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썼던 밸런스 이야기를 보고 오시면 더욱 좋습니다.
https://v12.battlepage.com/??=Kof.Talkforkof.View&search=board_user&keyword=1855&page=2&no=14376
전에도 썼듯 밸런스는 크게 2가지로 나뉜다고 보고 있습니다.
1. 약, 중캐로도 강, 개캐 할만한가?
2. 대회 8강~우승권에 나오는 캐릭만 나오는가?
이번에도 여기에 맞춰 글을 써보지 싶네요.
1. 약, 중캐로도 강, 개캐 할만한가?
이번 패치 역시 저번 패치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중/약캐는 버프를 받고 대부분의 탑캐는 너프를 당했습니다.
저는 맥시마, 돌로레스, 안토, 실비 정도를 주캐로 쓰고 있는데
맥시마, 안토의 경우 꾸준하게 버프를 받아서 초기를 생각하면 정말 많이 나아졌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비슷하게 중/약캐들은 초반 생각하면 많이들 버프 받아서 좋아졌다고 봅니다.
15 초반의 약캐들 가지고 가바랄테들 상대하는 것과 지금의 탑캐들 상대하는거 생각하면 아마 많이 좋아졌을 걸요?
유의미한 버프 못 받은 캐릭들은 안습 하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는 패치하면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봅니다.
간혹 탑캐들 하향 시키면서 '왜 하향 평준화 시키냐'며 불만인 사람들도 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적당한 위치라고 생각해요.
지금 탑캐 성능으로 나머지 캐릭 다 상향시켜 모두가 사기치는 게임도 나쁘진 않은데 보나마나 '이정도까지만 올려야지...' 하다가 쏟아버려서 미친 개캐가 될 확률도 높다고 보고요...
2. 대회 8강~우승권에 나오는 캐릭만 나오는가?
하지만 과거 쿨크제야, 쿄제크마냥 대회 픽에 얼마나 몰리냐...가 문제긴 한데
아직 패치하고 1주밖에 안 된지라 개캐 윤곽이 덜 나오긴 해서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예전만큼 중국, 일본 교류가 자주 있는 것도 아닌 상태이기도 하고.
전에 썼듯 어느정도의 상성 관계가 만들어져서 매판 캐릭 바꾸면서 잡아 먹는 구도&상성 플레이 안 당하도록 무상성 A급으로 가는 구도
이런 것들 나오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