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밤에 몸만 씻고 낮에는 세수랑 머리만 감는 경우가 많은듯
밤샤워 vs 낮샤워
+51 (19) |
|









저도 밤에 몸만 씻고 낮에는 세수랑 머리만 감는 경우가 많은듯
|
1. KIM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
| 1 |
| Lv60 엔쥴로스 프로 포커 플레이어 | 2026-06-01 16:27:56 |
| 2 |
| Lv47 Nevermore 강제 탈퇴 직전의 | 2026-06-01 16:29:12 |
땀이 많다보니까 자고 나면 축축하게 젖어서 반드시 씻고 나가야함 안 그러면 냄새나 ㅠ
| 3 |
| Lv42 레이라이 중급 작성자 | 2026-06-01 16:29:37 |
침구류 세탁 안하면 밤에 자고 일어나면 냄새가 많이 나서 아침에 풀샤워를 해야한다는, 알고 싶지 않았던 진실을 커뮤를 통해 알아버림 ㅠㅠ
왜 굳이 밤에 샤워 안하고 아침에 샤워하나 했는데....
| 4 |
| Lv50 Muika ㅎㅎㅎ | 2026-06-01 16:34:12 |
기본 세팅은 외출전 무조건 샤워 + 자기 전 세안만
땀을 많이 흘린 날엔 저녁에도 샤워
| 5 |
| Lv01 ㅇㅇㄱㄹ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6-01 16:31:38 |
아침은 자면서 흘린 땀 + 노폐물땜에 일어나자마자 한 번 씻고
저녁은 출퇴근하면서 (활동하면서) 흘린 땀 + 외부에서 몸에 닿는 먼지 등등 땜에 집 와서 한 번 씻고..
최소한 2번은 씻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 6 |
| Lv52 넓적부리황새 동물을 사랑합시다 | 2026-06-01 16:31:50 |
오전에 머리포함 풀샤워
다녀와서 몸샤워 + 세안
자기전에 땀 더 났으면 함더 샤워세안
| 7 |
| Lv41 유성공맨 구극역량 | 2026-06-01 16:33:00 |
그냥 두번하기
두피 작살날거같다하면
영양 어쩌구 하는 샴푸 또는 린스만
| 8 |
| Lv48 몀먐몀먐 새내기 | 2026-06-01 16:36:15 |
아침샤워는 위생을 위해 하기보다는 샤워하는 그 자체가 좋아서 합니다
| 9 |
| Lv42 청설모 휴면계정 | 2026-06-01 16:39:22 |
아침이든 저녁이든 하루한번이 이해가 안됨 ㅋㅋㅋㅋ
| 10 |
| Lv45 Iuno 아름다워 | 2026-06-01 16:40:06 |
여름엔 세 번 하는디
| 11 |
| Lv44 속눈썹 세상 참 자알 돌아간다 | 2026-06-01 16:42:00 |
아니 애초에 왜 하루 한 번만 씻는다는 전제임? 나갈 때 한 번 들어올 때 한 번이 국룰 아니었나
| 12 |
| Lv50 생선장수 여기가 아닌가보다 | 2026-06-01 16:41:28 |
사회생활을 위한 아침샤워 + 위생을 위한 밤샤워 두번 다 하는데
두피가 작살날거 같다면 머리를 존나 잘 말려야 합니다
그런 삶을 산지 20년이 되어갑니다
비듬없고 머릿결 좋다는 이야기 자주 듣습니다
| 13 |
| Lv46 펰펰펰펰펰카 평범한 | 2026-06-01 16:43:28 |
뭔소리야 아침에 나갈때 한번 들어와서 한번 두번이지 최소
| 14 |
| Lv16 늙이 관심분야가 다양한 | 2026-06-01 16:44:19 |
땀도 많고 유분도 많아 아침에 씻지 않으면 출근할 몰골을 갖출 수 없고 저녁에 씻지 않으면 찝찝해서 잠이 잘 오지 않음...
하루에 두 번 씻을 수 밖에 없지
| 15 |
| Lv59 건설회사 아가씨 SATELLA News Network | 2026-06-01 16:44:58 |
저녁에 집 돌아와서 머리 감고 샤워하는 편인데
| 16 |
| Lv56 건망증 번개를 맞아본 | 2026-06-01 16:47:33 |
여름엔 아침저녁
겨울엔 아침만
| 17 |
| Lv52 샤노아 운영진에게 무슨 이야기를 | 2026-06-01 16:51:54 |
백수일 땐 아침샤워
직장엔 아침 머리만 저녁 샤워
| 18 |
| Lv60 Yamazaki Win! 로티플 브레이커 | 2026-06-01 16:56:26 |
아침에는 세안 양치 등 가볍게만 씻고 밤에만 샤워함
| 19 |
| Lv49 족제비 덱스 | 2026-06-01 16:57:10 |
출근날 하루 2번
주말 나가기전 돌아온후 자기전 3번 씻음
2번 나가면 4번씻음
| 20 |
| Lv54 쿄리 | 2026-06-01 16:58:12 |
2번 씻는데 저녁에는 비누칠 샴푸칠 하고 아침에는 늦잠 잔게 아니라면 물로만 가볍게 샤워함 물론 머리는 샴푸칠 하고
| 21 |
| Lv52 Pfizer 새내기 | 2026-06-01 17:05:41 |
저녁 샤워는 무조건 해야하는 것이고
아침 샤워는 여름이 아니면 스킵해도 ㄱㅊ, 혹은 물 샤워만
머리는 당연히 감는거고
| 22 |
| Lv52 Pfizer 새내기 | 2026-06-01 17:06:59 |
그리고 샤워도 샤워지만 위에 분이 언급해주셨듯 침구류 및 옷 세탁, 관리가 더 중요함
이불이나 옷이나 자주 빨고 옷장에 입었던 옷은 넣지 않고 그래야 냄새가 안나지
| 23 |
| Lv13 Hug 스무 살 | 2026-06-01 17:07:12 |
컨디션따라 틀리긴 한데, 보통은 저녁에 샤워하고, 자고 일어나서 땀흘렸거나 뭔가 상쾌하지 않으면 아침에도 한번 함.
머리는... 원래 아침에도 감는건줄 알았는데... 그게 그렇지가 않나봐요?
| 24 |
| Lv52 Pfizer 새내기 | 2026-06-01 17:08:07 |
Re 23. Hug (클릭하면 이동)
여성들은 머리 감는 것도, 말리는 것도 일이다보니.. 밤에 미리 감거나 아침에 더 일찍 일어나거나
| 25 |
| Lv54 철원오대쌀 포카드 브레이커 | 2026-06-01 17:15:25 |
자면서 땀 나는 경우가 많군요...?
전 감기 걸렸을 때 빼고는 자면서 땀 난 적이 없는데...
| 26 |
| Lv49 울펜슈타인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6-06-01 17:16:37 |
여름은 2번 겨울은 저녁에 한번
| 27 |
| Lv50 메츄어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6-06-01 17:19:54 |
? 자주 그렇게 열심히 씻으면 피부가 박살나던데...? 강철피부세요 다들?
| 28 |
| Lv49 lIlllIIlIlI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6-01 17:20:14 |
사실 샤워 매일매일 바디워시로 너무 빡빡 하면 개운할지는 몰라도 피부 작살남
| 29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6-01 17:25:14 |
아침은 무조건 풀 샤워.
저녁은 찝찝하면 샤워. 운동하는 날은 저녁에도 샤워 필수.
그냥 퇴근 후 쉬는 날엔 세안+양치+발 닦기 까지만.
| 30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6-01 17:25:44 |
Re 27. 메츄어 (클릭하면 이동)
샤워할 때마다 바디로션이나 크림은 필수. 이미 개박살난 다음에 깨달음요.
| 31 |
| Lv52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 2026-06-01 17:43:43 |
제 지인중에 아침샤워 왜하냐? 당연히 밤에 샤워를 해야지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어느날은 저에게 왜 사람들이 자기에게만 퉁명스럽게 구는건지 모르겠다라고 묻길래
목구멍끝까지 니 냄새를 좀 맡고서 이야기하시죠? 라는 말이 나왔다가 겨우 참았습니다.
| 32 |
| Lv59 유킹겟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6-01 18:06:46 |
저녁샤워 무조건
아침은 차피 공장맨에 사람도 별로없어서
패스
물론 쉬는날 외출할땐 필수
| 33 |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 2026-06-01 18:15:55 |
아침에 나갈 일 없으면 아침에 샤워함
아침에 나가면 나갔다 들어와서 샤워함
| 34 |
| Lv31 2년민방위지방간 커뮤니케이션 | 2026-06-01 18:17:08 |
저런 논란은
둘다 하는게 좋다로 귀결됨
| 35 |
| Lv48 백색 삐약 | 2026-06-01 18:33:05 |
외출 전 한 번
자기 전 한 번
개인적으로는 이게 minimum
외출 안 하고 하루종일 집에 있었다 -> 자기 전에 대충 한 번 씻음
일반 평일 -> 출근 전 한 번 자기 전 한 번 고정
외출 후 돌아와서 바로 씻은 경우
그 날 더 이상 나가지 않았음 -> 그냥 잠
한 번이라도(집 1층 편의점이라도) 갔다옴 -> 씻고 잠
예전엔 여름엔 너댓 번도 씻고 그러긴 했는데
사실 둘 다 씻는 게 좋다로 귀결된다기엔 또 자주 씻는 것도 그거대로 단점이 있다곤 해서
알면서도 씻는 거지만...
| 36 |
| Lv51 노스타르카 느껴봐요 | 2026-06-01 19:38:35 |
외출(출근) 후 집 도착하자마자 무조건 씻고
빨간날(휴일)엔 안씻음. 만약 내일 출근이라면 자기전에 씻고잠
아침엔 세안, 이만 닦고 로션바르고 출근
| 38 |
| Lv46 파높파노 풀하우스 브레이커 | 2026-06-01 20:01:25 |
밤에
| 39 |
| Lv16 emperork 베이시스트 | 2026-06-01 20:15:26 |
집에 가만히 있는 날에도 하루에 두번 샤워함
| 40 |
| Lv49 어머 남자친구와 함께 | 2026-06-01 21:06:29 |
아침에 샤워하고 외출
저녁에 샤워하고 수면
이게 국룰아녔어?
| 41 |
| Lv12 온수방열기 자작그림에 관심이 많은 | 2026-06-01 21:39:24 |
다들 잘씻으시네... 전 풀 샤워는 저녁에만 하는데
| 42 |
| Lv50 마늘맛 나만 이렇게 힘들까 | 2026-06-01 22:05:49 |
영국 헐대학교의 미생물학자 홀리 윌킨슨 박사는 "샤워는 하루에 한 번만 해도 건강에는 큰 차이가 없다"며 "시간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꾸준히 몸을 씻느냐"라고 말했다. 그는 생활 패턴에 따라 샤워 시간을 선택할 것을 권했다. "온종일 흙먼지를 뒤집어쓰는 직업이라면 저녁에, 사무직이나 실내 위주의 사람이라면 아침 샤워가 더 합리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윌킨슨 박사는 "결국 중요한 건 샤워가 아니라 깨끗한 침구 관리"라고 강조했다. 그는 "아무리 깨끗이 씻고 자도 시트를 한 달간 빨지 않으면 세균·먼지·진드기가 그대로 쌓인다"며 "정기적인 세탁이 청결 유지의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 43 |
| Lv53 타코라이스 카운슬러 | 2026-06-01 22:20:56 |
아침 : 세수, 머리감기
밤(귀가 직후) : 세수, 머리감기, 샤워
| 44 |
| Lv58 심심이 헬린이 | 2026-06-01 22:52:16 |
아침 - 풀샤워
운동전 - 땀 많이 흘린 날 운동 전 물샤워 추가
운동후 - 풀샤워
귀가후 - (귀가중에 땀나면) 물샤워
2~4번 정도
| 45 |
| Lv05 마늘마늘보쌈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6-01 23:24:48 |
아침 머리감고
저녁 풀샤워
| 46 |
| Lv55 msi 풀하우스 브레이커 | 2026-06-01 23:45:53 |
하루 2회이상 무조건 함
| 47 |
| Lv46 싫어요 수집가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26-06-02 00:34:27 |
밖에 나가는 사람이 샤워를 하루에 한번만 한다고...? 더러워서 어떻게 살지
나갈때 한번 나갔다와서 한번이 정상 아닌가...?
| 48 |
| Lv41 낫낫 댓글 맛을 본 | 2026-06-02 12:04:44 |
겨울 : 아침 세수,머리감기 상태봐서 샤워/ 저녁샤워
봄여름가을 : 아침샤워/ 저녁샤워
땀 잘 안나고 하는사람은 밤샤워 많이하더군요
| 49 |
| Lv51 울트라하이퍼 할 일 없는 | 2026-06-02 12:21:59 |
일단 횟수 상관 없이 몇시간 이상 외출하고 오면 샤워
아침에는 머리만 감기
만약 외출도 안하고 집에만 있으면 자기전 샤워
| 50 |
| Lv40 KIM KOF 루키 | 2026-06-02 15:46:32 |
자기전엔 세수랑 발닦고 이닦고
일어나면 샤워 이닦고 머리감기
여름엔 샤워하고 잘때도 있는데 저같은경우는 샤워하고 자면 또 샤워 계속 함 ㅋㅋ
| 51 |
| Lv01 나쁜짓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6-02 19:56:18 |
자기 전에는 거품 샤워
일어나면 물 샤워
거품x2는 몸이 간지러움
| 53 |
| Lv44 창호G 성인 | 2026-06-03 19:21:09 |
아침 저녁 두번함....저녁에 좀더 꼼꼼히 하는편....여름엔 자기전에 한번더 가볍게 함
![]() |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v 21.1.1) (21) |
|
2016-02-09 12:33:33 |
438748 |
![]() |
게임관련 게시물들은 게임 게시판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32 (40) |
|
2016-06-18 09:44:28 |
242679 |
![]() |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24 (78) |
|
2021-06-05 00:56:34 |
118343 |
![]() |
분노를 유도하는 게시물은 열받는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17 (39) |
|
2022-07-17 15:21:38 |
117747 |
| 313,342 |
나홀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에서
|
|
20:44:30 | 6 |
| 313,340 |
최루액 훈련 중 이성을 잃은 훈련병
|
|
20:15:42 | 145 |
| 313,339 |
![]() [곽튜브] 첫사랑과 재회한 모태솔로의 결말 - 라오스 下
+2
|
|
20:13:55 | 64 |
| 313,338 |
레고 본사도 기절할 미친 재능
+1 (1)
|
|
20:12:47 | 132 |
| 313,337 |
청량리농수산물시장 홈페이지 오픈
+1 (1)
|
|
19:49:03 | 310 |
| 313,336 |
![]() JYP 웃수저들 때문에 밥그릇 지키기 드럽게 힘드네 / 가짜 김효연 심야 라디오 ...
+2
|
|
19:45:35 | 108 |
| 313,335 |
XXXX님의 바나나킥 빵을 만들어봤습니다.
+1
|
|
19:09:58 | 174 |
| 313,334 |
![]() 알바가 예쁘고 10배로 요란한 알바| 카페ㅣ워크돌ㅣ프나 지원, 아이들 미연
+2
|
|
19:04:34 | 174 |
| 313,333 |
ASUS ROG 20주년 에디션
+3
|
|
19:00:04 | 236 |
| 313,331 |
제네시스 마그마GT 유출
+11 (5)
|
|
17:43:52 | 728 |
| 313,330 |
기억도 안나는 사람 장례식에 초대됐다
+14 (29)
|
|
17:33:40 | 994 |
| 313,329 |
![]() [트릭컬, 패러디] 에슈르의 퍼펙트 마법교실
+5
|
|
16:59:30 | 196 |
| 313,328 |
같은 종족이라도 개체값이 중요한 이유
+23 (5)
|
|
16:38:51 | 1059 |
| 313,327 |
![]() 버튜버 / 우타노 & 아르란디스 ] W-B-X 〜W-Boiled Extreme〜
+3
|
|
16:36:13 | 55 |
| 313,326 |
![]() 씹덕은 퍼리다
+8
|
|
16:34:42 | 654 |
| 313,325 |
반다이의 프라모델 사출 기술력
+12
|
|
16:26:27 | 679 |
| 313,324 |
![]() 야구드라마를 쓰는데 작가가 야구를 모름
+23
|
|
16:25:11 | 737 |
| 313,323 |
![]() 자기를 이긴 사람의 말은 잘듣는 디지몬
+13 (1)
|
|
15:46:47 | 887 |
| 313,322 |
![]() 전생 생활마법사 만화 - 2
+13
|
|
15:35:22 | 390 |
| 313,321 |
![]() 영영 + 0+0 (고속도로 트로트 메들리)
+3
|
|
15:23:19 | 162 |
| 313,319 |
![]() 거제 야호 전파중인 태양
+5
|
|
15:18:24 | 370 |
| 313,318 |
AI 그림에서 위화감이 느껴지는 이유
+12 (1)
|
|
15:15:24 | 907 |
| 313,317 |
![]() [트릭컬] 볼디가드
+2
|
|
14:51:47 | 173 |
| 313,315 |
증여? 지금 증여라고 함?
+28 (24)
|
|
13:43:45 | 1423 |
| 313,314 |
존 시나 인스타 근황
+8 (5)
|
|
13:23:39 | 1141 |
| 313,313 |
주호민 - 나의 길을 간다
+3 (10)
|
|
12:50:45 | 624 |
| 313,312 |
![]() ??? : 이 팀은 웰시코기와 3연전을 해도 한 경기 정도는 질 것이다
+6
|
|
12:45:42 | 654 |
| 313,311 |
시간의 오카리나 리메이크 처음 해보는 유저
+9 (1)
|
|
12:22:39 | 1079 |
| 313,310 |
今天不是明天 (feat. 兰音Reine) - PIKASONIC
|
|
12:12:26 | 71 |
| 313,309 |
여성들도 이해하기 힘들어하는 여성문화
+10 (1)
|
|
12:09:22 | 898 |
한번을 한다면 자기 전이 맞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