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스틱문제로 이래저래 알아보다보니, 겪은게 많아서 설명 겸
그리고 그 궁극적인 해답인 '부각'가이드에 대한 광고겸 왔습니다 'ㅁ')/
가이드는 레버의 움직임 반경을 조절해주는 부품인데요.
왼쪽부터 무각, 사각, 팔각
[이미지 출처 : http://www.ilovep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699]
요런식으로
[이미지 출처 : http://m.blog.naver.com/walter_w/220588222195 ]
입력 커맨드에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저희가 흔히 접하는 오락실의 경우 무각이에요.
레버잡고 빙빙 돌리면 빙빙 돌아가죠?
근데, 사각같은경우는 모서리에 '턱!'하고 걸리는 느낌이 납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한 대각선 입력과 승룡커맨드가 가능해지구요.
[이미지 출처 : http://m.blog.naver.com/walter_w/220588222195 ]
요런식으로, 폭이 사각이 더 좁아서 보다 빠른 입력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단, 반대로 좌, 우에 대한 고정이 없고
특히, 무각에 익숙한 사람으로서는 저 짧은 반경이 오히려 더 독이 되는데요.
평소대로 2cm만큼의 힘으로 입력하게되면, 남는 0.3cm만큼의 힘이 주체를 못하게 되요.
그래서, 대시를 하거나 급하게 가드를할때 점프가 나가곤 합니다.
반대로 또 적당히 입력할 경우에도, ↓↘→↓↘→ + B 같은 커맨드를 입력하면 ↓↘→↓↘ + B , → 같은식으로 입력타이밍이 좀 안맞더라구요.
이러한 문제들로, 무각, 팔각을 쓰던 전 사각에 적응하는데 굉장히 고생했습니다.
물론 무각레버로 교체를 하면 해결될 문제긴하지만
주위에서 사각레버를 추천을 많이해서 꼭 적응하고 싶었거든요.
[여기서 조금 헷갈리실 수 있어서, 첨언을 살짝 달아두면
사각'레버'와 사각'가이드'는 별개의 이야기입니다.
가이드를 쓰는 레버가 있는가 하면, 가이드가 없는 레버가 있음. 더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문의를]
여튼 그래서, 이 난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하다 내려온 동앗줄이 바로 '부각' 가이드입니다.
https://open.kakao.com/o/gxIYv3p
[KOF14 티어제 오픈카톡방]
에서 활동중이신 D3927님이 가공하신 가이드로
사각을 보다 '부'드럽게 만들었다 하여 부각 가이드라 불리고 있습니다.
기존 사각가이드의 좌우변을 조금 더 깍아내어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드신거죠.
이게, 별거 아닌거 같은데 굉장히 매우 짱짱 대박입니다.
항상 문제가 되던 대시승룡도 잘 되고, 갑작스럽게 가드 올리다가 점프뛰는 불상사도 줄었습니다.
아니!? 가이드 하나 바꾼다고 이게 해결되나? 하면서 정말 놀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바로 저번주에 있었던 제라드배 6회 KOF14 랜덤 팀배틀 대회의 우승팀도 이 부각가이드를 절반이상 사용하고 있다는것도 팩트입니다.
정말 놀라운 성능의 부각가이드.
대회 MVP셨던 자유님께도 이 부각가이드에 대한 인터뷰를 부탁드렸는데요.
JAYOO(Yjaking)
음 저는 4각쓸때 슈캔넣는게 가장힘들었거든요. 그런데 소점프를 쓰기엔 4각이 좋기때문에 4각을 쓰려고하다가 슈캔이 자꾸 삑나서 결국 포기하고 8각썻었는데 부각은 4각의 소점프와 8각이나 무각의 부드러움을 둘다 갖춘 가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이런 훌륭한 재능기부가 이루어지는곳이 바로 KOF14 티어제 오픈톡방입니다.
PSN 할인에 힘입어 새로 들어오신 뉴비분들부터, 과거의 향수에 끌려 방문하신 구작고수분들까지 다양한 분들이 함께하는 저희 톡방은
테슬라랩이라는 매칭시스템을 통해, 실력이 비슷한 유저끼리의 매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디, KOF14 티어제 오픈톡방은 여러분의 참여를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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