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 No. 95,291   1,350 hit   2020-08-14 17:01:00
통합, '친일파 파묘' 논란에 "무덤 파내고 모욕 주는 보복정치" +69 (27)
  • User No : 1187
  • 글을 안보면 눈에 가시가
    Lv42 치트유저
AI AI AI
  • 1
  • Lv43 제논 포카드 브레이커 2020-08-14 17:03:08

    역시 이것들은 근본이 썩었어 포장지 갈아봤자

     
  • 2
  • Lv42 노벨물리학상 댓글 맛을 본 2020-08-14 17:08:33

    토 착 왜 구

    친일파 공과를 같이 보자는 놈들 특) 공만 봄

    Re 불가촉천민 님이 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
  • Lv41 유리 배페가 아파요 2020-08-14 17:13:42

    친일파 척살

     
  • 4
  • Lv40 독재 인공지능 로보트 2020-08-14 17:20:27

    지들 무덤 파헤쳐질까봐 무서운듯

     
  • 5
  • Lv01 불가촉천민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17:24:06

    Re 2. 노벨물리학상 (클릭하면 이동)

    반대로말하면 저쪽은 과만보는듯 ㅋㅋ

     
  • 6
  • Lv01 시아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17:35:11

    산업화 어쩌구 이언주 헛소리에 동의하진 않지만

    국면전환용으로 친일때리기하는게 눈에 보이긴 하죠

     

    뭐한지도 모르는 친일파 무덤을 파내면 뭐 기분이야 좋을수도 있지만

    월세가 내려가는 것도 아니고 세금이 내려가는 것도 아니고 내 인생이 피는 것도 아니지 않겠습니까

    1. 심심이 님이 이 댓글을 싫어합니다.
    Re 초코볼쉐이크 님이 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1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7
  • Lv09 초코볼쉐이크 글 좀 읽을 줄 아는 2020-08-14 18:07:35

    Re 6.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하지만 70년 넘게 못 이룬 일을 마무리지어야 하지 않겠어요?

    나라와 이웃을 팔아먹은 씨발새끼들은 뒤져서도 좆된다는걸요.

    1. ill 2 da woo!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잭 더 리퍼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늙고병든제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4. 大俠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5. Passers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시아쿤 님이 1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8
  • Lv11 늙이 관심분야가 다양한 2020-08-14 18:19:14

    저런거 말고 돈을 뺐었으면 함

    1. 금벽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1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0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18:39:26

    Re 6.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토착왜구랑 딱 같은 논리시네

    1. 늙고병든제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11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18:40:41

    Re 8. 늙이 (클릭하면 이동)

    기초자산빼고는 못뺐어여

    Re 시아쿤 님이 1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2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18:49:37

    그리고 결격사유에 의해 자격이 없어지면 자동으로 그에 따른 법적 보호도 못받게되는거임. 

     

    공무원은 공무담임권으로 신분보장을 받지만 알고보니 공무원이 될 수 없는 이유가 있었다면 신분보장이고뭐고 걍 나가리되는거랑 같은거

     
  • 13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19:00:26

    총선 직후부터 나온 얘기라 국면전환용이라고만 보긴 힘들듯

    Re 시아쿤 님이 1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4
  • Lv01 시아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19:33:30

    Re 7. 초코볼쉐이크 (클릭하면 이동)

    친일파 청산 다좋은데 어디까지가 친일파 일까요. 이완용같은 명백한 케이스는 제껴두더라도 그냥 그 시대에 열심히 살았던 사람들도 있겠죠. 그리고 그런사람들 명단은 민주당에 더 많은데.

    Re 13. Pomme (클릭하면 이동)

    부동산 관련으로 지지율 역전당했잖아요.

    Re 11. 골라서멸하는넬기 (클릭하면 이동)

    전 극성 여당지지자들 토착왜구란 말을 너무 태연하게 쓰는게 좀 경악스러움 명백한 헤이트스피치 아닌가요? 

    짱깨는 뭐 민간에서 만들어진거라쳐도

    토착왜구는 정부 지도층에 의해 의도적으로 만든 단어인데

    비국민,빨갱이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1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1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치트유저 님이 1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5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19:35:56

    Re 14.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별ㅋㅋㅋㅋ 애초에 일제강점기때부터 토왜라는 말을 썼어요. 거기서 나온거지 무슨 정부 지도층ㅋㅋㅋㅋㅋ

    Re 시아쿤 님이 1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6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19:39:15

    Re 14.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그리고 우리나라엔 친일반민족행위자 명단이 있고 정부에서 발표합니다. 민주당이 더 많다는건 어디서 보고 오신건지 모르겠는데 더 많은 곳에서 묘 파자고 얘기한다구요?? ㅋㅋㅋㅋ

     
  • 17
  • Lv42 치트유저 글을 안보면 눈에 가시가게시글 작성자 2020-08-14 19:48:40

    Re 14.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1. 늙고병든제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18
  • Lv01 시아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19:54:49

    Re 15. 골라서멸하는넬기 (클릭하면 이동)

    '운지'라는 단어도 옛날부터 있었는데

    요즘 쓰는 사람들 보면 옛날부터 썼다고 넘어가시나요

    전 그 사람 멀리할거 같은데

     

    2005년 쯤인가 열린우리당에서 친일청산하자고 했다가 정작 당 지도부가 죄다 친일파 후손이라 흐지부지 넘어간적 있는거 주지의 사실 아닌가요?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1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9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20:00:55

    Re 18.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운지는 사자비하목적인거잖아요. 토왜는 애초부터 친일민족반역자대상으로 쓰던 말입니다.

     

    그때 두명 그걸로 사퇴했었죠. 근데 그게 민주당이 더 많다는 근거라니 빈약하기 짝이없네여. 님 말씀대로면 이번에도 통합당이 그렇게 공격하면 될테니 걱정없으실듯

    Re 시아쿤 님이 2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0
  • Lv01 불가촉천민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01:38

    김구 여운형 이승만 조병옥 등 해방당시 유력 민족 지도자들 죄다 친일청산에 소극적이었던건 사실아닌가ㅋㅋ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2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파파구니 님이 3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1
  • Lv01 시아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04:56

    Re 19. 골라서멸하는넬기 (클릭하면 이동)

    아 그래서 저한테 애초부터 친일민족반역자대상으로 쓰는 말을 쓰신건가요?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2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2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20:06:23

    Re 21.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논리가 같다고했지 님이 친일민족반역자라고 한건 아닌데요

    Re 시아쿤 님이 2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3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20:07:29

    Re 20. 불가촉천민 (클릭하면 이동)

    유력민족지도자가 아니라 우파민족지도자들이 그랬져. 반민특위도 그래서 제역할을 못했음...

     
  • 24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08:56

    친일파 이장은 이미 이전부터 나온 얘기인데 지금 국면전환용으로만 볼 이유가 있습니까

    그럼 언제 얘기를 꺼내야 시의적절한가요?

    1. 늙고병든제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25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10:02

    미운 놈은 뭘 해도 밉다고 얘기하는게 더 솔직한거 아니겠습니까

    그런 관점이면 이해가 갑니다만

    1. 아서스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치트유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늙고병든제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시아쿤 님이 2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6
  • Lv01 시아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22:59

    Re 22. 골라서멸하는넬기 (클릭하면 이동)

     님보면 나치가 어떻게 국민의 열성적인 지지를 받았는지 알 것 '같아'요

    Re 25. Pomme (클릭하면 이동)

    원래 본질흐리는 물타기나 파시즘 보면 못참아서

    일베,페미,박사모 랑도 계속 이랬는데 끝나질 않네요.

    Re Pomme 님이 2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노벨물리학상 님이 2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3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7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28:19

    Re 26.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누차 말하는데 이전부터 해오던 일을 진행하는데

    국면전환용 아니냐고 말하는 것이야말로 '물타기' 아닙니까?

     

    그리고 물타기 한다고 흐지부지 될만큼 정치나 사회 돌아가는게 여당에게 녹록치 않는거, 바로 밑의 글들만 봐도 나오잖아요 

    괜찮은 방향으로 일이 돌아가면 여야 굳이 가리지 않고 호평하기도 하고 그 반대로 삽 파면 가차없는거 (물론 여기가 전체 여론을 대변할 순 없겠지만)

     
  • 28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30:15

    무조건 국면전환용 물타기라고 깎아내리는거 보단

    어떤 부분에서 찬성/반대한다고 얘기하는게 더 낫지 않겠습니까

     

    물론 미운 새끼들은 뭘 해도 밉다는 관점도 존중합니다

    Re 시아쿤 님이 3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9
  • Lv42 노벨물리학상 댓글 맛을 본 2020-08-14 20:35:16

    Re 26.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님이 본질 얘기하니 좀 웃기네요

     
  • 30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20:40:44

    Re 26.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저도 왜 박근혜가 그리 지지받았는지 알것같네요. 신정정치라니

     
  • 31
  • Lv01 시아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42:59

    Re 28. Pomme (클릭하면 이동)

    굳이 찬성 반대를 나눠서 이분법적으로 구별해야 된다면 반대네요.

    할거면 드골마냥 피의숙청을 하던가요. 여야 가리지않고 있는 놈 없는 놈 가리지 않고 명단 다 공개 하고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했으므로 어떤 처벌을 하고 구체적으로 기준 세워서 말이죠

    찔끔찔끔 정작 민생에 도움 하나도 안되는거 간보기 식으로 툭툭 던지기나 하고. 아까도 말했지만 알지도 못하는 사람 무덤 옮긴다고 나아지는 거 아무것도 없습니다. 롯데가 우승해도 기분은 좋지만 자기 삶과는 무관하니까요.

    Re Pomme 님이 3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2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0:49:05

    Re 31.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묘를 이장하는게(좋은 이유도 아니고)모욕을 줄 수 있는 일인만큼

     

    사회의 여론을 모으고 모두가 납득 가능한 기준을 세운 이후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점에선 공감합니다

     

    언젠가 해야할 일이었고 지금까지 못했다면 더 조심스레 접근하는게 맞겠죠

     
  • 33
  • Lv08 파파구니 새내기 2020-08-14 20:50:32

    쿨병에 걸리신듯

    그 논리대로라면 역사 청산이나 정의 같은 건 아무런 의미가 없지. 그냥 기분만 좋아지고 마는데 그게 뭔 필요임?

     

    근데 자긍심이나 국가에 대한 신뢰 같은 것들이 그런 민생하고 하등 상관 없는 것들에서 나오는 건 왜 생각 안할까.

     
  • 34
  • Lv34 브레이브도브 눈팅하고 있는 2020-08-14 20:51:46

    꼬우면 착하게 삽시다

     
  • 35
  • Lv08 파파구니 새내기 2020-08-14 20:52:21

    Re 20. 불가촉천민 (클릭하면 이동)

    님 말마딴아 당시 유력 민족 지도자들 죄다 친일파 청산에 소극적이었다고 우리가 하면 안될 이유도 없죠.

    당시 유력 민족 지도자들 중에 공산주의자가 많다고 우리가 공산주의를 따르지 않는 것처럼요.

     
  • 36
  • Lv42 노벨물리학상 댓글 맛을 본 2020-08-14 20:53:56

    진짜 웃기긴 하네

    짜파구리 오찬 떡밥 물어갖고 그거로 성지 만드셔서 실컷 쳐맞으시고

    미통당 보이콧 기사에 어짜피 민주당 180석이라는 소리 하시던 분이

    여기선 본질 찾으시는거보니 ㅋㅋ

     

    뭐 곧 또 하시던대로 빤쓰런 하실테니 이번에도 구경이나 좀 더 해야겠다

    Re 시아쿤 님이 4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7
  • Lv43 제논 포카드 브레이커 2020-08-14 20:59:44

    이게 왜 논란거리인지는 이해되지않네요. 매국자를 대상으로 '공은 공대로 과는 과대로' 이건 학문의 영역이지 국가의 기강을 논하는 자리에서 할말인가요. 공이 100있더라도 매국은 -10000 치는것이 정상입니다. 그 잘난 선진 유럽에서 나치 부역자 색출에 열을 올린 이유가 있는거지요.

     

    그리고 이 뉴스를 사례로 볼 때 통합당도 그 지지자들도 어디서 보수 함부로 입에 담으면 안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국의 이익과 가치를 우선시 하는게 보수인데 매국자의 공도 같이 보자는게 말이 되나요. 진짜 보수라면 되려 시체를 파헤치고 욕보이자는 선동에 가까운 여론을 먼저 조성하는게 더 자연스럽습니다.

    1. 노벨물리학상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키르슈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치트유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4. Passers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Re 파파구니 님이 3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3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8
  • Lv08 파파구니 새내기 2020-08-14 21:01:07

    Re 37. 제논 (클릭하면 이동)

    우리나라엔 보수가 없으니까요 ㅋㅋ 패션 보수임

     
  • 39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21:03:49

    Re 37. 제논 (클릭하면 이동)

    그와중에 저거 찬성한사람 히틀러신봉자됨ㅋ

    Re 시아쿤 님이 4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1
  • Lv07 극동반점 새내기 2020-08-14 21:22:32

    음 줄타기 아슬아슬 하는중이라 아직은

     
  • 42
  • Lv01 시아쿤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1:37:59

    Re 39. 골라서멸하는넬기 (클릭하면 이동)

    뭐 여태 말한걸 그 정도로 이해하신다면 말 줄이겠습니다. 시작부터 평행선 달릴거란건 알고 있었는데 티키타카가 제대로 되야지 저도 뭐라 할 의욕이 생기니까요.

    예상 댓글) 아Q정전 정신승리 빤쓰런 

     

    Re 36. 노벨물리학상 (클릭하면 이동)

    새벽 4시면 자야죠. 그 때 말한 분들 기억 잘 안나는데 용케 기억하시네요.

    1. 브레이브도브 님이 이 댓글을 응원합니다.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4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뱀팩트 님이 5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知奕 님이 6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3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4 21:52:34

    Re 42.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뭐 이런대접받기를 좋아하시는 분 같으니 저도 그만해야겠네요 발끈하시는거 참 보기좋습니다 허허

     
  • 44
  • Lv41 zealotsut 철권 루키 2020-08-14 22:24:47

    친일파 파묘가 눈물이 날일이라니

    이언주님은 대체..

     
  • 45
  • Lv02 암부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4 23:25:31

    그냥 다 뒈지는걸 넘어 존재가 지워져버렸으면

     
  • 46
  • Lv35 크로스워드 눈팅하고 있는 2020-08-15 00:11:42

    지금 이 나라 대통령 아버지도 친일행적을 했는데 그건 왜 함구하는거지? ㅋㅋㅋ

    문 후보의 아버지 문용형씨는 1920년 함경남도 흥남 태생으로 함흥농고를 졸업한 뒤 공무원 시험에 합격, 흥남시청 농업계장·농업과장을 지냈다. 1950년 12월 흥남 철수 때 어머니 강한옥(85)씨와 문 후보의 누나 재월(63)씨를 데리고 경남 거제로 피란했다. -조선일보 자료-

     

    아 좃선일보 자료라 안 믿는건가? ㅋㅋㅋㅋ

     

    문재인 애비는 과거 태평양전쟁 시절 우리 농민들의 곡식을 뺏던 주범인데?? 

    문재인은 친일파의 직계자식인데 당장 참수해야죠? 왜요 연좌제는 또 안됨? ㅋㅋㅋㅋㅋㅋ 

    친일파 이력 후손들 싹다 죠져야죠. 문재인도 지 애비가 친일 행각으로 벌어드린 돈으로 쳐먹고 컸는데 

    1. 로베스피에르 님이 이 댓글을 싫어합니다.
    2. 파파구니 님이 이 댓글을 싫어합니다.
    3. Pomme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4.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이 댓글을 싫어합니다.
    5. 키르슈 님이 이 댓글을 싫어합니다.
    Re 로베스피에르 님이 4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무한도전 님이 5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Pomme 님이 53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5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7
  • Lv30 로베스피에르 글 좀 읽을 줄 아는 2020-08-15 00:26:01

    국면전환용으로 친일때리기한다는 점은 동의. 그러나 그래서 파묘하는게 잘못된 일이냐? 아님. 잘하는 일임.

     
  • 49
  • Lv30 로베스피에르 글 좀 읽을 줄 아는 2020-08-15 00:30:15

    Re 46.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멀리 안 나갑니다

     
  • 51
  • Lv08 파파구니 새내기 2020-08-15 01:33:20

    개소리를 할거면 좀 설득력 있게 하던가

    주장을 할꺼면 제대로된 주장을 하던가

     

    혼자 허공에 손 휫휫 저은다음에 일침이랍시고 떠드네 ㅋㅋㅋㅋㅋ

     
  • 52
  • Lv43 무한도전 열받는 2020-08-15 01:39:21

    Re 46.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조금만 생각해보면 답 나오지않나

    긴 역사를 가진 문통의 반대편쪽 사람들이 이 좋은 껀수를 가지고 공격하지 않는다는게 뭘뜻하겠음

    파도 뭐 안나온다는거지

     
  • 53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5 02:05:40

    Re 46.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친일파가 나쁜놈이면 일제 치하 고통받던 민초들도 전부 친일파 아니냐?

    이 논리 어디서 많이 보던건데 ㅋㅋ

     

    친일파의 기준이 어느 지위의 공무원까지 실질적 주범으로 따질 수 있는지 부터 말을 하신 다음에

    조선일보라 못믿냐 어쩌냐 흥분하시는게 합당하지 않을까요?

     
  • 56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5 02:04:52

    http://daily.hankooki.com/lpage/politics/201704/dh20170415102321137430.htm

     

    ‘조선일보’는 2012년 9월 17일자 기사에서 문용형씨가 함흥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940년부터 흥남읍(현재 함흥시 흥남구역)에서 농업계장 및 농업과장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1940년은 창씨개명 강요가 시작된 해로 창씨개명을 하지 않으면 공ㆍ사 기관에 취업할 수 없으며 현직자에 대해서도 해고를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여권에서 문제삼거나 조선일보에서 보도한 문 후보 부친의 친일 행적은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는다. 친일 인사를 선정하는 민족문제연구소 측도 “친일인명사전 수록 기준은 한 가지만 보는 게 아니라 해당인의 직위, 직무, 지속성, 자발성, 사회적 영향력을 고려하여 선정한다”면서 “일제치하 생계형 말단 공무원까지 친일파로 몰아가는 것은 총체적 친일파론”이라고 설명하며 섣부른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 57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5 09:09:43

    Re 46.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일단 하나하나 반박하자면

     

    친일반민족행위자의 경우 동네 말단 공무원까지 잡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말씀대로 국민들 쌀을 무자비하게 수탈하던 사람이면 광복 후 맞아죽었겠죠. 광복 직후 순사들, 지역 친일파들은 일본이나 다른 지방으로 다 도망갔습니다. 

     

    조선일보 자료라 안 믿는게 아니라 조선일보가 아니라도 얼마든지 판단이 가능하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지금 논의되는게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규정된 인물들의 묘 철거인데 본인 아버지가 친일파라면 왜 이 정책을 시행하려하겠습니까.

     

    진영논란에 잡아먹힌건 본인인데 왜 다른 사람들까지 그렇게 봅니까

    Re 크로스워드 님이 5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58
  • Lv40 뱀팩트 풀하우스 브레이커 2020-08-15 11:23:41

    Re 42.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어그로를 끈 사람은 누구한테 끌었는지 많아서 기억 못하지만

    어그로가 끌린 사람들은 누가 어그로를 끌었는지 잘 기억합니다

     
  • 59
  • Lv36 크로스워드 눈팅하고 있는 2020-08-15 12:29:45

    Re 57. 골라서멸하는넬기 (클릭하면 이동)

    진영논리에 잡아먹힌게 아니라 사실을 말한거 뿐입니다

    친일이라는 기준이 단지 반민족행위자에 등재된 사람들이란게 말이 안된다는겁니다.

    맞죠 무조건 친일반역자들 싹다 뿌리 뽑아야죠 그렇다면 말단 공무원부터 싹다 죠지는게 맞잖아요?

     

    일본을 인정할 부분은 인정해야하는데 조금만 지들 뜻에 어긋나면 무조건 토왜 프레임 씌우는 민주당과 그 지지자들이

    엮겨워서 문재인 아버지 예로 든겁니다. 또한 민주당 국회의원들 중 선조들이 일제시대 친일한 행적이 기록된 것들이 있는데

     

    친일의 경중에 따라 처벌하고 안한다?? 반민족행위에도 경중이 있나요? 반민족행위 자체에 가담하면 싹다 죠지는게 맞는거죠

    Re 골라서멸하는넬기 님이 6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파파구니 님이 6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60
  • Lv12 골라서멸하는넬기 새내기 2020-08-15 12:36:38

    Re 59.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일단 말단 공무원의 경우 그 사람이 친일을 한건지 안한건지 행적확인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범인들에게 인질이 잡혔는데 그 인질들 사이에서 중간관리자를 뽑아 고충처리를 시켰다고해서 그 중간관리자가 범죄를 저지른건 아니니까요

     

    어디까지나 자기 의지로, 일본 편에서, 일본의 이익을 위해서 활동하고, 독립에 해를 끼친 인물을 골라 처벌하자는 것이 친일청산의 목적입니다. 

     

    님 의견이 친일파들이 주로 내세우는 논리에요. 그 당시 세상을 살던 사람들은 크던 작던 친일을 한거니까 처벌하려면 니네 조상부터 때리고와라. 이 논리인거임. 

     

    그리고 여기서 일본 인정이 왜나옵니까ㅋㅋㅋㅋ 법에따라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규정되면 친일행위로 번 그 당시 이득도 회수해요. 하물며 현충원에 들어간건 내쫓는게 맞다는 주장인건데 일본을 인정할 이유가 어딨습니까

     

    그냥 문재인이 싫으신건 알겠지만 이건 다른 사안인데 굳이 열올리실필요는 없는듯

    1. 늙고병든제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2. 치트유저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3. Passers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61
  • Lv10 제대후정규직 눈팅하고 있는 2020-08-15 13:08:13

    어차피 여야 불문하고 친일파 범벅인게 대한민국 현실이라 

    저 난리 치는 것도 적당히 보여주기식 힘싸움만 하다 깊이는 안들어가고 유야무하될 공산이 클 것 같음.

     

    근데 개인적 생각으론 묘지 이장은 공과를 따지기 시작하면 일본 야스쿠니 비판할 명분을 잃는 꼴인데

    일본 전범들도 공은 있다면서 이장 안한다 하면 똑같은 논리로 이장안한 한국이 뭐라할거임

     
  • 62
  • Lv02 퐁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5 13:21:17

    깨시민을 조롱하는 '진짜' 깨시민들 ㅋㅋㅋㅋ 이런 글에서 삐죽삐죽 나오는 거 보니깐 개웃기네 진짜

     
  • 63
  • Lv03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5 13:37:47

    자의적 기준이 언제부터 사실이 되었나요 ㅋㅋ

     
  • 64
  • Lv01 知奕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0-08-15 13:59:47

    Re 42. 시아쿤 (클릭하면 이동)

    님이 그렇게 기억을 못하니까 또 똑같은 헛소리 하고 똑같이 얻어맞는거임

     
  • 65
  • Lv39 란카 리 하루종일 2020-08-15 14:53:18

     

    Re Hank 님이 72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66
  • Lv42 늙고병든제이 새내기 2020-08-15 15:36:07

    ㅋㅋ

     

    웃으면서 좋아요 누르며 내려옴

     

    싫은새끼는 뭘 해도 꼽게 보이긴 하죠

     
  • 67
  • Lv42 데굴데굴 너구리 로그인하기 귀찮은 2020-08-15 16:57:38

    논점 전환하려고 시기맞춰 때리는 꼬라지 너무 역겹네

     
  • 68
  • Lv08 파파구니 새내기 2020-08-15 17:08:06

    Re 59.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친일에 경중이 있냐고요?

    당연히 있죠.

    지금 님 말은 범죄에 경중이 있냐는 말하고 똑같은 거에요

    살인하고 쓰레기 무단 투기하고 같습니까?

     

    그리고 일본을 인정할 부분은 인정해야 한다고요? 도대체 뭘 인정합니까? 설마 식민사관을 이야기하는 건 아닐텐데 뭘 좀 말하시려면 주어나 문제가 되는 키워드를 정확히 좀 말하세요. 대충 뭉개지좀 마시고

    Re 크로스워드 님이 6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69
  • Lv36 크로스워드 눈팅하고 있는 2020-08-15 17:39:44

    Re 68. 파파구니 (클릭하면 이동)

    그건 지금 되게 위험한 발언입니다. 당시 친일은 매국행위라는 것인데 매국행위에 경중의 차별을 두면 안되죠

    무슨 일반 살인범죄랑 무단 쓰레기투기랑 비교하시는데 전혀 잘못된 비교구요. 

     

    그리고 인정할것이란 표현은 분명 제가 잘못 표현한게 맞습니다. 제가 말한 인정이란 부분은

    아직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경제수준이나 규모면에서 월등히 앞서는데도 불구하고 우리가 일본은 제쳤네 뭐

    일본은 이제 곧 망할일 밖에 안남았네는 둥 뜬구름 잡는 소리하는 인간들이 아니라고 얘기하면 무조건

    토왜, 친일파 프레임 씌우는게 엮겹다는 뜻이였구요. 팩트를 무시하고 지들이 느끼기에 무조건 일본을 옹호한다

    치켜세운다 싶으면 토왜라고 하는 이분법적인 인간들에 대한 얘기였구요. 지금 딱봐도 국면 전환하려고 

    친일파 여론몰이하는게 뻔히 보이는데 이거 국면전환용이라고 얘기하면 무조건 토왜라고하는 인간들이 넘쳐나기에 

    얘기하는겁니다.

    Re 파파구니 님이 7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치트유저 님이 7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70
  • Lv08 파파구니 새내기 2020-08-15 17:56:11

    Re 69.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위험한 발언은 님이하시는 거죠. 매국 행위에 경중의 차별을 두면 안된다면 일제시대에 한반도에서 살고 있던 모든 사람들이 결국은 일본을 위해서 살았던 거니까 다 친일파게요? 전혀 잘못된 비교라고 하시는데 제대로 이해 못하시는 건 크로스님 같은데요?

     

    그리고 도대체 누가 그런 사람들한테 토왜, 친일파 프레임 씌우나요? 아까부터 정확한 대상없이 그런 사람들이 있다 이런식으로 말씀하시니까 쉐도우 복싱하지 말라고 한 겁니다. 아무리봐도 그거 윤서인식 쉐복이에요. 친일파 여론몰이 하는게 뻔이 보인다고 하는데 그건 그냥 님 주장이죠. 님 주장이 진리인것처럼 말하면서 마치 반대되는 생각이나 입장을 가진 사람을 무조건 무지한 사람으로 몰고 계신다는 생각은 안하시나요?

    1. 늙고병든제이 님이 이 댓글을 좋아합니다.
     
  • 71
  • Lv42 치트유저 글을 안보면 눈에 가시가게시글 작성자 2020-08-15 18:58:07

    Re 69. 크로스워드 (클릭하면 이동)

    위험하긴 뭐가 위험해요 민족 문제 연구소나 정부에서 친일명단 발표할때도 무작정 말단 공무원이나 말단 순경까지 다 끼워넣고 친일파라고 하지 않는데 갑자기 독자적인 기준을 가져와서 물타기 하시네요

     

    기준을 갖춰서 적극적으로 독립운동을 방해하거나 일제에서 고위 장교, 고위 공무원으로써 침탈과 정복전쟁에 앞선 자들 등등 분명한 기준이 있고 그 명단에 오를때도 증빙이 필요합니다

    그냥 말단 공무원이었는데 킹리적 갓심으로 진성 친일파다 이러는데 현 야당도 대선 당시에 문재인을 친일파 변호 논란으로 공격했지 그런 억지 공격은 안했어요

     

    http://www.law.go.kr/법령/일제강점하반민족행위진상규명에관한특별법

     

    https://www.minjok.or.kr/archives/61287

    기본 법령 내용이나 민문연 기준이라도 참고하시고 위험하니 마니 말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 72
  • Lv41 Hank 자유의 날개 2020-08-15 22:53:03

    Re 65. 란카 리 (클릭하면 이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ㅋㅋㅋㅋㅋ런던ㅋㅋㅋㅋㅋ아ㅋㅋㅋㅋ폭슼ㅋㅋㅋㅋ

     
  • 73
  • Lv41 김룯 풀하우스 브레이커 2020-08-16 01:09:04

    배페에서 댓글 단다고 인생이 피는거도 아닌데 왜 이러고 계시는지 참 의문입니다 선생님

     
  • 74
  • Lv42 액션RPG 삐약 2020-08-16 03:17:33

    문재인 아빠가 친일 부역자면 관 파내서 부관참시하면 될 일인데 대체 누구랑 싸우는 건지

     

    여기 사람들은 문재인이면 엎드려 절하고 그러는 줄 아시나?

     
  • 75
  • Lv42 최번개 닉빵하자 2020-08-16 04:19:52

    겁나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하하 내 배꼽 처치다~

     
새소식
게시판 관리 기준 (v 20.08.29) (16)
Lv40 가토레이
2019-09-10
11:39:43
30,581
99,057 지붕에 올라간 비행기…옛소련 향수 자극 애국심 고취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12:56:04 37
99,056 하루 한 잔 술은 건강에 좋다고요?…"아닙니다" +1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12:54:38 89
99,055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상어 급감 위기 +2
서른다섯 살
Lv38 화창한하루
12:44:24 154
99,054 중국의 '리틀 코리아' 옌지를 가다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12:18:02 65
99,053 유니클로 불매 여전하다..앱 사용자 수 지난해 '반토막' +1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12:12:24 106
99,052 '선거법 위반' 혼자 빠져나간 박덕흠..친형·직원들은 징역형 +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노바6
12:05:35 152
99,049 [단독] RTX3080 '용산 패싱'논란에 ASUS Korea 입 열다 +5 (4)
인기있는 연예인
Lv42 齋藤飛鳥
11:43:19 332
99,048 미 대선 40일 앞두고 바이든, 트럼프에 8∼10%P 앞서(종합)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11:39:02 35
99,047 10월 1∼2일 서울 대중교통 막차 새벽 2시까지 연장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11:37:50 30
99,046 알몸에 코끼리 울음소리?…‘오! 삼광빌라’, 논란 휩싸인 문제의 장면 +1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44 유명한투리구슬
11:34:53 160
99,045 5G 속터진다고?…요즘 LTE, 3G만큼 느려졌다 +4
게임매니아
Lv42 신해 한설휘
11:07:17 303
99,041 인터넷서 사는 소고기 80%는 상온에서 배송…"핏물 흥건" +2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10:05:31 196
99,039 [자막뉴스] '업계 평판 1위' 맘스터치, 이름값 믿고 먹었는데... +7
인기있는 연예인
Lv42 齋藤飛鳥
09:47:21 261
99,038 "킥보드 타고 역주행" 운전자 당황시킨 도로 위 무법자 +5
인공지능 로보트
Lv46 가토레이
09:28:44 266
99,033 복지정책 때문에 망했다는 베네수엘라…한국의 미래? +6 (1)
특파원
Lv42 건설회사 아가씨
08:40:48 357
99,032 큰언니' 자리 놓고…中소녀들 대낮 광장서 충격의 '각목 패싸움' +2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Lv40 거한이랑 초아랑
08:12:07 341
99,030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무력충돌…서로 '선공' 주장(종합)
글을 안보면 눈에 가시가
Lv42 치트유저
07:17:12 58
  • 에스퍼코퍼레이션     사업자등록번호 : 846-13-0011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5-인천남동구-0494 호     대표 : 황상길(에스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황상길(에스퍼, webmaster@battlepage.com)
    SINCE 1999.5.1. Copyright(c) BATTLEPAG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