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업데이트 예정인 아처 신규 직업 헌터와 비질란테입니다
설쯤엔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더 걸리네요
그래도 간단한 컨셉을 공개한 부분이 있어 관련 내용을 추론해보았습니다
헌터
1. 탄약 버프 캐릭?
- 헌터는 대형 석궁이 주무기인듯 하고 컨셉아트로 다양한 탄약을 보이는데
구) 스핏파이어 처럼 탄약을 장전해 전투하는 컨셉이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사실 버프형 탄버프가 구시대 메커니즘이라 트래블러처럼 자동 장전기능 같은 장치를 두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네요
2. 신수 동반 컨셉
- 사실 이름만 듣고는 신수가 메인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었는데
컨셉아트에선 다양한 탄약을 보이고 있어 이쪽 컨셉에 더 집중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동료 공격을 동반하는 컨셉은 드래곤 나이트가 이미 가지고 있기도하고..
그래도 신수가 여러방면으로 헌터를 도운다고 하니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공격 스킬로 관여되어 있을 것 같긴합니다
신수를 동반한 컨셉 캐릭터로는 솔리다리스의 버디나 흰구름 렐 같은 경우가 있기도 해서 관련 컨셉을 생각해봤는데
생각보다는 현시대적인 디자인으로 뽑힌 것 같네요
2차, 진각에서 다른 신수를 동반하게 될지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비질란테 - 인간폼
1. 무기폼 변경
- 소마처럼 무기 폼 변경 스킬이 있을지, 그냥 스킬 사용 시 무기 외형이 바뀌는 묘사를 할 것인지 의문입니다
만약 폼 변경 컨셉이고 무기 유형에 따라 스킬 형태가 바뀌는 구조라면
상당히 복잡한 매커니즘을 지닌 캐릭터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네요
비질란테 - 요수폼
2. 요수 변신 컨셉
- 근데 변신 컨셉이 있어서 무기 변경컨셉은 단순히 스킬마다 무기 외형이 바뀌는 묘사일 가능성이 있어보이기도합니다
기존 변신에 비해 제한을 많이 걸어두지 않았다는 내용도 있어 변신 관련 기술을 일찍이 익히고
원할 때 변신하며 스킬 후딜레이를 캔슬하는 등의 모습이 예상되기도 하네요
- 만약 무기 폼 변경도 있고 변신도 자유자재로 한다면 생각 이상으로 컨트롤이 빡센 캐릭이지 않을까 싶은데
개발진들이 어떤 시도를 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 개인적으로 자유자재로 변신하며 전투하는 캐릭터가 떠올라서 관련 영상도 첨부해봅니다
영상 1:27 부터 참고
블레이블루 발켄하인입니다
늑대인간인 캐릭터인데, 변신 게이지가 있어 늑대로 변신하면 게이지가 줄고, 인간상태일 때 게이지가 차는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늑대폼일 때 특정 공격하면 게이지를 채우는 기술도 존재하구요
아무튼 자유롭게 늑대↔인간 폼을 왔다갔다 할 수 있어 비질란테도 비슷한 전투방식을 보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마치 검귀 귀신보일 떄 스킬 매커니즘이 변하는 것처럼 요수 변신 중 기존 스킬이 다른 공격 스킬로 변화하는 등의 요소도 있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던파도 캐릭터 참 많이 출시했는데 나름 컨셉 겹치지 않는 선에서 디자인 열심히 뽑는다고 고생 많아보입니다
아트팀.. 인센티브 낭낭하게 받겠지..
헌터는 퀸이고 비질란테는 베인+니달리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