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틀페이지 운영진입니다.
최근 특정 게시물에 대한 분쟁 조장 행위 신고 건의가 다수 발생하여 보다 큰 틀에서 다음과 같이 저희 운영진의 입장을 정리하였습니다.
배틀페이지에 게시되는 수많은 이슈들에 대해, 셀 수도 없이 많이 사용되어 온 혐오 표현들은 "회원 개인의 감정 표현"이라는 이름하에 관대하게 용인되어 왔으며, 이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여러 입장에서 해석될 여지가 있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서도 의도적으로 혐오 표현을 사용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해왔습니다.
<"혐오의 정당화" 시도로 인한 부작용의 예시>
1) 혐오 표현을 반복 재생산하고 다른 회원에게 동조함
2) 불특정 다수에게 특정 대상에 대한 혐오감을 더 부추김
3) 회원 비방이나 다른 부수적인 분쟁을 유발함
저희 배틀페이지 운영진은 이 "혐오의 정당화"의 부작용야말로 회원 간에 자유로운 논쟁의 장을 해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러한 현상이 억제될 수 있도록 운영 방침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1. 위의 "혐오의 정당화" 시도 행위로 인해 위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했을 경우, 혐오 표현 사용에 의도 유무를 배제하고 명백한 분쟁 조장 행위로 간주하고 기존 규정에 따라 관련자를 제재하겠습니다.
더불어 2차, 3차 등 부수적인 분쟁이 발생한 경우, 1차 원인 제공자에게 근본적인 책임이 있다고 판단하여, 관련된 분쟁 사항의 제재 여부에 반영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다만 "혐오 표현"이 무엇인지 규정하는 것은 사람의 가치관에 따라 특정 주제에 대한 수용 여부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표현의 수위를 정의할 수 없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3. 차라리 "논쟁을 원한다"면 대놓고 "나는, 논쟁을 하겠다!"라는 의사를 확실하게 밝히기를 추천합니다. 혐오 표현이 개입되지 않고서도 자신의 주장과 근거로 논쟁을 벌일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규정에 대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또는 운영진에게 게시판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배틀페이지 운영진 일동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