다

     
  • 33
  • Lv38 prototype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18-08-21 18:19:28

    본문 제라툴을 예로 들자면 큐라툴에 공감이면 소냐마냥 비비고 핵에 공감쳐서 처절하게 시간을 끌고 아군부활을 노리거나 하는 등 저지능력이 훨씬 큼

     
  • 34
  • Lv38 prototype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18-08-21 18:20:32

    세 번 가르겠다고 깝을치니 아무도 못 죽이고 17분할 당하는 것...

     
  • 35
  • Lv10 녹또또 할 일 없는 2018-08-21 18:44:08

    일단 후반 핵심오브젝트가 넘 세니까 한방 수련회 뒤집기가 잘 나오는 건 맞긴합니다

     

    그런데

     

    역전이 무슨 대~충 하다보면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 

    정신차리면 이기는 겜인건 롤이나 히오스나 같은 것인디

    20렙한타가 롤로치면 거진 65만골 vs 75만골 이거하는 거라 한방에 겜 끝날 수 있는건 당연한 거임

    어찌어찌~이겼네 졌네 하는 것도 다 이기는 겜인데도 라인 안 밀고 이상한 짓하다가 끊기고

    어디다가 캠프 대충 던져놓고 방황하다가 질질 끌리니 역전각이 서는 거임

     

    운영문제는 조합 차이인데 애초에 대부분 하는게 빠대인데 뭘바랍니까

     

    이 똥겜 하시는 분들은 롤이랑 많이 다른 극심한 팀겜인데 너무 케리에 목메진 맙시다.

    애초에 게임이 다릅니다

     

     

     

     

     

     

     

    Re 밑둥 님이 5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36
  • Lv38 게스트 카에와 오래 이야기한 2018-08-21 20:56:07

    예측이 어긋났군

     
  • 37
  • Lv38 100원만 아 내 뒷목 2018-08-21 21:06:42

    어케 이겼노

     
  • 38
  • Lv38 NiKEL 새내기 2018-08-21 21:24:02

    롤도 그렇다고 하기엔 롤은 풀템싸움가는판이 열에 한두판 될까말까하지만 히오스는 오픈만 안하면 열이면 열 거의다 20렙까지 감

    20렙되면 사실상 상호간의 차이가 의미가 없고 부활도 엄청 느려져버려서 오브젝트에서 한타해서 이기면 성체 하나도 못민상황에서도 핵나가버리는 일이 비일비제함

     
  • 39
  • Lv38 NiKEL 새내기 2018-08-21 21:25:10

    진짜 상대가 오픈하고 아무것도 안하는데 안밀고 논거아닌이상 20렙에 2렙차도 나기 힘든데 상대에 수련회라도 한애 있으면 그마저도 별의미 없는 차이임 영리는 안해서 어떤지 몰라도 히오스 빠대 역전하는거 보고 롤도 그렇다고 하는건 무리가 있는거같음

     
  • 41
  • Lv31 피자빌런 하루종일 2018-08-21 22:31:34

    롤보다 잘 일어나는건 맞는데 신기할게 없을 정도로 자주 일어나면 저 만화가 안그려졌겠죠? 본인도 특이하니까 그린거지..

     
  • 44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22:38:09

    Re 31. Niceday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롤이랑 비교하면 뭐한게, 히오스는 KDA 0/10/0이렇게 찍은 아군A랑 10/0/0 이렇게 된 아군 B랑 성장수치가 똑같습니다.

    B가 10/0/0찍어도 A가 0/10/0했으니 적도 A의 경험치를 먹고 컸을테고 롤이나 도타였으면 게임시작 5분도 안되서 10/0/0 먹은 B라면, B는 A가 킬을 퍼준 라인의 캐릭터 말고 다른 라인 캐릭터 1:2,1:3이 덤벼도 캐릭에 따라 어택땅만 찍어도 이길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근데 이게임은 그런게 없어요.  다른 아군이 개똥싸도 잘큰 아군의 슈퍼플레이로 커버가 가능한 롤도타와 달리 히오스는 다같이 똑같이 크기 때문에 그게 불가능합니다.

    Re Niceday 님이 4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45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22:42:09

    롤은 3억제기에 적 바론이나 장드 상태라고 무조건 지진않음.

    적한명이 바보같이 집안가고 혼자 나다니다가 짤리면 억제기 재생될때까지 시간 벌고 모르는일이죠 ...

     

    하지만 히오스는 20렙이후 삼성체 날아가고 불멸자,응징자,100저그,100골렘 같은 5명의 유저와 같이 협공해오는 오브젝트까지 먹혔다면 무조건져요.왜냐면 성채가 재생되지도 않고 적 오브젝트는 피통 떡도배에 저지불가 떡도배라서 유저들이  궁까지 써가면서 점사한다고 단 시간에 죽을피통도 아니고 ,거대 오브젝트를 점사해서 죽이면 나머지 5명의 유저가 핵을 깔거고 , 이 게임은 서폿의 비중이 엄청나게 큰게임이라 한타시간이 다른 AOS게임보다 긴편이라 유저들을 죽이면 오브젝트가 핵을 거덜내고 있을테니까요.

     

    챔피언이 주최가 되는게 롤이나 도타2 방식의 AOS인데 히오스는 챔피언이 아니라 오브젝트가 주최가 되는 AOS죠. 이게 히오스의 문제점임. 아무리 초중반 불멸자,응징자 다 먹어도 20렙 오브젝트 한번만 먹혀도 20렙 오브젝트의 강력함 + 20렙이후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부활 시간이라는 악재에 맞물려 지는게 히오스죠.

    Re Niceday 님이 4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46
  • Lv38 Niceday 게임 리뷰어 2018-08-21 23:10:32

    Re 44. 앤냉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Re 45. 앤냉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위에서 히오스는 초중반에 암만 잘해도 후반한타 지면 끝나는겜이라는거에 대한 반박이었습니다

     

    롤도 만골 이상 차이나고 어쩌고해도 후반한타 털리면 끝나는건 마찬가지잖아요? 

     

    적어놓으신거처럼 초중반에 비해 후반에 오브젝트빨이 심하다 이런거면 납득하겠는데

     

    그냥 초중반 망하건 어쩌건 버티다 후반한타 ㅈ망겜식으로 말하는건 글쎄요...맵이나 조합에 따라선 8분컷 9분컷 이런것도 흔한겜인데 말이죠

    Re 앤냉 님이 4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48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23:26:35

    Re 46. Niceday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주사위 돌려서 오로지 운빨로 조합결정되서 3메이지 vs 오버워치 딜러 캐릭조합 , 3전문 낀조합 vs 영리에서 내놔도 안꿀리는 조합 같이 불균형 매칭이 흔한 빠대나  10분컷 심심하게 나지 영리나 일겜은 잘안나요...문제는 이겜은 전자인 빠대가 제일 많이하는 메인컨텐츠고 제작진이 밸런스도 빠대로 잡으니문제죠. 이 게임은 빠대가  가장 최고의 적폐고 빠대가 없어져야 히오스가 흥합니다.

     
  • 52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1 23:42:55

    애초에 통계자료로 히오스의 맵별 평균 경기 시간은 대충 20분 정도라고 보여주는데 8분컷 9분컷이 흔하다는것도 별로 와닿진않구요.

    제 생각이지만 롤에서 만골이상 차이났는데 한타 역전하고 이기는거보다 히오스에서 초중반내내 끌려다니다가 20렙 이후 오브젝트 한방으로 역전하는게 더 흔할거같네요.  '(히오스는)역전이 잘 나오기때문에 우리는 서렌을 넣지않는다'라고 개발진들이 공식적으로 언급한것도 있고..

     

    제가 신단맵에서 발라로 18 킬하고 아군과 적의 킬차 2배이상 차이나게하고 공딜,영딜,경험치 다 1등한 상태로 게임 끌어가다가 아군이 초중반 응징자 다먹었는데 20렙이후 후반에 제가 실수로 적 2명한테 짤렸는데 그때 하필 비전 응징자라 그대로 요새-> 성채-> 핵 다이렉트로 밀리고 졌어요. 이후에 아무것도 안한 같은편 줄에게 '발라가 짤려서 짐'이라고 정치당해서 지고서 참 뭐 같은 게임이구나 느꼈죠. 롤 처럼 개인 성장 시스템이였으면 18킬 먹은 순간 적이 짜르고 뭐고 할거없이 짜르러 온 2명 역관광 태우고 비전응징자 아군이 먹고 끝냈겟죠. 이게임이 그래서 형평성없는 게임이란거에요.

    Re 앤냉 님이 5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53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2 00:11:22

    Re 52. 앤냉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참고로 하츠로그 통계는  블리자드가 라이엇처럼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지않아 OPGG같은 사이트만큼 정확하진 않지만 올리는 유저들에 한해서 집계되는 사이트긴하지만 빠대가 아닌 영웅리그를 기준으로 집계되는데다가 통계사이트인 하츠로그에서 10분 미만의 경기시간 데이터는 수집하지 않는 것만 봐도 10분 미만컷은 정말 극단적인예고 대부분의 경기가 15분 이상은 간다는거죠

     
  • 54
  • Lv38 밑둥 새내기 2018-08-22 01:50:49

    솔직히 구 브락시스같은 개비응신맵 아닌이상 10분 미만컷 잘 안남 이것도 빠대 한정얘기임

     

    영리는 브락걸리면 저그막을 캐릭 한개이상 필히 고르니 이런일 없음 팀이 다 유인원새끼들이 아닌이상;

     

    진짜 걍 포기하지 않는이상 10분미만컷 안나옴

     

    그리고 초중반 망했는데 게임이긴건 적이 걍 우리보다 못하는거임

     

    맵에 따라 좀 다르지만 히오스도 스노우볼 오지는데 그에 대한 운영이 안되면 특성차는 물론이고 렙차까지 따라잡힘

     

    4렙차면 특성차이까지 나는데 항만이나 핵탄두같이 욕 오지게먹는 맵도 운영으로 역전하기 힘들듯

     

    Re 35. 녹또또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이분말씀처럼 역전당했다는거 보면 후반에 어처구니없게 짤리거나 트롤하거나 걍 실력이 부족해서 지는거임

     
  • 55
  • Lv38 밑둥 새내기 2018-08-22 01:57:27

    이 게임 영웅리그 다이아 달고도 유인원짓 하는새끼들 많은겜이라

     

    게임이 이상하게 느껴지는경우가 있는데 게임 시스템이 이상하다고 하면 이상할순 있겠지만

     

    걍 이해도와 유저평균수준이 롤에비해 말도안되게 낮음

     
  • 56
  • Lv01 민트초코파인애플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8-22 13:40:41

    롤과 히오스의 역전은 다릅니다.

    롤의 챔피언과 히오스의 영웅 모두 자신이 상대적으로 강한 타이밍과, 약한 타이밍이 있습니다. 때문에 둘 모두 자신이 강하고 상대가 약한 타이밍에 이득을 보고, 그 이득을 굳혀 적을 위축시키고 아군을 도와 패배의 변수를 차단하고자 합니다. 그걸 보통 스노우볼링이라고 부르죠.

     

    챔피언의 이득은, 교전의 자잘한 승패를 통해서 얻습니다. cs를 잘 줏어먹고, 라인전과 소규모 교전에서 적을 처치하고, 오브젝트를 선점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여러 교전을 완전히 회피할 때와, 참여하되 질 때의 손해가 비슷하고, 만약 챔피언이 사망하거나, 딜교환에 실패했을 때는 후자의 손해가 큽니다.

    영웅의 이득 또한 교전의 승패로 얻지만, 교전의 참여를 하지 않는 것 보다 참여 하는 쪽이 일반적으로 덜 손해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길 잃은 바이킹과 같은 영웅은 롤에서라면 장인조차 나오기 힘든 그런 캐릭이겠지만, 히오스에서는 그것이 활약할 수 있습니다. 교전에 참여를 하되, 적에게 큰 이득을 주지 않고, 빠르게 복귀하는 것이 히오스에서 가치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챔피언의 이득은 개인의 이득이고 개인의 성장에 관여하는 반면, 영웅의 이득은 팀원의 이득이고 팀의 섣장에 관여합니다. 하지만 둘 모두, 그 성장이 계단식 성장이지요. 경험치가 4레벨 99%와 5레벨 0%일 때, 그 격차가 1%수준이 아니라는 겁니다.

     

    롤은 오히려 낫습니다. 레벨차를 골드를 통해 무마할 수 있고, 골드차를 레벨차이로 무마할 수도 있죠. 또한, 결국 교전이라는 것은 작은 승리 여럿이 시너지를 일으켜 큰 승리가 되거나, 큰 승리 하나가 작은 승리를 유도합니다. 1:1을 여러번 반복해서 세번을 이기고, 남은 팀원 네명이 4:2 전투를 하게끔 할 수도 있고, 4:1 전투를 여러번 반복해서 손해없이 이길 수도 있습니다. 이 때 개개인의 성장을 통해 전체적으로 밀리고 있더라도 순간순간 아군이 더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이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군이 지고있을 때 롤은 지는 교전을 회피하고 이기는 교전을 유도하는 게 전략의 골자가 되고, 그걸 더 잘한 쪽이 이깁니다. 물론 그조차 힘든 상황이면 그냥 유리하던 쪽이 이기겠죠. 잘큰 아군이 짤려도 부활할 때까지 교전을 회피하면 이제껏 얻은 이득을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히오스는? 개인 격차가 없이 팀 전체의 격차가 있어서 무조건 교환비가 좋은 싸움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교환비가 좋은 싸움에 실패하면? 그대로 지는 교전이 반복됩니다. 이전에 얻었던 이득과 상관없이, 그 순간의 교전 실패가 팀 전체의 실패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그 끝은? 게임을 한 방에 박살내는 강력한 후반 오브젝트가 남죠. 심지어 히오스의 오브젝트는 막타가 아니라 점령으로 획득합니다.

     

    그 와중에, 히오스의 영웅들은 강한 타이밍이 정해져 있고, 특성을 되돌릴 수도 없습니다. 상대의 성장 정도와 교전상황에 맞춰 아이템을 올려 대응할 수가 없어요. 초반에 이기던 흐름이 한 번의 꼬임만으로 무산되어버립니다. 플레이어 입장에선? 뭐여, 이기던 게임이고 크게 내준 것도 없는데 왜 지고있지? 가 됩니다. 가시적인 이득/손해보다 정해진 영웅의 성장이 더 큰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영웅의 성장은 아까 말했다 시피 계단식이고, 아이템이 없기 때문에 그 계단식 성장폭이 더 큽니다. 퀘스트 하나로 딜링 기대치가 확 달라져요. 롤의 1코어 아이템의 가치가 아무리 높아도 그 하위템의 범주에서 점차적으로 증가해요. 히오스는 그런 체감되는 성장폭의 격차 때문에 더더욱 상대하는 사람에게 불합리하고 뭔가 잘못됐다는 기분이 들게 합니다.

     

    같은 역전이라도 그게 꾸준히 쌓아온 작은 패배의 결과가 아니라 뭔가 알수 없는 운명에 의해서 갑작스럽게 이뤄진 역전이라면 그걸 불합리하게 느끼는 사람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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