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짭 명품 시계를 차는 이유.jpg
+41 (11) |
|

|
1. 혁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2. 메카자코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3. 사쿠마 마유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4. WTF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5. 한조각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
| 1 |
| Lv51 Type90 배페인들의 영웅 | 2026-05-12 09:13:33 |
| 2 |
| Lv50 ↓↘→ + A or C 열받는 | 2026-05-12 09:15:03 |

| 3 |
| Lv43 가을 새내기 | 2026-05-12 09:32:45 |
광저우 장인 ㅋㅋㅋㅋㅋㅋ
| 4 |
| Lv40 Ccoma 히히 새 글이다 | 2026-05-12 09:33:53 |
명품보다 중국제 1만원 미만의 싸구려 전자시계가 더 오차가 적은 시점에서 아날로그시계의 가치는 예쁜 장신구일 수 밖에 없는데 잘 생각해보면 예쁜 장신구는 원래 비쌉니다
| 6 |
| Lv52 팔엽일도류 히히 새 글이다 | 2026-05-12 09:36:00 |
원래 사치품은 기능보고 사는게 아니여
| 7 |
| Lv53 고물 평범한 | 2026-05-12 09:37:05 |
핸드백같은거죠 머
| 8 |
| Lv42 주누리 새내기 | 2026-05-12 09:40:10 |
걍 스마트워치사는게
| 9 |
| Lv49 곡랑 | 2026-05-12 09:40:47 |
그러고보니 맞말인게
현대기술이 필요한 물건엔 짭이 없구나
| 10 |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 2026-05-12 09:43:05 |
하긴 지포스 5800 짭 없잖아 ㅋㅋㅋㅋㅋ
| 11 |
| Lv50 순대국맨 따뜻한 | 2026-05-12 09:54:35 |
시계로 상대의 수준을 파악하고 급을 나누는 사람이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낮은 돈으로 높은 급을 얻는다면 개이득 아닐까 싶기도
상대는 '나'가 아니라 '내가 찬 시계'로 내 급을 판단할 정도로 좀 모자란 인간이니까
| 12 |
| Lv52 한설휘 행복한 | 2026-05-12 09:57:15 |

| 13 |
| Lv07 공명하는개굴딱지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10:06:47 |
발상의 전환일세
| 14 |
| Lv52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 2026-05-12 10:29:48 |
이미 시계는 패션으로 차는게 되었으니
메이커값이 된거다보니....
| 15 |
| Lv52 강일 동물을 좋아해요 | 2026-05-12 10:45:42 |
애초에 불편해서 안차지만.. 시계 비싼거 차는사람은 걍 뭐 돈이 많나보다 하는
| 16 |
| Lv01 ㅇㅇㄱㄹ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11:59:01 |
시계업계는 남이 따라만드는게 꼬우면 배낄 수 없는 뭔가를 만들어내야 하는데 그걸 안 하고 있는거니..
| 17 |
| Lv53 타코라이스 카운슬러 | 2026-05-12 12:01:03 |
시계 뿐만 아니라 가방이나 옷 등 의류 명품들도 해당되는 얘기겠지
| 18 |
| Lv47 AV이루칸 저는 알바가 아니에요 | 2026-05-12 12:01:06 |
현대기술 들어간거중에 짭이 많은데 일부러 안 찾아서 그런거지.
흔한거가 엑스박스패드 무선선호 컴퓨터에 보내주는 부품
| 19 |
| Lv04 호포지르기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12:17:24 |
그런게 어딨어? 걍 돈되면 다 함.
짭프로 짭짭프로나 구라용량usb 같은 과거로 갈거도 없이 올해 뉴스만 봐도 미니pc나 노트북, 글카같은거 짭퉁, 불법개조, 사기사례가 흔해빠졌는데 뭐.
| 20 |
| Lv13 증서 기타나 칠까 | 2026-05-12 12:26:53 |
결말이 ㅋㅋㅋㅋ
| 21 |
| Lv52 액션RPG 삐약 삐약 | 2026-05-12 12:38:33 |
기술력은 못 따라가도 짭은 존재하지
| 22 |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 2026-05-12 14:33:16 |
어차피 퀄 좋은 짭도 거의 100만원
| 23 |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26-05-12 15:19:10 |
광저우 가면 로렉스 그람단위까지 맞추고 용두같은건 뒤로 빼온 정품으로 쓴 짭이 150선
| 24 |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26-05-12 15:21:12 |
Re 23.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반면 한정판 신발같은건 동남아 친구들이 신발을 이렇게 깔끔하게 마감할일 없다면서 잘만든 짝퉁이 오히려 티가나서 싫어합니다
| 25 |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6-05-12 16:57:19 |
표현이 다소 격하지만 일부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ㅎㅎ
| 26 |
| Lv40 전일이 기타리스트 | 2026-05-12 16:48:32 |
이글보고 짭사기로했다
| 27 |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 2026-05-12 17:01:50 |
Re 24.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발렌시아가, 나이키
| 28 |
| Lv39 HandRing 새내기 | 2026-05-12 17:52:00 |
모든건 짭이 존재하지만
짭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너무 구려서 짭처럼도 안느껴지거나 어떤 면이 원본보다 훨씬 좋아서 오리지널성을 얻었을 뿐
| 29 |
| Lv53 어이쿠 풀하우스 브레이커 | 2026-05-12 21:14:31 |
S급 짭, 수십만원 하는 짭들은 본사 장인도 구별하기 힘들다던데 그러면 고작 수십만원으로 최소 수백만원, 수천만원 값어치의 명품시계 느낌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니 합리적이네요
| 30 |
| Lv02 퐁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21:46:45 |
그럼 안차야지 스마트워치 찬다고 아무도 뭐라 안하는 시대인데
카시오 쿼츠 찬다고 뭐라하는 것도 아닌데
해리티지니 뭐니 내려치기 하면서 그 해리티지를 날로 먹으려고 하는 심보가 고약함
| 31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5-13 08:36:59 |
합리적으로는 정확도도 높은 스마트워치나 쿼츠 시계들을 차는게 맞을 수 있음.
그런데 명품의 의미없음을 강조하면서 굳이 짭을 차는건 없어보이는 짓이라고 생각.
결국 본인도 명품 갈망한다는 거잖아.
| 32 |
| Lv46 싫어요 수집가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26-05-13 11:24:06 |
20만원짜리 스마트워치가 2억짜리 시계보다 2조만배 더 좋은데 2억짜리는 살 이유가 없지
| 33 |
| Lv45 moonlf 더 새로운게 없을까 | 2026-05-13 14:07:10 |
자전거판도
하청하던 중국업체들이 이제 프로팀도 스폰하고 자체브랜드로 튀어나오던디
<script src="chrome-extension://fpelahbljekknahkcaegamhcndkfpfnc/iFrame.js" type="text/javascript"></script>| 34 |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3 19:38:12 |
그냥 남의 취향 내려치기에 복돌이 정당화 마인드인데 이상하게 이쪽은 옹호가 많네; 시계 쪽에 대한 감정이 어떻든 아무 이유없이 그냥 깎아내리고 짝퉁 써도 괜찮다고 대놓고 이야기하는 게 그렇게 바람직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 35 |
| Lv53 이오리 쾌속 | 2026-05-13 21:19:11 |
Re 34. 메가퍼세크 (클릭하면 이동)
아무 이유 없이 깎아내리는게 아니지 않나요? 오토매틱이 디지털에 비해 부정확한건 맞으니까요
| 36 |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3 22:36:33 |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이 정확도만 제대로 비판했으면 모르겠는데, 썩다리니 등신 짓이니 가스라이팅이 어쩌고 하면서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으니까요. 그렇게 "깎아내릴" 만한 이유가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 37 |
| Lv12 Sapiella 새내기 | 2026-05-14 00:02:11 |
Re 10. 택이 (클릭하면 이동)
사실 있음..
제성능이 안나오긴 하지만
하위 칩셋을 모델명만 상위로 바꿔서 파는거 아직도 종종 나옴
| 38 |
| Lv12 Sapiella 새내기 | 2026-05-14 00:03:54 |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그 고급시계의 가치가 정확한 시간이라면 맞는말이겠지만
실제론 쳐맞을 말이니 뭐...
저거 그냥 짝퉁 옹호하는 소리임...
옜날부터 짝퉁업자들이 지껄이던 논리...
| 39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5-14 08:57:28 |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은 남의 헤리티지를 훔쳐서 자기 돈벌이 삼는 것들을 오히려 장려하는 것 같은 소리를 하고 있으니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다크앤다커나 프로젝트KV 가 환영받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에 대해 본문에 '찐이 아무 쓸모가 없으니까' 라고 하고 있는데 웃기는 소리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는, 다들 그 찐이 쓸모가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어떻게 짭을 해서라도 내 몸에 붙여 찐의 흉내를 내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짭이 이렇게 넘쳐나고 잘 팔리고 퀄리티가 점점 올라가면서 사업이 된다는 것 자체가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물건' 임은 틀림이 없다는걸 반증합니다.
찐의 쓸모는 엄밀히 말하면 정확한 시계로서의 성능이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에 더 있겠죠. 다이아몬드처럼요.
(애초에 고급시계는 200만원 초과하는 경우 사치품으로 분류됩니다)
결국 광저우 장인 운운하며 짭을 차겠다는 본문 내용은, 실제로 본인 수입이 그렇게 사치 부릴 정도는 안되는데도 본인이 그 급과 다를 바 없음을 호소하는 것 같아서 더 불쌍하고 없어보입니다.
| 40 |
| Lv53 이오리 쾌속 | 2026-05-14 09:01:05 |
Re 39. 하늘두더지 (클릭하면 이동)
넵 저도 선생님 댓글에 공감하고
본문 글쓴이 논리라면 그냥 스마트워치를 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34번 댓글 선생님이 "아무 이유 없이" 오토매틱을 깎아내린다고 하셔서
아무 이유 없는건 아니라는 부분을 지적하고 싶었습니다.
| 41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5-14 09:04:04 |
Re 40.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아 네. 솔직히 까일 이유는 넘치죠. 대부분의 사치품들이 그렇듯이.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안사는 게 맞고.
| 42 |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6-05-14 14:26:59 |
남을 깍아내리는 몇마디 빠지면 '사치품이 짭이 많은 이유' 라는 질문의 답이 될 수 있을거 같은데 ㅋㅋ
알아서 걸러 들어야겠네요
![]() |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v 21.1.1) (21) |
|
2016-02-09 12:33:33 |
438751 |
![]() |
게임관련 게시물들은 게임 게시판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32 (40) |
|
2016-06-18 09:44:28 |
242680 |
![]() |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24 (78) |
|
2021-06-05 00:56:34 |
118344 |
![]() |
분노를 유도하는 게시물은 열받는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17 (39) |
|
2022-07-17 15:21:38 |
117747 |
| 313,346 |
스타워즈 우주전
|
|
21:27:42 | 31 |
| 313,345 |
![]() 블아) 임신한 아카리(2)
+4
|
|
21:10:26 | 127 |
| 313,344 |
![]() 블아) 임신한 아카리(1)
+4
|
|
21:04:31 | 160 |
| 313,343 |
![]() 음방 최장시간 엔딩요정 기록찍은 걸그룹
+1
|
|
21:03:00 | 90 |
| 313,342 |
나홀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에서
|
|
20:44:30 | 107 |
| 313,340 |
최루액 훈련 중 이성을 잃은 훈련병
+1
|
|
20:15:42 | 307 |
| 313,339 |
![]() [곽튜브] 첫사랑과 재회한 모태솔로의 결말 - 라오스 下
+2
|
|
20:13:55 | 128 |
| 313,338 |
레고 본사도 기절할 미친 재능
+1 (3)
|
|
20:12:47 | 309 |
| 313,337 |
청량리농수산물시장 홈페이지 오픈
+2 (1)
|
|
19:49:03 | 460 |
| 313,336 |
![]() JYP 웃수저들 때문에 밥그릇 지키기 드럽게 힘드네 / 가짜 김효연 심야 라디오 ...
+2
|
|
19:45:35 | 154 |
| 313,335 |
XXXX님의 바나나킥 빵을 만들어봤습니다.
+1
|
|
19:09:58 | 214 |
| 313,334 |
![]() 알바가 예쁘고 10배로 요란한 알바| 카페ㅣ워크돌ㅣ프나 지원, 아이들 미연
+2
|
|
19:04:34 | 219 |
| 313,333 |
ASUS ROG 20주년 에디션
+3
|
|
19:00:04 | 296 |
| 313,331 |
제네시스 마그마GT 유출
+13 (5)
|
|
17:43:52 | 812 |
| 313,330 |
기억도 안나는 사람 장례식에 초대됐다
+14 (32)
|
|
17:33:40 | 1112 |
| 313,329 |
![]() [트릭컬, 패러디] 에슈르의 퍼펙트 마법교실
+5
|
|
16:59:30 | 208 |
| 313,328 |
같은 종족이라도 개체값이 중요한 이유
+23 (5)
|
|
16:38:51 | 1139 |
| 313,327 |
![]() 버튜버 / 우타노 & 아르란디스 ] W-B-X 〜W-Boiled Extreme〜
+3
|
|
16:36:13 | 57 |
| 313,326 |
![]() 씹덕은 퍼리다
+8
|
|
16:34:42 | 705 |
| 313,325 |
반다이의 프라모델 사출 기술력
+12
|
|
16:26:27 | 720 |
| 313,324 |
![]() 야구드라마를 쓰는데 작가가 야구를 모름
+24
|
|
16:25:11 | 784 |
| 313,323 |
![]() 자기를 이긴 사람의 말은 잘듣는 디지몬
+13 (1)
|
|
15:46:47 | 929 |
| 313,322 |
![]() 전생 생활마법사 만화 - 2
+13
|
|
15:35:22 | 403 |
| 313,321 |
![]() 영영 + 0+0 (고속도로 트로트 메들리)
+3
|
|
15:23:19 | 167 |
| 313,319 |
![]() 거제 야호 전파중인 태양
+5
|
|
15:18:24 | 385 |
| 313,318 |
AI 그림에서 위화감이 느껴지는 이유
+12 (1)
|
|
15:15:24 | 940 |
| 313,317 |
![]() [트릭컬] 볼디가드
+2
|
|
14:51:47 | 183 |
| 313,315 |
증여? 지금 증여라고 함?
+28 (24)
|
|
13:43:45 | 1470 |
| 313,314 |
존 시나 인스타 근황
+8 (6)
|
|
13:23:39 | 1176 |
| 313,313 |
주호민 - 나의 길을 간다
+3 (10)
|
|
12:50:45 | 648 |
기술은 거기서 거기라 지들도 찐을 짭으로 봤다가 틀린적도 있는게 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