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ntertain.naver.com/ranking/read?oid=112&aid=0003633923&rankingType=default&rankingDate=
스타들의 보다 솔직한 면면을 엿볼 수 있는 음주 콘텐츠가 넘쳐나는 가운데 그 명암과 부작용 역시 극명하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 방송인 지상렬이 진행하는 유튜브 웹예능 '술먹지상렬'은 게스트 스윙스를 홀대하고 무례를 범했다며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았다. '술먹지상렬'은 자타공인 애주가 지상렬의 취하고 취하는, 술에 진정성 있는 채널을 표방한다.
하지만 영상에는 합의 없이 스윙스의 고가 명품 시계를 술에 담그거나 스윙스가 공개연애 했던 전 여자친구를 언급한 뒤 "그러니까 차였지"라고 말하는 등의 돌발행동이 담겼다. 특히 제작진은 "힙합인 줄 알았는데 X선비가 오셨네. 그러니까 ㅇㅂㄹ한테 차이지", "롤X스 삥 뜯었구요" 등 욕설과 조롱 멘트도 남겼다.
결국 스윙스까지 직접 나서 불쾌감을 토로하자 '술먹지상렬' 측은 별다른 말 없이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가 두 차례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비난이 거세지면서 영상 속 노출된 제품에 대해 불매 움직임까지 일었고, '술먹지상렬' 측은 해당 제품을 협찬 받은 적 없으며 PPL 진행에 좋은 사례를 만들기 위해 사비로 구매했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원페어(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