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게임 출시 때 캐릭터 선택 가이드를 작성했던 유저 Antinomy가 버전 2.0을 기준으로 가이드를 새로 작성했습니다.
캐릭터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https://twitter.com/Antinomy001/status/859951280999018496
(청록색) : 입문자가 하기 좋은 캐릭터. 이 캐릭터들이라면 KOF를 배우기에 좋을 것이다. 나는 앤디, 장거한, 락 하워드, 안토노프, 로버트, 고로는 이 게임을 배우는데 최고의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다만 사용하기 쉬운 캐릭터가 아니라, KOF의 공방에 대해 가르치기 좋다는 뜻임을 기억해달라. 그러니 대전에서 이 캐릭터들로 져도 서운하게는 생각하지 말길..
이 캐릭터들로는 기본기를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앤디, 락 하워드, 로버트로 장풍 견제를 가르치거나, 고로, 장거한, 안토노프로 장풍에 대응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을 것이다.
(고로, 실비, 반데라스, 바이스, 김갑환, 강일, 공룡왕, 장거한, 맥시마, 랄프, 기스, 빌리, 하인, 테리, 앤디, 킹, 마이, 켄수, 료, 로버트, 유리, 야마자키, 윕, 안토노프, 락 하워드)
(분홍색) : 이 캐릭터들 또한 가르치기 좋지만, 플레이 스타일에 있어서 나쁜 습관이 물들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입문자의 경우 이오리로 지르는 경향이 있는데, 숙련된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잘 그렇지 않다.
쿨라는 안정적인 견제기를 갖고 있어서, 히트 확인 없이 단순히 기술을 캔슬하려는 경우가 있다. 클락은 정말 강력한 가포 잡기가 있는데, 입문자가 잡기 이지선다에 잘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쿄, 베니마루, 쿠크리, 넬슨, 사리나, 이오리, 매츄어, 루옹, 라몬, 무이무이, 러브하트, 자나두, 슌에이, 텅푸루, 메이텐쿤, K', 쿨라, 클락, 레오나, 죠, 앨리스, 아테나)
(빨간색) : 이 캐릭터들은 특이한 플레이 스타일을 갖고 있어서 KOF에 대한 기초에 더해 더 많은 지식을 필요로 한다. 원한다면 골라도 좋지만, 일단 청록색으로 칠해진 캐릭터부터 시도해보라.
솔직히 이 캐릭터들은 어떻게 플레이하면 되는지 확실하게 가르칠 방법이 없다. 버스, 앙헬은 굉장히 독특한 이지선다 기술을 갖고 있다. 친은 MAX 모드에 너무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면 1번으로 플레이하기 좋다.
나코루루는 (여전히) 너무 안정적이고, 특히 매달리기는 기상 시에 있어서 나쁜 습관을 갖게 할 수 있다. 미안, 최번개는 고유의 플레이 스타일을 갖고 있다. 그러니 기초 지식을 가진 상태에서 플레이하길 바란다.
(미안, 앙헬, 나코루루, 최번개, 친, 버스, 바넷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