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게시판
  • No. 311,669   2,989 hit   2026-05-12 09:11:03
짭 명품 시계를 차는 이유.jpg +41 (11)
  • User No : 67
  • 스물다섯 살
    Lv51 BamBi_Miu

1.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2. 메카자코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3. 사쿠마 마유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4. WTF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5. 한조각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다시 만날 두 사람
  • 1
  • Lv51 Type90 배페인들의 영웅 2026-05-12 09:13:33

    기술은 거기서 거기라 지들도 찐을 짭으로 봤다가 틀린적도 있는게 시계

  • 2
  • Lv50 ↓↘→ + A or C 열받는 2026-05-12 09:15:03

  • 3
  • Lv43 가을 새내기 2026-05-12 09:32:45

    광저우 장인 ㅋㅋㅋㅋㅋㅋ

  • 4
  • Lv40 Ccoma 히히 새 글이다 2026-05-12 09:33:53

    명품보다 중국제 1만원 미만의 싸구려 전자시계가 더 오차가 적은 시점에서 아날로그시계의 가치는 예쁜 장신구일 수 밖에 없는데 잘 생각해보면 예쁜 장신구는 원래 비쌉니다

  • 6
  • Lv52 팔엽일도류 히히 새 글이다 2026-05-12 09:36:00

    원래 사치품은 기능보고 사는게 아니여

  • 7
  • Lv53 고물 평범한 2026-05-12 09:37:05

    핸드백같은거죠 머

  • 8
  • Lv42 주누리 새내기 2026-05-12 09:40:10

    걍 스마트워치사는게

  • 9
  • Lv49 곡랑   2026-05-12 09:40:47

    그러고보니 맞말인게

     

    현대기술이 필요한 물건엔 짭이 없구나

    1. Pfizer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 10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2026-05-12 09:43:05

    하긴 지포스 5800 짭 없잖아 ㅋㅋㅋㅋㅋ

    1. 미사카미코토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Re Sapiella 님이 3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1
  • Lv50 순대국맨 따뜻한 2026-05-12 09:54:35

    시계로 상대의 수준을 파악하고 급을 나누는 사람이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낮은 돈으로 높은 급을 얻는다면 개이득 아닐까 싶기도

    상대는 '나'가 아니라 '내가 찬 시계'로 내 급을 판단할 정도로 좀 모자란 인간이니까

  • 12
  • Lv52 한설휘 행복한 2026-05-12 09:57:15

  • 13
  • Lv07 공명하는개굴딱지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10:06:47

    발상의 전환일세

  • 14
  • Lv52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2026-05-12 10:29:48

    이미 시계는 패션으로 차는게 되었으니

    메이커값이 된거다보니....

  • 15
  • Lv52 강일 동물을 좋아해요 2026-05-12 10:45:42

    애초에 불편해서 안차지만.. 시계 비싼거 차는사람은 걍 뭐 돈이 많나보다 하는

  • 16
  • Lv01 ㅇㅇㄱㄹ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11:59:01

    시계업계는 남이 따라만드는게 꼬우면 배낄 수 없는 뭔가를 만들어내야 하는데 그걸 안 하고 있는거니..

  • 17
  • Lv53 타코라이스 카운슬러 2026-05-12 12:01:03

    시계 뿐만 아니라 가방이나 옷 등 의류 명품들도 해당되는 얘기겠지

  • 18
  • Lv47 AV이루칸 저는 알바가 아니에요 2026-05-12 12:01:06

    현대기술 들어간거중에 짭이 많은데 일부러 안 찾아서 그런거지.

    흔한거가 엑스박스패드 무선선호 컴퓨터에 보내주는 부품

  • 19
  • Lv04 호포지르기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12:17:24

    그런게 어딨어? 걍 돈되면 다 함.

    짭프로 짭짭프로나 구라용량usb 같은 과거로 갈거도 없이 올해 뉴스만 봐도 미니pc나 노트북, 글카같은거 짭퉁, 불법개조, 사기사례가 흔해빠졌는데 뭐.

  • 20
  • Lv13 증서 기타나 칠까 2026-05-12 12:26:53

    결말이 ㅋㅋㅋㅋ

  • 21
  • Lv52 액션RPG 삐약 삐약 2026-05-12 12:38:33

    기술력은 못 따라가도 짭은 존재하지

  • 22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2026-05-12 14:33:16

    어차피 퀄 좋은 짭도 거의 100만원

  • 23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26-05-12 15:19:10

    광저우 가면 로렉스 그람단위까지 맞추고 용두같은건 뒤로 빼온 정품으로 쓴 짭이 150선

    Re 엉덩이 님이 2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4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26-05-12 15:21:12

    Re 23.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반면 한정판 신발같은건 동남아 친구들이 신발을 이렇게 깔끔하게 마감할일 없다면서 잘만든 짝퉁이 오히려 티가나서 싫어합니다

    Re 몷?루페코 님이 2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5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2026-05-12 16:57:19

    표현이 다소 격하지만 일부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ㅎㅎ

  • 26
  • Lv40 전일이 기타리스트 2026-05-12 16:48:32

    이글보고 짭사기로했다

  • 27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2026-05-12 17:01:50

    Re 24.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발렌시아가, 나이키

  • 28
  • Lv39 HandRing 새내기 2026-05-12 17:52:00

    모든건 짭이 존재하지만

    짭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너무 구려서 짭처럼도 안느껴지거나 어떤 면이 원본보다 훨씬 좋아서 오리지널성을 얻었을 뿐

  • 29
  • Lv53 어이쿠 풀하우스 브레이커 2026-05-12 21:14:31

    S급 짭, 수십만원 하는 짭들은 본사 장인도 구별하기 힘들다던데 그러면 고작 수십만원으로 최소 수백만원, 수천만원 값어치의 명품시계 느낌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니 합리적이네요

  • 30
  • Lv02 퐁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21:46:45

    그럼 안차야지 스마트워치 찬다고 아무도 뭐라 안하는 시대인데

    카시오 쿼츠 찬다고 뭐라하는 것도 아닌데

    해리티지니 뭐니 내려치기 하면서 그 해리티지를 날로 먹으려고 하는 심보가 고약함 

  • 31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26-05-13 08:36:59

    합리적으로는 정확도도 높은 스마트워치나 쿼츠 시계들을 차는게 맞을 수 있음.

     

    그런데 명품의 의미없음을 강조하면서 굳이 짭을 차는건 없어보이는 짓이라고 생각. 

    결국 본인도 명품 갈망한다는 거잖아.

      

  • 32
  • Lv46 싫어요 수집가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26-05-13 11:24:06

    20만원짜리 스마트워치가 2억짜리 시계보다 2조만배 더 좋은데 2억짜리는 살 이유가 없지

  • 33
  • Lv45 moonlf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26-05-13 14:07:10

    자전거판도 

    하청하던 중국업체들이 이제 프로팀도 스폰하고 자체브랜드로 튀어나오던디

    <script src="chrome-extension://fpelahbljekknahkcaegamhcndkfpfnc/iFrame.js" type="text/javascript"></script>
  • 34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3 19:38:12

    그냥 남의 취향 내려치기에 복돌이 정당화 마인드인데 이상하게 이쪽은 옹호가 많네; 시계 쪽에 대한 감정이 어떻든 아무 이유없이 그냥 깎아내리고 짝퉁 써도 괜찮다고 대놓고 이야기하는 게 그렇게 바람직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1. 그랑마르니에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2. 하늘두더지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Re 이오리 님이 3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5
  • Lv53 이오리 쾌속 2026-05-13 21:19:11

    Re 34. 메가퍼세크 (클릭하면 이동)

    아무 이유 없이 깎아내리는게 아니지 않나요? 오토매틱이 디지털에 비해 부정확한건 맞으니까요   

    Re 메가퍼세크 님이 3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Sapiella 님이 3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하늘두더지 님이 3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6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3 22:36:33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이 정확도만 제대로 비판했으면 모르겠는데, 썩다리니 등신 짓이니 가스라이팅이 어쩌고 하면서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으니까요. 그렇게 "깎아내릴" 만한 이유가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 37
  • Lv12 Sapiella 새내기 2026-05-14 00:02:11

    Re 10. 택이 (클릭하면 이동)

    사실 있음..

    제성능이 안나오긴 하지만
    하위 칩셋을 모델명만 상위로 바꿔서 파는거 아직도 종종 나옴

  • 38
  • Lv12 Sapiella 새내기 2026-05-14 00:03:54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그 고급시계의 가치가 정확한 시간이라면 맞는말이겠지만
    실제론 쳐맞을 말이니 뭐...
    저거 그냥 짝퉁 옹호하는 소리임...
    옜날부터 짝퉁업자들이 지껄이던 논리...

  • 39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26-05-14 08:57:28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은 남의 헤리티지를 훔쳐서 자기 돈벌이 삼는 것들을 오히려 장려하는 것 같은 소리를 하고 있으니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다크앤다커나 프로젝트KV 가 환영받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에 대해 본문에 '찐이 아무 쓸모가 없으니까' 라고 하고 있는데 웃기는 소리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는, 다들 그 찐이 쓸모가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어떻게 짭을 해서라도 내 몸에 붙여 찐의 흉내를 내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짭이 이렇게 넘쳐나고 잘 팔리고 퀄리티가 점점 올라가면서 사업이 된다는 것 자체가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물건' 임은 틀림이 없다는걸 반증합니다. 

     

    찐의 쓸모는 엄밀히 말하면 정확한 시계로서의 성능이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에 더 있겠죠. 다이아몬드처럼요.

    (애초에 고급시계는 200만원 초과하는 경우 사치품으로 분류됩니다)  

     

    결국 광저우 장인 운운하며 짭을 차겠다는 본문 내용은, 실제로 본인 수입이 그렇게 사치 부릴 정도는 안되는데도 본인이 그 급과 다를 바 없음을 호소하는 것 같아서 더 불쌍하고 없어보입니다.

    Re 이오리 님이 4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0
  • Lv53 이오리 쾌속 2026-05-14 09:01:05

    Re 39. 하늘두더지 (클릭하면 이동)

    넵 저도 선생님 댓글에 공감하고

    본문 글쓴이 논리라면 그냥 스마트워치를 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34번 댓글 선생님이 "아무 이유 없이" 오토매틱을 깎아내린다고 하셔서

    아무 이유 없는건 아니라는 부분을 지적하고 싶었습니다.

    1. 하늘두더지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Re 하늘두더지 님이 4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1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26-05-14 09:04:04

    Re 40.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아 네. 솔직히 까일 이유는 넘치죠. 대부분의 사치품들이 그렇듯이.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안사는 게 맞고.

    1. 이오리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 42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2026-05-14 14:26:59

    남을 깍아내리는 몇마디 빠지면 '사치품이 짭이 많은 이유' 라는 질문의 답이 될 수 있을거 같은데 ㅋㅋ

    알아서 걸러 들어야겠네요

기타 게시판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v 21.1.1) (2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白猫
2016-02-09
12:33:33
438751
게임관련 게시물들은 게임 게시판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32 (40)
배틀페이지 운영자
Lv12 에스퍼
2016-06-18
09:44:28
242680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24 (78)
돋보기를 끼고 살펴보는
Lv48 가토레이
2021-06-05
00:56:34
118344
313,346 스타워즈 우주전
배페봇
Lv59 건설회사 아가씨
21:27:42 31
313,345 블아) 임신한 아카리(2)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글새
21:10:26 127
313,344 블아) 임신한 아카리(1) +4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글새
21:04:31 160
313,343 음방 최장시간 엔딩요정 기록찍은 걸그룹 +1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1:03:00 90
313,342 나홀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에서
느낌 주는 방법을 아는
Lv49 빛당태
20:44:30 107
313,340 최루액 훈련 중 이성을 잃은 훈련병 +1
고급 작성자
Lv49 NIKKE
20:15:42 307
313,338 레고 본사도 기절할 미친 재능 +1 (3)
고급 작성자
Lv49 NIKKE
20:12:47 309
313,337 청량리농수산물시장 홈페이지 오픈 +2 (1)
배페인들이 응원하는
Lv49 박근혜
19:49:03 460
313,335 XXXX님의 바나나킥 빵을 만들어봤습니다. +1
아름다워
Lv45 Iuno
19:09:58 214
313,333 ASUS ROG 20주년 에디션 +3
언니 왔다
Lv50 카스피뉴
19:00:04 296
313,331 제네시스 마그마GT 유출 +13 (5)
13일의 금요일
Lv50 몷?루페코
17:43:52 812
313,330 기억도 안나는 사람 장례식에 초대됐다 +14 (3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하루권장량
17:33:40 1112
313,329 [트릭컬, 패러디] 에슈르의 퍼펙트 마법교실 +5
여기가 아닌가보다
Lv53 스피어
16:59:30 208
313,328 같은 종족이라도 개체값이 중요한 이유 +23 (5)
새내기
Lv48 PinKiwi
16:38:51 1139
313,326 씹덕은 퍼리다 +8
여기가 아닌가보다
Lv53 스피어
16:34:42 705
313,325 반다이의 프라모델 사출 기술력 +12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하루권장량
16:26:27 720
313,324 야구드라마를 쓰는데 작가가 야구를 모름 +24
여기가 아닌가보다
Lv53 스피어
16:25:11 784
313,323 자기를 이긴 사람의 말은 잘듣는 디지몬 +13 (1)
여기가 아닌가보다
Lv53 스피어
15:46:47 929
313,322 전생 생활마법사 만화 - 2 +13
배페인들의 영웅
Lv51 Type90
15:35:22 403
313,321 영영 + 0+0 (고속도로 트로트 메들리) +3
고급 작성자
Lv54 안능하제옇!
15:23:19 167
313,319 거제 야호 전파중인 태양 +5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15:18:24 385
313,318 AI 그림에서 위화감이 느껴지는 이유 +12 (1)
배페봇
Lv55 미국산소갈비
15:15:24 940
313,317 [트릭컬] 볼디가드 +2
고급 작성자
Lv54 안능하제옇!
14:51:47 183
313,315 증여? 지금 증여라고 함? +28 (24)
나만 이렇게 힘들까
Lv50 마늘맛
13:43:45 1470
313,314 존 시나 인스타 근황 +8 (6)
언니 왔다
Lv50 카스피뉴
13:23:39 1176
313,313 주호민 - 나의 길을 간다 +3 (10)
어그로를 끄는
Lv47 트리플
12:50:45 648
  • 에스퍼코퍼레이션     사업자등록번호 : 846-13-0011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5-인천남동구-0494 호     대표 : 황상길(에스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황상길(에스퍼, webmaster@battlepage.com)
    SINCE 1999.5.1. Copyright(c) BATTLEPAG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