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딴게...국회의원...?
광화문 광장에는 대한민국 사람이 아니라 조선 사람만 서 있다.
+32 (27) |
|

이딴게...국회의원...?
|
|
| 1 |
| Lv51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 2025-11-18 14:53:40 |
| 2 |
| Lv02 맥선생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5-11-18 14:59:37 |
미국은 러쉬모어 산에
영국은 트라팔가 광장에
우린 현충원과
용산 전쟁기념관이서 6.25 전쟁을 기리죠
세종로 광화문 광장엔 세종대왕을 기념하고요
의미있는 장소에 의미있는 인물을 놓는건 당연한 거 아닐까요?
그리고 그 의미데 맞지 않는 건축물을 세우는 건 늘 지양해야 하는 일이지요
그리고 조선과 대한민국을 구분 짓고
갈라치기 하는거 제발 그만 하면 좋겠네요
친일파 같아요
그리고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광화문 광장이라뇨.....
저 분 말에 따르면 광화문 광장은 조선의 상징이죠...
| 3 |
| Lv46 펰펰펰펰펰카 평범한 | 2025-11-18 14:59:39 |
중간까진 괜찮아보였는데 마지막에서 그쪽으로 드리프트를??
근데 생각해보면 만약 하나를 꼽으라면 6.25가 아니라 3.1 아닌가
대한민국의 적통성을 거기서 따오는데
| 4 |
| Lv13 Hug 스무 살 | 2025-11-18 15:06:31 |
국가의 정통성을 나타내는 것 중에 하나가 과거에 존재했던 국민의 뿌리가 되는 국가를 계승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임.
일부 그런거 없는 국가도 있지만 다들 알다시피 신성하지도 않고 로마도 아니고 제국도 아닌 국가가 왜 자기들이 로마를 계승했다고 빡빡 우겼겠어요. 정통성이라는게 그만치 중요하니까지.
| 5 |
| Lv13 Hug 스무 살 | 2025-11-18 15:09:01 |
근데
이순신은 우리나라 사람이다! 랑
이순신은 우리나라의 위인이다! 는 늬앙스가 다르긴 한 듯.
| 6 |
| Lv47 쿠야 어그로를 끄는 | 2025-11-18 15:17:09 |
북한 사람인 김일성 동상이 세워져 있는 북한이 얼마나 부러웠으면 저런 말을 하지
꼬우면 북으로 가라 이말이야
| 7 |
| Lv54 뭉뭉이 한 표 행사한 | 2025-11-18 15:17:34 |
그럭저럭 이해줄만하다 싶은데 예시중에 왜 모택동을 넣어서.. 남북분단에 모택동지분이 얼마나 많은데ㅉ
암튼 근현대사 인물도 좋지만은 나라의 전통과정통성도 따져서 조선의 인물넣은게 무난하지싶은데.. 괜히 근현대인물넣으면 말많은것같고
그리고 묘하게 조선역사어쩌구 하는게 꼭 어디 그짝들 미개조선론이 생각나는데? 너무 민감한가... 근데 정원조성도 좋지만 기존의 국가유공자로 대접도 제대로 안해줬는데?
| 8 |
| Lv41 에렐 더 새로운게 없을까 | 2025-11-18 15:23:18 |
애당초 총리가 누굴 세우네 마네로 지랄하는 게 아니라 위치 가지고 지적하는 게 아닌가?
| 9 |
| Lv51 액션RPG 삐약 삐약 | 2025-11-18 15:24:22 |
그게 굳이 광화문에 있어야 하는 당위성을 설명하진 못하는 글이네
| 10 |
| Lv49 선라이트비타민D 느낌 주는 방법을 아는 | 2025-11-18 15:26:28 |
광화문은 대한민국 건축물인가봐?
| 11 |
| Lv49 빛당태 느낌 주는 방법을 아는 | 2025-11-18 15:29:26 |
꼬으면 북으로 가셔야...
| 12 |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 2025-11-18 15:32:28 |
암요 씨빨 그렇게 삘띵이 좋고 아파트가 좋으면 걍 종묘고 경복궁이고 나발이고 다 폭파시키라고요 씨빨
다 필요없고 걍 막줄이 핵심이잖아 미친놈아
| 13 |
| Lv46 개꿀잼몰카인가? 신문 배달원 | 2025-11-18 15:34:11 |
Re 8. 에렐 (클릭하면 이동)
받들어 총 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작품 세운다고 했음.
| 14 |
| Lv51 이오리 쾌속 | 2025-11-18 15:37:34 |
정신이 혼미해진다
| 15 |
| Lv51 넓적부리황새 동물을 사랑합시다 | 2025-11-18 15:44:23 |
러시모어 산 : 미국인 조각가 (당시 대통령이랑 친분 있음)가 친구한테 호감작하려고 인디언 거주지 밀어내고 산깎다 돈 오링나서 얼굴 부분만 조각하고 끝남 (원래는 전신 다 하려고 했음)
넬슨 제독 - 트라팔가야 그렇다손 쳐도
천안문 광장 : 청나라 정궁이던 거 때려부수려고 하던 놈 초상화를 거따 걸어 둠 (저우언라이 및 측근 몇이 말려서 궁은 안 부쉈음)
애초에 우리나라에서 대한민국 정부수립 후 인물 중에서 총 들만한 사람 중 누구를 세우려고 하면
다른 쪽에서 난리 안 날 인물 찾는게 어려울텐데 누구 세우려고?
| 16 |
| Lv01 Agitos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5-11-18 16:13:24 |
광화문도 조선 건데 밀어버러지 그러냐
| 17 |
| Lv55 LQ ㅉㅈㅈ | 2025-11-18 16:17:13 |
Re 3. 펰펰펰펰펰카 (클릭하면 이동)
멸공을 외치는 분들이시기 때매..
| 18 |
| Lv52 강일 동물을 좋아해요 | 2025-11-18 16:48:41 |
궤변을 정성스럽게 써놨네
| 19 |
| Lv12 육군참모총장 새내기 | 2025-11-18 16:49:45 |
저런 논리면 조선시대 역사 공부는 세계사 공부겠는데..?
마치 별개의 나라 각각의 조상인 것 처럼
대한민국 사람 조선 사람 구분짓는 건 또 처음 보네요
| 20 |
| Lv44 엔딩크레딧 ㅎㅎㅎ | 2025-11-18 16:53:17 |
조선시대때 중요한 역할을 했던 경복궁이랑 육조거리가 있던곳인데 조선시대 인물들만 있는게 뭐가 이상한거지
보수랍시고 어줍잖게 625 이용해먹지말고 진짜 참전용사분들 처우나 개선해드려라
| 21 |
| Lv50 햄복이 우리들의 친구 | 2025-11-18 17:11:50 |
당신이 쓰는 성씨도 '대한민국' 것이 아닌거 같은데?
| 22 |
| Lv45 대/동/강/맥/주 글을 안보면 눈에 가시가 | 2025-11-18 17:30:55 |
미친 짱깨가 갑자기 종묘 파괴로 드리프트를 치네
너네 나라로 돌아가세요라
| 23 |
| Lv51 팔엽일도류 글을 안보면 눈에 가시가 | 2025-11-18 18:02:06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선은 중국역사에 포함된 국가였나보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 |
| Lv35 로베스피에르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5-11-18 18:11:32 |
저 논리 다 수용해서 그냥 김대중 동상 세우죠? 왜 다른 나라는 다 인물인데 우리만 사건을 기념함??? 김대중이야말로 노벨평화상에 민주화 운동에 IMF 조기 극복에 IT 산업 육성에 문화 개방에 얼마나 업적이 많습니까? 네? 쟤는 발광할 거라구요? 아마 대한민국 사람 아닌가 보네요
| 26 |
| Lv57 Artoria 프로 포커 플레이어 | 2025-11-18 18:42:23 |
광화문을 대한민국이 지었다고 봐야하나 이걸...
| 27 |
| Lv01 술한잔할래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5-11-18 18:42:55 |
아니 무슨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어디서 뿅하고 생긴것도 아니고 고조선부터 조선을 거쳐서 쭈욱 대한민국까지 이어져 온건대
무슨 개소리를 하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사 안배웠나?? 학교는 나왔슈?
| 28 |
| Lv52 Pfizer 새내기 | 2025-11-18 18:46:12 |
청년이란 것들도 정치권 들어가면 다 저모양이니
청년에게 표가 안 가는 것도 당연한
| 29 |
| Lv53 노벨물리학상 댓글 맛을 본 | 2025-11-18 18:59:21 |

ㅋ
| 30 |
| Lv11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5-11-18 18:58:18 |
지금 대한민국 정부는 조선과 조선 민족을 계승하는 합법 정부인데 왜 그 둘을 구분지으려 드는지
| 31 |
| Lv51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 2025-11-18 19:16:11 |
Re 25. 로베스피에르 (클릭하면 이동)
쟤들이 원하는건 이승만과 박정희 동상일겁니다
왜 둘이 같이 있냐고요?
둘은 서로 적대 아니였냐고요?
그런걸 생각할수 있었으면....
Re 27. 술한잔할래 (클릭하면 이동)
명색이 서울대대학원까지 졸업한.....
저보다 나이도 좀 어리던데... 벌써.....
Re 30. Pomme (클릭하면 이동)
국힘은 계속 구분지으려했었던지라 놀랍지는 않긴 합니다.
그래서 그놈의 건국절 노래를 불렀잖아요.
| 32 |
| Lv51 SwingBlaze 포카드 브레이커 | 2025-11-18 20:37:34 |
넌 어차피 안그래도 다음선거때 안귀령한테 질거같던데
ㅋㅋ셈;
(전둘다안좋아함)
| 34 |
| Lv51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 2025-11-20 11:21:01 |
Re 16. Agitos (클릭하면 이동)
어쩐지... 저 당 소속인 서울시장이 종묘를 그렇게 고층건물로 가리려는 이유가.....
![]() |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v 21.1.1) (21) |
|
2016-02-09 12:33:33 |
438522 |
![]() |
게임관련 게시물들은 게임 게시판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32 (40) |
|
2016-06-18 09:44:28 |
242531 |
![]() |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24 (78) |
|
2021-06-05 00:56:34 |
118260 |
![]() |
분노를 유도하는 게시물은 열받는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17 (39) |
|
2022-07-17 15:21:38 |
117603 |
| 313,193 |
![]() 30년 모솔 그녀의 라오스에서 사랑찾기 - 라오스 上
|
|
22:22:01 | 24 |
| 313,192 |
이 드론은 멈춰 있는가? 앞으로 날아가고 있는가?
+1
|
|
22:09:30 | 64 |
| 313,191 |
매너와 위트 모두 가진 남자
+2
|
|
21:52:54 | 147 |
| 313,189 |
요즘 미국에서 붐이라는 천주교
+3
|
|
21:31:04 | 402 |
| 313,188 |
![]() 그루브 온 파이터 - 솔리스
|
|
21:23:06 | 161 |
| 313,187 |
미용사 잘못이다 vs두상이 문제다 논쟁
+7
|
|
21:13:30 | 431 |
| 313,186 |
![]() 버튜버) 의료사고 겪은 썰 푸는 버튜버
+7
|
|
21:09:13 | 240 |
| 313,185 |
![]() 스포) 잼민이들이 기대한 백룸 영화
+1
|
|
21:01:39 | 388 |
| 313,184 |
![]() 버튜버 / 토도로키 하지메 ] DeepDive ( Original )
+4
|
|
20:55:58 | 50 |
| 313,183 |
전 구글 CEO 축사에 야유하는 졸업생들.jpg
+3
|
|
20:39:07 | 522 |
| 313,182 |
![]() [ALLIVE] tripleS - Baby Flower | #MBCRADIO #정오의희망곡김신영입니다
+2
|
|
19:54:01 | 43 |
| 313,181 |
![]() 용자왕 가오가이가 - 탄환X
+5 (4)
|
|
18:45:07 | 280 |
| 313,180 |
![]() 버튜버 / 홀로그라 ] 아무도 룰을 모른다
+4
|
|
18:44:52 | 173 |
| 313,179 |
전인구 '역사상 가장빠른 대폭락 올수있다'
+8 (2)
|
|
18:07:56 | 1140 |
| 313,178 |
타일러가 말하는 미국 월드컵에 대한 냉정한 평가
|
|
18:01:24 | 306 |
| 313,177 |
피파공식에서 올려준 06월드컵까지 한국대표팀 득점 순간
|
|
17:40:55 | 193 |
| 313,176 |
별빛너머 - ned
|
|
17:20:51 | 75 |
| 313,175 |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노력하는 중국 학생들
+9
|
|
17:08:23 | 1033 |
| 313,174 |
치지직에서 같이보기로 가져왔으면 하는 애니 월드컵
+3
|
|
16:02:22 | 500 |
| 313,173 |
![]() 카드캡터체리가 이상한 이유
+6 (2)
|
|
16:00:52 | 826 |
| 313,172 |
싸이트 오류 451에 대해서 알아보자
+9
|
|
15:29:48 | 1045 |
| 313,171 |
![]() 아무도 안궁금한 ㅇㅇㄱ 광고근황
+22
|
|
15:00:17 | 1387 |
| 313,170 |
![]() ![]() 월요일에 주식팔면 안되는 이유
+3
|
|
14:47:52 | 738 |
| 313,169 |
[@]사사키 치에 4
+3 (2)
|
|
14:10:50 | 149 |
| 313,168 |
현대식으로 요약한 인조와 소현세자
+5
|
|
13:20:41 | 1098 |
| 313,167 |
요 정 출 현
+13
|
|
12:47:01 | 833 |
| 313,166 |
대륙의 로봇 격투기
+5
|
|
11:52:21 | 599 |
| 313,165 |
![]() 거제 견제들어간 제주
+13
|
|
10:50:30 | 939 |
| 313,164 |
![]() 거제5센치미터(리센느 거제편 팬메이드영상)
+3
|
|
10:41:48 | 290 |
| 313,163 |
유튜브 뮤직 3월~5월 리캡
+7 (15)
|
|
10:19:47 | 665 |
넬슨은 정확히는 그레이트 브리튼 사람으로
우리는 통틀어 영국이라 칭하지만
잉글랜드 연방 → 그레이트브리튼 → 그레이트브리튼 앤 아일랜드 엽합왕국→ 그레이트브리튼 및 북아일랜드 연합왕국
인지라
엄밀히 따져서 넬슨은 지금의 영국사람이 아니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