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for KOF
  • No. 6,957   2,204 hit   2018-09-16 17:17:04
KOF14 잡담 15는 죽이 되던 밥이 되던 2D 그래픽 가야죠 +64 (27)
  • User No : 9902
  •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dojin갓

 

그래픽보다는 중2병 감성으로

 

좋은말로 간지로 하는 게임인데

 

돈 아낀다고 3D로 간게 패착이라고 봅니다

 

13 그래픽이 뭔가 과장심하고 우스꽝스러워서 개인적으로 별로긴한데

 

괜히 많이 팔린게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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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 Lv39 아이리스하트   2018-09-16 17:26:03

    2d 가자고 얘기하는 사람들중에 몇년간 hd도트찍다가 돈떨어져 개발중인 물건을 12라고 팔아먹은사실 언급하는 사람은 못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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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Lv02 뇌오징어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17:30:59

    그래픽이 많이 팔린 것의 기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 3
  • Lv38 아저씨 이 차 어디까지 가요 2018-09-16 17:46:05

    3D가 2D보다 돈 덜들고 표현할수 있는게 많은데

    제가 사장이라도 2D보단 3D 육성해서 미래를 보는게 나을듯

     
  • 4
  • Lv39 와클   2018-09-16 17:47:59

    그럼 도트찍다 10년뒤에 나와도 조용해야함

     

     

     
  • 5
  • Lv39 反螺旋族 신문 구독자 2018-09-16 18:11:11

    요즘 해상도로 2D 그래픽 만드려면 죽도 밥도 되기 전에 솥이 터집니다.

     
  • 7
  • Lv38 ^o^ 섯다 2018-09-16 18:20:31

    애초에 직원들을 3D 전문으로만 뽑아서 힘들 듯

     
  • 8
  • Lv31 린츄 눈팅하고 있는 2018-09-16 18:36:45

    13이 그래픽 하나로만 흥한줄 안다는게 참 ㅋㅋ

     
  • 9
  • Lv39 팔신암 킹오파 방송국 2018-09-16 18:49:50

    돈 아낀다고 3d로 간 게 아니고 2d 개발이 불가능했던 여건이라 보는 게 맞고,

     

    현재 3d로 노선을 잡은 이상 다시 2d로 돌아가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리고 써틴이 흥했던 건 단순히 그래픽 때문만이 아닙니다. 

     

     
  • 10
  • Lv38 줄카라 할 일 없는 2018-09-16 18:53:45

    12가 사실상 13 베타버전이었으니 11부터 5년간 개발을 했는데도 캐릭터는 36명밖에 만들지 못했고,

     

    콘솔판 추가 캐릭터도 빌리만 새로 만들고 나머지는 다 팔레트 스왑.

     

    캐릭터 등장 애니메이션이랑 특정 캐릭터 조합 이벤트도 잘렸고,

     

    승리 포즈도 일원화되고, 레오나 빼고 대각선 점프랑 수직점프 기본기 모션도 똑같아졌고,

     

    기판 용량도 충분해졌는데 여전히 캐릭터별 기본잡기는 하나씩밖에 없었음.

     

    이렇게 놓고 보니까 이게 게임이냐 싶네요.

     
  • 11
  • Lv39 수르스트뢰밍포니 할 일 없는 2018-09-16 19:14:45

    3d로가려면 그래도 스파정도 그래픽은 되야하지않나싶음....

    지금 격겜중에 그래픽이 제일 후달리는건 사실이니

     
  • 12
  • Lv01 dojin갓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19:22:42

    전 그래픽 퀄리티가 높고 낮고를 떠나서 kof에 만화적인 2D 그래픽은 최소한의 필수요소라고 생각해요 

     

    길티나 블블같은 아크겜처럼 ..

     

    아무리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으로 뽑아봤자 만화적인 감성이 안나온다고 생각

    Re 팔신암 님이 1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가토레이 님이 1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3
  • Lv39 팔신암 킹오파 방송국 2018-09-16 19:34:47

    Re 12. dojin갓 (클릭하면 이동)

    그거에 동의 안하는 킹오브 유저는 없을 겁니다.

     

    다들 아는데도 현 상황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거죠.

     

    그렇다고 다시 구작 해상도 도트를 찍을 수도 없는 거고,

     

    써틴급 해상도로 찍어서 보완하자니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결국 차기작 선택지는 3d 밖에 없습니다.

     
  • 14
  • Lv39 가토레이 고급 작성자 2018-09-16 19:56:12

    Re 12. dojin갓 (클릭하면 이동)

    말씀하신 길티기어는 도트 표현에 한계를 느끼고 3D로 넘어간지 좀 됐죠..

     
  • 15
  • Lv01 윌슨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0:11:42

    말은 이렇게 쉽습니다.

    1. 케이 대쉬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16
  • Lv17 김보람 새내기 2018-09-16 20:26:46

    길티도 3d인데요

     

     

     
  • 17
  • Lv01 dojin갓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0:35:39

    길티 3D라는것도 결국 카툰렌더링으로 소비자한테는 2D로 보이게끔 하려는 의도니까 그건 좋다고 봐요

     

    어찌됬든 대다수의 KOF 소비자가 원하는건 2D로 보이는 그래픽이기 때문에 14를 외면한거겠죠..

     

    15가 고퀄 3D 실사화로 나온다고 해도 과연 성공할지..?

     

    애초에 캐릭터 컨셉부터가 3D랑 어울리지가 않는 옷인건

     

    옛날 맥시멈 임팩트때부터 쭉 증명해왔죠

    1. Kods™ 님이 이 댓글을 싫어합니다.
    Re 와클 님이 2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8
  • Lv02 원인제공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0:41:15

    뭘해도 격겜타이틀에 SNK니까 뜰가능성은 적습니다

     
  • 19
  • Lv01 dojin갓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0:43:37

    여기분들이야 뭐 어떻게 나오든 사시겠지만 이제 kof는 사실상 한국 중국 구작팬들이 실구매자일텐데 

     

    그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업해야 하지 않을까요?

    Re 면목 님이 2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0
  • Lv11 트리비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18-09-16 21:09:04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 21
  • Lv11 면목 킹오파 눈팅족 2018-09-16 21:11:48

    Re 19. dojin갓 (클릭하면 이동)

    현 시점에서 본토 일본이나 대만보다도 작은게 한국시장인데

    뭐가 한국시장이고 대상인지 전혀 공감이 가질 않습니다

     

    본문부터해서 그냥 아무것도 모르시는듯한데 본인 말씀이 진리인듯 주장하시는

    그 근자감은 어디서 나오시는건지 궁금하네요

     
  • 22
  • Lv39 와클   2018-09-16 21:17:04

    Re 17. dojin갓 (클릭하면 이동)

    그럼 철7에 나온 기스복장은 14랑 똑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거죠

     
  • 23
  • Lv39 팔신암 킹오파 방송국 2018-09-16 21:18:49

    1. 13이 그래픽 때문에 많이 팔렸다 -> 님 생각

     

    2. 실사화로 나오면 망한다 -> 님 생각

     

    3. 킹오브 유저들이 그래픽 떄문에 14를 외면했다 -> 님 생각

     

    4. 한국 중국 구작팬이 실구매자이다 -> 님 생각

    1. 케이 대쉬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뱀술 님이 5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4
  • Lv03 4N63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1:28:32

    그 죽 밥도 못만드는 실정이라 ㅋㅋ

     
  • 26
  • Lv38 ^o^ 섯다 2018-09-16 21:59:06

    snk의 대주주가 되는 겁니다

     
  • 27
  • Lv38 줄카라 할 일 없는 2018-09-16 21:59:25

    다른건 몰라도 님이 킹알못인건 알겠네요.

     
  • 28
  • Lv01 dojin갓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1:59:29

    네 제 생각은 맞는데 kof팬이지만 14를 사지않은 입장에서 말한거니까 

     

    14가 망한 이유를 설명하는데는 제가 더 객관적이지 않을까요?

    Re 줄카라 님이 2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9
  • Lv38 줄카라 할 일 없는 2018-09-16 22:01:04

    Re 28. dojin갓 (클릭하면 이동)

    14가 망한 증거가 있으신가요???

     
  • 30
  • Lv39 와클   2018-09-16 22:02:56

    음식을 안먹어보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을까요 그럼

     
  • 31
  • Lv11 정인Rain 새내기 2018-09-16 22:04:59

    어그로 끌리지 마세요.  

     

    어그로 끄는거니까 어그로 끌리지 마세요.

     
  • 32
  • Lv11 정인Rain 새내기 2018-09-16 22:14:41

    지가 안사놓고 어그로 끄는거니까 어그로 끌리지마세요. 

     
  • 33
  • Lv39 영길특공대 새내기 2018-09-16 22:16:03

    ㅋㅋㅋ 답정너네

     
  • 34
  • Lv01 dojin갓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2:19:13

    14 안망했나요..? 그리고 보통 어그로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가장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던데여

    1. 케이 대쉬 님이 이 댓글에 탑승했습니다.
    Re 둥실라이드 님이 3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5
  • Lv39 둥실라이드 기타나 칠까 2018-09-16 22:29:01

    Re 34. dojin갓 (클릭하면 이동)

    보통 어그로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가장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고있다고 착각합니다 

    1. 줄카라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정인Rain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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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 Lv31 응기잇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18-09-16 22:32:45

    응 킹알못

     
  • 37
  • Lv01 Arbiiter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2:46:57

    전 솔직히 14 그래픽에 대해서는 별 생각 없습니다. 그래픽은 적응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라서요.

     

    조작감 타격감이 격겜답지 않아서 안하게 된게 큽니다.

    1. ^o^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38
  • Lv39 어머 남자친구와 함께 2018-09-16 23:06:06

    지금 상황에 2D로 돌아가라는건 회사 망하라는 얘기밖에 안되는데

     
  • 39
  • Lv25 진성 예스답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18-09-16 23:10:35

    흑흑 드디어 그래픽관련 어그로가 나왔어

     
  • 40
  • Lv01 onely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6 23:37:57

    저도 킹오브는 2D 감성이 묻어있는게 좋음.

    아마 3d킹오브의 좋은 모습을 본적이 없어서 그런거 같음.

    이번에 좋은 기대를 받고 있는 사쇼의 언리얼엔진 그래픽도

    킹오브에 어울릴지는 잘 모르겠음ㅋ

     

     

     

     
  • 41
  • Lv38 리로드 운영자 없을 때 달린다 2018-09-16 23:52:13

    저두 2D가 낫다구 생각함

     

    근데 개발비 생각하면 3D 기술을 발전시켜서 조금이라도 나은 그래픽 선보이려 투자하는게 우선되야하지

     

    개발자금 펑펑 날려댈 2D로 돌아갈 이유는 아닌거가틈

     

    그건 별개로 갠적으로 14 그래픽 극혐이긴 함니다

     
  • 42
  • Lv11 MidNightSKY 돌고돌아 배페인이라 2018-09-17 00:15:18

    이제 언리얼 4 엔진 쓸돈 생겼는데 뭐하러 2D로 돌아가요. 13 도트는 캐릭터 하나 만드는데도 최소 반년 잡고 가는데요... 15에서 언리얼 엔진 쓰면 문제 끝임. 님이 직접 13 스타일로 도트 찍어보세요 이그니스같은 애들 뉴트럴 포즈 하나 찍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 43
  • Lv28 에렐 킹오파 이야기가 재밌어 2018-09-17 00:24:09

    죽되밥되 2D 올인은 글쓴이분이 원하는거고 SNK는 그걸 원하지 않습니다.

     
  • 44
  • Lv39 파워세스 새내기 2018-09-17 00:33:08

    그래픽 때문에 킹황갓이라고 놀림받는 것도 사실이고, 3D기술도 거의 10년 가까이 뒤져있는 건 사실인데, SNK가 바보도 아니고, 서틴때부터 2D도트로는 이미 한계가 온 듯한 완성도였기 때문에 3D로 갈아탄 겁니다

     

    서틴 그래픽조차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거 보니 혹시 02움 스타일의 그래픽을 원하시는???

     
  • 45
  • Lv39 SMMR 킹오파 눈팅족 2018-09-17 00:52:38

    이해가 안되는데 게임을 사지않은 사람이 망한이유를 설명하는게 왜 객관적임?

    윗분 말처럼 님은 뭐 음식을 먹어보지도 않고 맛있다 없다를 평가하나 보네요?

     
  • 48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7 02:26:43

    옛날같이 슨크가 잘나가서 돈이 많은 시절도 아니고 현재 게임에 맞는 해상도에 2D 그래픽 제작을 하려면 3D보다 제작 비용이 훨씬 많이듭니다.  13 도트 제작과정을 보면 옛날처럼 그냥 2D로 오로지 그려낸게 아니고 상당히 귀찮은 과정을 거쳐 제작되죠. 

     

    3D 모델링의 원형이 되는 원화 제작->3D 모델링 제작-> 만들어진 3D모델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별로 캡쳐-> 캡쳐된 3D 모델링 위에 본격적인 도트작업 ->세부 묘사와 2D 특유의 과장을 첨부하고 마무리 단계를 거쳐서 완성

     

    이런 불편한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 요즘 나오는 블레이블루같은 게임도 대부분이런식으로 제작됩니다.

     
  • 49
  • Lv06 앤냉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7 02:31:17

    아 물론 14그래픽이 극혐이기도 한데 그래픽도 그래픽인데 기존 kof세계관과 동떨어진 신캐 디자인들과 94부터 13까지 십수년간 열연해온 기존 주연성우들 대거 물갈이 한것도 요인이라고 봄. 99,03 처음 나오면서 기존 캐릭 물갈이하고 주인공 바뀌고 신캐 대량으로 생겼을때도 이런 이질감은 든거 같지 않았음. 03하고 11에서 가로우,풍운,부리키원 같은 기존 snk 작품에서 캐릭들 데려왔을때도 이질감 든단 느낌 안들었거든요. 근데 러브하트,무이무이,슌에이,버스 같은 캐릭터들의 디자인은 정말 역대시리즈 최악이라고 봄.

     
  • 50
  • Lv39 뱀술   2018-09-17 02:47:25

    Re 23. 팔신암 (클릭하면 이동)

    1번이랑 2번은 저분생각이라 쳐도

     

    엄밀히 따져서 3~4번은 솔직히 맞는말 같은디....

     

    발전적인 차원에서 3D를 고려해야 하는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실패를 부정하는 것도 아닌거 같음

     

    지금의 XIV판을 이끌어가는 것도 과거의 네임드들이 대부분이고

     

    XIV 최종트레일러가 나온 때나 혹은 DLC 영상들에서도 실망을 감추지 못한건 사실이니까요

     
  • 51
  • Lv11 박음질 훈훈한 2018-09-17 02:51:42

    개인적으로 3d라 구린게 아니라

    그냥 포틴 그래픽이 구린거라고 생각함

    3d라서 <<이게 포인트가 아님

    3d여도 잘만들면 괜찮은데 포틴 그래픽이 병신인거 뿐임

    Re 뱀술 님이 5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52
  • Lv39 뱀술   2018-09-17 02:55:01

    Re 51. 박음질 (클릭하면 이동)

    이거맛다

     
  • 53
  • Lv39 러셀런트 인기있는 연예인 2018-09-17 04:06:51

    병먹금

     

    세스하고싶다

     

    차기작에는 세스 참전좀

    Re ^o^ 님이 6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55
  • Lv39 토죠 노조미 열받는 2018-09-17 04:54:01

    본인이 무슨 객관적으로 보고 있다고 착각하는거 갈은데

    착각좀 작작하시고 관련해서 말하고 싶으면 뇌피셜말고 사실에 근거해서 말합시다? 한심하니깐

     
  • 56
  • Lv39 luciola 와이드 스크린 2018-09-17 08:43:38

    객관적으로 상황을 볼 수 있다는 분이 왜이리 눈치없이 구실까

     
  • 57
  • Lv01 전율의타츠마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17 11:04:54

    죽도 밥도 안될거 같으니 3D 가는겁니다.

     

    회사가 뭐하는 데인줄은 아시죠?

     

    돈버는 데에요 

     

    2D로 갈아타서 개발인력 개발비 투자하면 그만큼 팔려서 돈을 벌 수 있다??

     

    이걸 알면서도 안하겠습니까?

     

    밤낮으로 계산기 두들겨가며 개발시간 및 개발비를 고려하고 예상 판매량 등등의 결과로 나온 것입니다.

     

    내부사정과 결과는 어쨌던간에 3D 선택은 SNK 나름의 최선이었습니다.

     
  • 58
  • Lv34 아르꾸   2018-09-17 11:09:54

    14의 경우는 자체엔진의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新사쇼의 트레일러를 다시 보면 사실 14 랑 아주 크게 다르지도 않아요.

    그런데도 확실히 나아진 부분이 보이는걸 보면 자체엔진 문제가 맞다고 생각되고

    14의 그래픽이 애매해진건 후달리는 물건으로 카툰랜더링을 하다 만 정도이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도트라는게 돈문제도 있지만 작업시간이 엄청나게 오래걸립니다.

    아크나 슨크나 이때문에 포기한거에요.

    사실 년도제 시절이 이상하긴 했습니다. 특히 몇몇 캐릭의 도트 일신이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도트쪽 작업자를 아예 가루로 만들정도의 크런치였다는 의미도 됩니다.

     

    요즘시대에 이런 짓을 하면 좀 그렇죠.

     
  • 60
  • Lv34 아르꾸   2018-09-17 11:32:36

    新사쇼의 최종결과물에 따라 제 생각이 맞는지 아닌지가 판가름 날텐데

    어쨌든 14 의 엉성한 그래픽은 자체엔진 탓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언리얼 가자마자 저렇게 확 바뀌는걸 보면요.

     

    현재는 유니티엔진의 영향인지 언리얼이 엄청나게 싸게 쓸 수 있어서 이렇게 간 듯 한데

    14 제작시작할때만 해도 언리얼 엔진은 굉장히 비싼 물건이었습니다.

    그래서 14는 언리얼을 쓰지 못했죠.

     
  • 61
  • Lv39 가토레이 고급 작성자 2018-09-17 13:09:09

    말이 나온 김에 도트로 표현된 KOF 캐릭터 게임이라고 한다면,

     

     

    1) KOF11까지의 도트

     

     

     

    2) KOF12~13의 도트

     

     

     

     

    3) 메탈슬러그 어택식 도트

    (*콜라보 한정 유닛이긴 한데, 일단 KOF 출신이라 예시를 이쪽으로 듦)

     

     

     

    4) 너는 히어로의 팔쿤식 SD 도트

     

     

     

    5) KOF98UM OL 느낌의 2D

     

     

    정도가 있겠네요. (더 있으면 제보를..)

     

    * 3, 4는 현재 SNK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고, 5번은 라이센스만 따온 외주 모바일 게임입니다.

     
  • 62
  • Lv39 하늘두더지 포커 매니아 2018-09-17 14:09:24

    현실적으로는 받아들이지만 그래도 2D 감성 돌아와줬으면..하는 마음은 언제나 있네요...후..안타깝다.

     

     
  • 64
  • Lv39 피오렌치아   2018-09-17 17:45:24

    굳이 도트 찍을거 없이 아크에서 3D로 만들어놓고 2D처럼 보여주는 기술을 제시했는데

    그쪽으로 연구해봐도 될거 같은데 힘들려나.

    Re ^o^ 님이 6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아르꾸 님이 6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65
  • Lv38 ^o^ 섯다 2018-09-17 19:20:13

    Re 53. 러셀런트 (클릭하면 이동)

    라몬 바넷사 마리 다 나오는데 안나온 세스

    이거 완전 인종차별 아닙니꺼

     
  • 66
  • Lv38 ^o^ 섯다 2018-09-17 19:21:10

    Re 64. 피오렌치아 (클릭하면 이동)

    그건 기술력이 엄청 필요하다고 하더라는 

    하청이 아닌 자체제작이라면 힘들 듯

     
  • 67
  • Lv35 아르꾸   2018-09-17 22:19:09

    Re 64. 피오렌치아 (클릭하면 이동)

     

    길티기어 이그저드는 언리얼엔진을 카툰랜더링 방면에서 최대치로 활용한 게임으로 평가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기 위한 기술력과 작업량이 엄청납니다.

    이는 디지가 추가될때 간접적으로 아크에서 직접 언급했던 내용이기도 합니다.

    저 위에 제 댓글로 대충 달았다시피 킹오파 14 의 자체엔진으로는 암만 때려죽여도 언리얼 따라갈 수 없다고 밖에 못하겠네요.

     
  • 68
  • Lv39 그림쟁이 2018-09-17 23:58:59

    타오른다, 불꽃처럼.

     
  • 69
  • Lv39 생선장수 처음으로 등 뒤를 돌아본 2018-09-18 08:47:07

    누구나 옥수수 농사는 말처럼 쉽습니다

    직접 좆뱅이 쳐보고 현실을 마주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 70
  • Lv01 윤소현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09-25 00:16:25

     베스트 글이네

     
  • 71
  • Lv01 TYSUL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18-10-09 15:32:07

    3D로 나오려면 현재 스파 시리즈 처럼 나오면 되는거죠 쉽지 않다는게 문제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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