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1 |
![]() |
Lv40 미국산소갈비 플보 리젠율 왜 이래게시글 작성자 | 2019-11-12 15:29:22 |
2 |
![]() |
Lv40 아야세 에리 급성 심근 경색 진단 | 2019-11-12 15:32:20 |
편의점 지정 응대 매뉴얼에 관련 사항이 있다면 문제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간섭은 갑질로 밖에 안보임
3 |
![]() |
Lv40 흑당버블티 새내기 | 2019-11-12 15:33:58 |
클레임 걸만한데 저게 유선이어폰이면 어떨지
6 |
![]() |
Lv37 긴청바지 ☆ Merry Christmas ☆ | 2019-11-12 15:37:10 |
그냥 친구랑 대화할때만 생각해도 이어폰 끼고있으면
얘가 내 말을 듣는건가 마는건가 생각들거같네요
실제로 들리니 어쩌니 할 게 아니라 그냥 예의문제가 아닐지
이런 예의 운운하는 것 자체가 꼰대마인드라면... 할 말이 사라지는데스..
7 |
![]() |
Lv06 signifi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5:38:42 |
안써본 꼰대들 마인드
8 |
![]() |
Lv40 아ㅁyee마ㅁyee 일상생활 | 2019-11-12 15:39:20 |
그런데 에어팟이 아니라 보청기로 밝혀지는거임ㅋㅋ
9 |
![]() |
Lv40 어이쿠 알아서 로그인되는 | 2019-11-12 15:39:36 |
저는 응대에 문제 없었으면 괜찮음
10 |
![]() |
Lv40 라이트닝댄싱머신 퍼센트 브레이커 | 2019-11-12 15:40:12 |
계산과 응대에 문제가 없는데 뭐가 불만인거임?
그냥 내가 보기에 안좋아서?
11 |
![]() |
Lv40 강일 동물을 좋아해요 | 2019-11-12 15:41:11 |
이어폰 끼고 응대하는 사람 많이 봤는데 뭐.. 그닥..
12 |
![]() |
Lv40 Video Game Nerd 열받는 | 2019-11-12 15:41:24 |
지적당할 일인지 아닌지는 의견이 갈리더라도 어디서 손님이 계산하는데 하는거 보면 손놈도 수준 나옴
13 |
![]() |
Lv08 파파구니 새내기 | 2019-11-12 15:41:35 |
응대에 문제가 있으면 모르겠는데 문제 없는데 저러는 거면 그냥 꼰이지.
14 |
![]() |
Lv12 K9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19-11-12 15:42:23 |
그냥 손놈새끼가 개꼰대 맞고 사장이라면 주의 정도는 줄 수 있다고 생각함.
"손님 말 못 들을 수도 있으니 근무시간 중엔 빼는 게 맞겠다."
딱 이정도.
15 |
![]() |
Lv13 Hug 스무 살 | 2019-11-12 15:42:54 |
저는 별로 신경 안쓰기는 한데...
다른 입장에서 보면 고객을 응대하는데 이어폰 끼고있는거는 '당신과 대화하고싶지 않습니다'로 느껴져서 기분 나쁠 수 있겠네요.
16 |
![]() |
Lv40 크릴새우 어메이징 | 2019-11-12 15:43:02 |
우리집앞 편의점 알바새끼는 노트북 갖고와서 겜하던데
서서 저기요 계산 안해주세요? 하니까 존나 후다닥 찍고 다시 앉아서 겜하길래
결제하고 나서 일부러 비닐봉투에 넣어달라하고
담배도 서로 다른종류 두갑달라해서 추가결제 시킴
카드도 일부러 처음에 잔액부족한거주고 다른카드 겁나 천천히 찾음
캐릭 뒤질까봐 안달복달하던 표정 ㅅㅂ아직도 기억나네
18 |
![]() |
Lv40 강일 동물을 좋아해요 | 2019-11-12 15:44:22 |
Re 16. 크릴새우 (클릭하면 이동)
이건 좀 심하네요.. 알바 짤려도 할말없을듯
19 |
![]() |
Lv40 울트라하이퍼 할 일 없는 | 2019-11-12 15:45:46 |
이어폰을 끼는게 문제가 될지 안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응대에 문제가 없었다고 하면
저런것에 대한 지적은 손님이 아니라 점주가 해야될 건데 손님이 선넘음
20 |
![]() |
Lv12 아실 열받는 | 2019-11-12 15:45:49 |
친구랑 걸을때도 얘가 나 있는둥 마는둥하면서 이어폰 낄때 기분 나쁘던데
그럴 수 있다고 봄 저는
저 손님 말투가 븅신같은건 둘째치고요
21 |
![]() |
Lv02 Pomme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5:50:16 |
좀 그렇긴 하네요 제 생각엔
22 |
![]() |
Lv40 앨리샤 고인물을 알게 된 | 2019-11-12 15:50:49 |
상품 계산하는데 특별히 대화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굳이 뺄 필요 있나 싶네요
23 |
![]() |
Lv40 LQ 처음으로 등 뒤를 돌아본 | 2019-11-12 15:52:48 |
편의점 계산하는데 알바가 이어폰 끼고 있으면 기분 안좋지 않음?
에어팟이라 문제가 아니고 귀에 다른 음향장치를 끼고 다른 사람이랑 소통해야되는 일을 하는건데
24 |
![]() |
Lv37 파워메우 급성 심근 경색 진단 | 2019-11-12 15:54:00 |
Re 16. 크릴새우 (클릭하면 이동)
창원 어딘가에 있을 로리웹하는 동기새끼가 딱 저런데ㅋㅋㅋ
얼마전에 의절함 지랑 똘마니 한놈이 먼저 연끊길래 어이없지만 당케센했음
일반적인 정서를 공감을 못하는듯 저런놈들은
25 |
![]() |
Lv40 LQ 처음으로 등 뒤를 돌아본 | 2019-11-12 15:55:02 |
Re 23. LQ (클릭하면 이동)
근데 바로 그 자리에서 저 ㅈㄹ한거는 이해가 안되는데 점장한테 클레임 걸었어야지
27 |
![]() |
Lv12 GOKIBURI 하하하 | 2019-11-12 15:57:07 |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저기 알바는 당연히 노동에 대한 대가를 받기에 저 자리에 서있는거 아닌가요?
손님이 물건을 못찾아서 물어볼수도 있는거고, 저 손님 말투가 싸가지 없는것과 별개로 알바친구도 하등 잘한거 없네요.
물론 편의점일 자체가 직영이 아니라면 짬짬히 책, 폰 등을 보면서 시간 보내는거야 괜찮지만 계산만 하라고 저자리에 앉혀 놓은건
아니지요. 이런걸 꼰대라고 하면 할 말은 없죠 뭐.
28 |
![]() |
Lv40 피오렌치아 | 2019-11-12 15:59:56 |
계산과 응대에 문제가 없었다면 별 문제 없는거 같은데
29 |
![]() |
Lv03 무조건태클거는놈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13:41 |
제가 꼰대인지 모르겠는데 응대에 문제가 없는 다른 물건으로 생각해보니 이해가 되네요. 응대에는 문제가 없지만 선글라스를 끼고 있거나 (음악을 끈)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끼고 있거나 하면 손님 입장에서는 어처구니 없을것 같음
'에어팟을 모르는 꼰대'라고 하기에는 문에 '에어팟 아는 손님만 들어오세요'라고 붙여놓은 것도 아니고 에어팟을 모르는 분들까지도 상대해야 하는게 서비스업인데 70대 노인분이 어딜 손님을 상대하는데 이어폰을 끼고 있어!하고 호통치신다면 저는 납득하고 사과드릴듯. 듣지 말라는 것도 아니고 듣다가 손님 오셨을 때만 빼면 되는 건데
30 |
![]() |
Lv11 Arts 새내기 | 2019-11-12 16:04:54 |
딴건 모르겠고
"근무시간"에 이어폰 꽂고있는게 좋게 보일리 없음
31 |
![]() |
Lv32 하데스 현실에서 돌아온 | 2019-11-12 16:05:20 |
응대가 문제가 안생길 수가 없음.
저걸로 뭐 듣고있었으면 노답인거고..
서비스업의 최소한의 예의임
지적질한 손놈이 스탠스가 과한건 맞는데
32 |
![]() |
Lv40 밑둥 새내기 | 2019-11-12 16:05:44 |
내가 받는 서비스에 하자가 있다면 불만을 제기했을것
아니면 그러든지 말든지
33 |
![]() |
Lv36 피자빌런 하루종일 | 2019-11-12 16:08:28 |
서비스에 하자가 없으면 문제없긴한데, 문제가 생기면 손님이 2배로 빡돌테니(그게 에어팟때문이 아니더라도) 권장할 태도는 아니네요
34 |
![]() |
Lv25 리드인형 초보 작성자 | 2019-11-12 16:09:55 |
바른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자세로 생각하면
근무시간에 사적인 목적으로 활용하는 도구에 대한 평가는 좋지 못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편의점 근무의 경우
기초시급조차 주지 않는 곳이 허다해 대부분 계산만 해주면 된다라는 마인드가 틀에 박히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줄거 제대로 주면서 업무규칙또한 제대로 지키게 한다면 덜 발생할 상황일거 같긴한데..
성격이란 각양각색이라 참 어려운 문제지요..
35 |
![]() |
Lv40 sv-98 중급 작성자 | 2019-11-12 16:12:49 |
편의점에서 엄청난 고객응대 바라네
'어디서 손님' 여기서 이미 개꼰대근성 나옴
36 |
![]() |
Lv40 미나토자키 사나 성인 | 2019-11-12 16:17:07 |
응대에 문제가 없다면 괜찮겠지만
과연 노래듣고 응대하는데 문제가 안생길까
37 |
![]() |
Lv01 노바6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18:16 |
고급 레스토랑같은 곳을 예를 들면 그만큼 비싼곳이기에 그에 응당하는 높은 질의 서비스를 받을 자격이 생기는거죠 그런데 고작 편의점 이용하면서 저런걸로 어디서 손님 이딴 소리를 하는건지...?
38 |
![]() |
Lv40 P@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19-11-12 16:18:21 |
전 서비스 태도가 나쁘지만 않다면 신경안쓰는데 다른 사람들은 어찌볼지 모르겠네요
39 |
![]() |
Lv40 엔쥴로스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19-11-12 16:18:42 |
??? 근무 중에 고객 상대하는데 이어폰을 낀다고요???
40 |
![]() |
Lv02 ㅈㅅㄱㅅ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19:00 |
점주가 '너 그러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하지마라' 이건 이해 되는데
손님은 걍 서비스 잘 받아갔으면 문제 없는걸 '감히 손님앞에서' ㅇㅈㄹ을 하니 꼰대가 맞긴 한듯
41 |
![]() |
Lv40 엔쥴로스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19-11-12 16:19:47 |
귀 열어놓고 있는것도 돈 더 줘가면서 해금하야하는 dlc 컨텐츠였나요
42 |
![]() |
Lv40 齋藤飛鳥 인기있는 연예인 | 2019-11-12 16:20:38 |
점주한테 연락하는게 제일 깔끔하긴 한데 어찌됐든 월급은 점주가 주니
43 |
![]() |
Lv16 전일이 기타리스트 | 2019-11-12 16:20:56 |
서비스제공에 문제만없으면 앵간한건 다 갠찬다는것도 좀 너무 쿨병같은데
44 |
![]() |
Lv40 sv-98 중급 작성자 | 2019-11-12 16:21:03 |
Re 41.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1.들리면 장땡이다
2.보기에 아니꼬울 순 있다
3.그러나 '어디서 손님앞에서' 이 말이 나온순간 개꼰대
45 |
![]() |
Lv40 데굴데굴 너구리 로그인하기 귀찮은 | 2019-11-12 16:23:35 |
"서비스업"
지금 죄다 알바 입장에 과몰입하는거 굉장히 웃겨보임
46 |
![]() |
Lv12 AMX1357 더 새로운게 없을까 | 2019-11-12 16:23:46 |
일하는거고 서비스업인데 손님 왔을때만이라도 빼야하는거아닌가
47 |
![]() |
Lv40 엔쥴로스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19-11-12 16:23:59 |
말이 좃같아서 그렇지 문제제기는 정당한거 아닌가요
48 |
![]() |
Lv40 sv-98 중급 작성자 | 2019-11-12 16:25:25 |
Re 47.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그러니까 아다르고 어다른게 한국말인데 잘 안 들릴수도 있고 보기에도 좋지않다 이렇게만 말했어도 댓글 여론 완전 반대일걸요
49 |
![]() |
Lv03 인성대마왕안두인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25:56 |
물건만 놓고 계산만 빨리해주면 되지 담배 사는거도 아니고 계산하는 편의점 알바한테 "어디서 손님" 이런 말 하는게 걍 심사 꼬인 개꼰대인듯
그게 기분이 나빳으면 계산다하고 따로 좋게 말할수도 잇는걸 저렇게 이야기하는게 일단 배려가 없는거같네요
그리고 에어팟 끼고 잇다고 해서 무조건 노래 듣고있는거도 아닐수도 있는거고
50 |
![]() |
Lv40 엔쥴로스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19-11-12 16:26:09 |
Re 44. sv-98 (클릭하면 이동)
말이 좃같은거랑 문제제기 자체가 잘못 된거랑은 분리해야하지 않읏까요
말이 좃같았으니 알바는 문제없다고 보는건 아닌거 같은대요
51 |
![]() |
Lv40 리본 뺏긴 하루카 | 2019-11-12 16:27:14 |
캐셔 보는것도 의사소통이 필요한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잘 들린다고 쳐도 별로 기분이 좋진 않을 것 같네요.
당사자가 아니고서야 잘 들리는지 아닌지 알 턱이 없으니까요...
52 |
![]() |
Lv37 파워메우 급성 심근 경색 진단 | 2019-11-12 16:26:54 |
Re 43. 전일이 (클릭하면 이동)
이게 말이 될거 같으면 도장공장에서 신나 창고 옆에서 담배피면서 사고 안나고 일잘하면 됐지랑 같은거라고 봄
서비스를 제공하는건 질의 고저 여부를 떠나서 응대하는 손님이 있다는거에서 근무중에 저런걸 한다는거 자체가 어불성설임
본문은 손놈도 손놈이지만 그렇다고 쳐도 저 행동이 옳다고는 못봄
53 |
![]() |
Lv01 FAIRLIGHT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27:33 |
저 말투 자체는 꼰머라고 할수있겠는데 일단 귀틀어막고 있는 자체가 대화할때 예의는 아닌거같은데.. 그리고 편의점같은 싼곳에서는 손님 막대해도 되나봄? 나도 야간 편돌이 해봤지만 남녀노소 양복입은 사람이든 배달부든 일단 손님이고 난 돈받고 일하는 입장인데 적어도 기본적으로 편의점 욕먹일 상황은 만들면 안되는거 아닌지.. 맨날 편의점이나 이런데 알바 태도 논란글 올라오면 인터넷에선 유독 알바에게 호의적으로 댓글달리는거 같음
54 |
![]() |
Lv40 엔쥴로스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19-11-12 16:27:33 |
Re 49. 인성대마왕안두인 (클릭하면 이동)
편의점이면 포인트 카드 있는지 봉투 필요한지 기본적으로 멘트 나가야 하잖습니까. 바코드만 찍으면 되는게 아니라
55 |
![]() |
Lv03 인성대마왕안두인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27:42 |
Re 47.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님 말대로 문제제기는 정당한데 말하는 놈의 말이 문제인듯
님이 뭔가 잘못햇을때 "이거 완전 병신새끼네" 이거랑 "이게 잘못됫으니 담부턴 고쳐주세요" 랑 비교해보시면
56 |
![]() |
Lv35 GOLDBERG 메리 크리스마스 | 2019-11-12 16:28:33 |
올초에 배페에서는 편의점 알바가 마스크 끼고있는거 지적하는게 꼰대라고 하던데 당연히 귀에꼽는거 지적하는것도 꼰대지용
57 |
![]() |
Lv40 sv-98 중급 작성자 | 2019-11-12 16:28:34 |
Re 50.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근데 확실한건 그 말 한마디로 인해서 손님은 꼰대란거죠
애초에 꼰대놈이 꼰대같이 문제제기를 했으니 논란이 나죠
58 |
![]() |
Lv11 Lugia 로그인하기 귀찮은 | 2019-11-12 16:29:59 |
내가 꼰대인가 ㅋㅋㅋ
사람 마주했을때 뭐 꽂고 있는게 전혀 예의가 아닌 행동이라고 생각되는데
손님이 뭐 갑은 아니래지만 그래도 고객인데
누군가랑 얼굴 마주할일있을때 이어폰 꽂고 하나요?
서비스의 기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59 |
![]() |
Lv03 인성대마왕안두인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30:52 |
Re 54.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흐음 저는 저한테 손해 안주면 귀에 뭘 끼고 잇던지 신경안쓰는 타입이라 계산만 잘해주면 상관없는데
알바가 뭐 끼고있는거에 대해서 위에 이야기한거처럼 했으면 이렇게까지 큰일이 될일인가 싶네요
60 |
![]() |
Lv40 쫄보 7ㅔ이 어그로를 끄는 | 2019-11-12 16:32:39 |
에어팟 관련 문제제기야 할법한데
어디서 손님이~~~~ 는 꼰대 멘트처럼 보이긴 하는듯
그냥 점주한테 이 사람 이상해 보인다고 클레임 걸 창구 찾아서 했으면
별 문제 없었을지도
61 |
![]() |
Lv02 부롸타타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33:09 |
대화할때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다는게 상대방으로 하여금 어떻게 해석되는가 생각해보면 손님이오면 한쪽이라도 잠시 빼두는 제스쳐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62 |
![]() |
Lv40 쫄보 7ㅔ이 어그로를 끄는 | 2019-11-12 16:34:18 |
그리고 그거랑 별개로 이 글도 왠지 좀 불 붙을거 같은데
본인이 알바나 해당 당사자가 아니라면
다른 의견 가진분들 매도하듯이 얘기하는거는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63 |
![]() |
Lv40 밑둥 새내기 | 2019-11-12 16:36:22 |
Re 62. 쫄보 7ㅔ이 (클릭하면 이동)
시끌벅적 탑시드만 봐도 영영 끌고갈 문제네요
64 |
![]() |
Lv40 쫄보 7ㅔ이 어그로를 끄는 | 2019-11-12 16:38:11 |
Re 63. 밑둥 (클릭하면 이동)
언제나 드는 생각이지만 결국 예의 문제로
건전한 토론과 그게 아닌 거 차이가 결정날 때가 넘 많은거 같음 어딜 가든
65 |
![]() |
Lv11 Arts 새내기 | 2019-11-12 16:39:32 |
서비스업 알바3년 하다가 지금은 정규직 전환돼서 1년 넘었는데
서비스업은 회사 규정에 복장규정이 다 있습니다.
저만 하더라도 남직원들은 계절에 맞는 유니폼 상하의 착용
착용시 주름도 없어야 하고 신발은 검은 운동화나 구두 계열
고객에게 보이는곳에 문신불가(팔, 손, 얼굴, 목 등)
그리고 근무 규정도 있죠.
업무외에 매장내에서 전자제품 사용 자제
저사람이 뭐같은 말로 말했어도 저 알바는 잘한거 하나 없습니다.
회사내 mot나 ks-sql, kcsi같은거 기업들이 엄청 민감해하는데
알바가 저러고있는거 좋게 보진않음
66 |
![]() |
Lv36 민트초코밥 관심분야가 다양한 | 2019-11-12 16:44:14 |
이렇게 의견이 갈릴 수 있으니 우리들은 단어를 신중하게 골라서 욕먹지 않고 의견 전달할 수 있도록 합시다
67 |
![]() |
Lv03 무조건태클거는놈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6:45:21 |
저도 개인적으로는 편의점 알바가 뭘 하던 신경은 안 쓰는데
'아니꼬운 손님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돈 받고 일하는 근무태도로 적합하지 않다고 봅니다. 손님이 꼰대니 아니니는 그 이후의 문제고
68 |
![]() |
Lv40 마리화초 13일의 금요일 | 2019-11-12 16:48:46 |
중립적으로 봐서 의견이 반반이면 반은 괜찮아도 반이나 되는 사람이 불편하게 보기 때문에 서비스업이면 하면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69 |
![]() |
Lv12 아실 열받는 | 2019-11-12 16:50:29 |
솔직히 직접적으로 서비스 제공받는 입장에서 아무리 알바라지만 기분나쁘면 다이렉트로 얘기할 수도 있다고 보는데 점주한테만 얘기했어야 한다는 의견은 저는 좀 이해가 어렵네요. 손님이 낸 돈이 매출이 돼서 결국 알바생 월급이 되는 거 아닌가요
저 손님 말투가 좀 싸가지없긴 한데 고객 응대하는 업무 하면서 귀 열어놓고 있는건 뭐 최저보다 더 얹어줘야 열리는 혜택 같은게 아니라 당연한 거라고 보는데요.
최저보다 후려쳤는지 아닌지는 저 글에서 파악이 안 되는데 실제로 후려치기 당했다면 모를까, 암만 알바라도 돈 받고 일하는 이상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할 의무가 있음. 사람 써본 적 한번 없고 알바만 줄창 해본 입장인데도 이건 당연한 거라고 봅니다.
70 |
![]() |
Lv40 NiKEL 새내기 | 2019-11-12 16:52:14 |
원래는 알바중에 폰같은거 보면서 노는것도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손님없을때니까 그냥 넘어가는거지
근본적으로 애초에 일을하면서 이어폰을 끼고 노래듣는거 자체가 문제인듯
굳이 그걸보고 이어폰 빼라고 하는것도 별로 이해는 안가지만...
71 |
![]() |
Lv40 쫄보 7ㅔ이 어그로를 끄는 | 2019-11-12 16:54:01 |
Re 69. 아실 (클릭하면 이동)
다이렉트로 해봐야 예의 차리기로 작정한 알바였다면 처음부터 안꼈을테니
무의미하게 싸우는거보단 인사권 가진 점주 통해서 찌르는 게 제일 확실할거 같긴 함
그게 아니면 편의점 본사에 클레임 ㄱ
72 |
![]() |
Lv12 아실 열받는 | 2019-11-12 16:54:30 |
Re 69. 아실 (클릭하면 이동)
폰 보는거나 의자에 앉아있는 거야 알바도 사람이니 당연히 할 수 있다고 봄. 손님 없을 때야 음악 들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근데 손님 있을 때는 얘기가 다르지
73 |
![]() |
Lv12 아실 열받는 | 2019-11-12 16:55:04 |
Re 71. 쫄보 7ㅔ이 (클릭하면 이동)
댓글 일부 보면 소용있고 없고 간에 알바한테 말한거 자체가 잘못이라는 의견도 보여서요
74 |
![]() |
Lv39 워터수박 휴면계정 | 2019-11-12 17:02:03 |
메이저 편의점 원칙대로라면 아마 안되는거긴 할걸요
75 |
![]() |
Lv02 박효신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7:03:05 |
서비스업중 하나이니 당연히 빼고있는게 맞는거라 생각함
노래 듣고싶으면 듣다가 손님오면 빼고 응대해야한다고 봄
76 |
![]() |
Lv40 에뀨만빨아요 새내기 | 2019-11-12 17:04:12 |
오지랖인듯.
똑바로 알아듣지 못해서 버벅거려서, 적절한 접대를 못 한 것도 아니고...
어디이이이 감히 알바따위가! 인 순간 논란끝임.
결국 걍 자기 기분나쁘다는 이유뿐이잖음.
77 |
![]() |
Lv40 미나미 코토리 어그로를 끄는 | 2019-11-12 17:07:36 |
상식적으로 손님 오면 빼고 있는 게 맞지 않나
78 |
![]() |
Lv40 뱀술 | 2019-11-12 17:08:58 |
격식과 태도 규정이 왜 있는지를 감안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편의점인데 뭐 어떠냐는 태도가 더 이상함
79 |
![]() |
Lv40 신호등많이달아줌 응원해요 | 2019-11-12 17:10:20 |
사람이랑 대화해야하는 직종에서 이어폰으로 귀틀어막고 있는게 문제아닌가
친구랑 대화하는것도 아니고 일하는중인데
80 |
![]() |
Lv40 무한도전 열받는 | 2019-11-12 17:15:37 |
업무가 문제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대화를 하는데 이어폰을 끼고 대화하는건 기본적인 예의가 없는겁니다
81 |
![]() |
Lv40 달렉 ㅎㅎㅎ | 2019-11-12 17:15:55 |
서비스업인데 응대에 문제가 없더라도 기본적으로 예의는 지켜야하는게 맞다고 생각되는데..
손님 왔을땐 잠깐 빼는게 맞다고 봐여
84 |
![]() |
Lv40 카나데 아가씨 ㅎㅎㅎ | 2019-11-12 17:23:49 |
무급으로 봉사하는 것도 아니고 엄연히 돈받고 일하는건데 손님 응대하는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임하는 태도부터 잘못되어있다고 봄
그렇다고 저 손님 말투 때문에 실드 쳐 줄 수도 없지만 이 문제의 시발점은 저 편의점 직원이 제공했다고 생각
85 |
![]() |
Lv40 카나데 아가씨 ㅎㅎㅎ | 2019-11-12 17:24:33 |
애초에 3차 직업 특성상 고객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행동은 안하는게 당연한거임
86 |
![]() |
Lv40 키위는너무셔 돌 곡괭이 | 2019-11-12 17:24:55 |
87 |
![]() |
Lv33 야천련인 고기방패 | 2019-11-12 17:25:52 |
사람이랑 대화해야하는 서비스업인데 업무인건 물론이고 대화중에 이어폰 끼고있는것 자체가 예의는 절대아님
88 |
![]() |
Lv40 공중베기 눈팅하고 있는 | 2019-11-12 17:29:17 |
마지막말만안했으면 100퍼 알바과실인데 30퍼는 손님이 잘못하고 70퍼는 알바잘못
89 |
![]() |
Lv40 zealotsut 댓글을 감추고 싶은 | 2019-11-12 17:40:22 |
사람상대하는데 이어폰 끼고잇는건 좀 그렇져...
90 |
![]() |
Lv11 잠수족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19-11-12 17:46:27 |
이게 논란이 될수 있는건가 ??
내 친구가 내 말 들을때 이어폰 끼고 있어도 기분 나쁠텐데
서비스업인데 이어폰을 끼고 있는게 정상인가
91 |
![]() |
Lv16 혁 새내기 | 2019-11-12 17:46:28 |
사규에 따라 처리
알바들의 딴 짓 또는 집중력 저하 요소, 외부 차단 요소들을 허용할 것인지 처벌할 것인지는 회사 방침에 따라야겠죠
해당 방침에 따른 고객들의 반응 역시 회사가 감내할 부분일테고요
개인적으로 그냥 이런 논란거리는 회사 차원에서 방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93 |
![]() |
Lv40 카리아인 ㅎㅎㅎ | 2019-11-12 17:51:10 |
저라면 불쾌할거 같아요.
손님이 왕이다 이런 개소리를 하자는게 아니라, 사람과 사람간에 거래잖아요?
근데 에어팟을 낀건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지키지 않은거라고 생각해요.
예를들어 손님이 돈을 줄 때 바닥에 틱 던진다거나, 담배 주문할 때 반말로 틱틱 말한다거나 이런 행동이랑 동급이라고 생각해요.
그거랑 별개로 본문의 저 손님은 갑질을 한거라고 생각하고요.
불만을 가져서 클레임을 하는 것과 갑질은 완전히 다른거임.
94 |
![]() |
Lv40 카리아인 ㅎㅎㅎ | 2019-11-12 17:54:38 |
저같은 경우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면서 들어갈 때, 계산하고 나올 때 꼬박꼬박 웃으며 인사하거든요.
그게 일하는 분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해서요.
근데 지하철역 바로 앞 편의점에 직원은 항상 세상 다 무너진 표정으로 삐딱하게 서서 계산하고 말 한마디도 안하더라구요
어서오세요 라는 인사나, 계산 후 얼마 나왔다는 얘기나, 안녕히가세요 라는 인사나...
그래서 저는 그사람이 언어장애가 있는 분인가 생각도 했었음. 근데 그냥 말을 안하는거더라구요. 친구들이랑은 신나게 떠들더만.
근데 뭐 그걸로 클레임걸긴 그렇고 해서 그냥 거길 이용 안하고 말았음. 집 앞 편의점 이모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ㅎ
95 |
![]() |
Lv40 건설회사 아가씨 특파원 | 2019-11-12 17:57:29 |
저는 딱히 신경 안 쓸 듯
96 |
![]() |
Lv40 달인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19-11-12 18:03:00 |
저도 신경 안씀... 회사에서도 무선이어폰 끼고다니는데 ㅋ
97 |
![]() |
Lv02 퐁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8:04:36 |
여기서 꼰대 이야기가 왜나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비스업에 대한 상식 아닌가요?
내가 꼰대가 되어 가는건지 아님 상식이 바뀌어 가는 건진 아님 상식이 없어지는건지 나도 모르겠따
98 |
![]() |
Lv40 캡틴바닐라 급성 심근 경색 진단 | 2019-11-12 18:05:15 |
혹시 여러분 고객응대근로자보호법이라는걸 알고 계십니까
99 |
![]() |
Lv40 이오리 ㅎㅎㅎ | 2019-11-12 18:06:30 |
내가 말햇는데 못알아먹으면 짜증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머...
이어폰으로 머 듣고있다가 손님와서 껐나보다 생각할듯
100 |
![]() |
Lv40 이오리 ㅎㅎㅎ | 2019-11-12 18:06:44 |
100플은 내꺼양
101 |
![]() |
Lv02 퐁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8:07:01 |
수업시간에 닥터드레 스튜디오 머리에 쓰고 노래 듣다가 교수님이 뭐라하면
저 수업 다 듣고 있는데요? 왜 참견이세여? 라고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102 |
![]() |
Lv01 꼬맹이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8:07:04 |
전 빼야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편의점 알바 해봤던 입장에서, 손님들이 제발 이어폰좀 빼고 계산대에서 얘기해줬으면 좋겠음
환장하겠음 진짜 옛날 가족오락관 고요속의외침도 아니고, 말소리도 작을 뿐더라 내가 하는 목소리 알아듣지도 못함 ;;
103 |
![]() |
Lv40 삐약삐약 여자친구와 함께 | 2019-11-12 18:08:21 |
서비스직이라는게 원래가 이미지가 중요한 법이라 이어폰 끼면 좀 그렇죠
근데 물론 말 저딴식으로 한 손님도 문제
104 |
![]() |
Lv02 육군참모총장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18:12:44 |
무슨 호텔 프론트도 아니고 계산만 잘 해주면 그만인 편의점에서
뭐 얼마나 대단한 서비스를 바라시는건지들..
귀 막고 있느라 내 말을 못 들어서 불편을 준 것도 아닌데
굳이 손님이 빼라 마라 하는 건 너무 멀리 가는 것 같은데요
105 |
![]() |
Lv40 라크리스 눈팅하고 있는 | 2019-11-12 18:16:39 |
이게 백플을넘네
106 |
![]() |
Lv14 의문의빅픽쳐 새내기 | 2019-11-12 18:24:29 |
이런거 솔직히 사람마다 다르긴한데 저는 "듣는다" 라는 의미가 중요하긴 서비스 동시에는 하나 정도는 빼줬음 좋겠다하는 바램
물론 안뺀다고 해서 구지 문제되진 않는데 손님 입장에서는 "제대로 들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긴함
107 |
![]() |
Lv34 피라루크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19-11-12 18:30:49 |
개인적으로 서비스 응대에 문제 없으면 신경 안쓸 문제네요
근데 만약 응대에 문제가 있다 그러면 에어팟은 약점부위가 되는거죠
존나게 패야함 클레임으로
108 |
![]() |
Lv11 젖탱이 눈팅하고 있는 | 2019-11-12 18:35:24 |
소통에 문제 없었으면 저도 신경 안 씀..
편의점에서 트러블도 없었는데 목소리 높이기엔 내 시간이 더 아까움
109 |
![]() |
Lv40 요슈아 키미히 | 2019-11-12 18:36:33 |
계산대에 라면 들고갔는데
1500원이다 이새끼야
라고 하면, 계산 됐으니까 오케이는 아니잖아요
그렇다고 -꼰-이 잘했다는건 절대 아니지만
110 |
![]() |
Lv11 M57 포카드 브레이커 | 2019-11-12 18:53:19 |
편의점가서 수고하세요 한마디 밖에 안하는 저는 이어폰을 끼든 폰겜을 하든 축구를 보든 신경 안쓰는편
뭐 서비스적으로 안좋은 행동이다 하면 어차피 손님떨어질텐데 굳이~ 내 감정 소모하는거도 아까운듯
112 |
![]() |
Lv40 Aqours | 2019-11-12 19:07:46 |
Re 111. 냥아치 (클릭하면 이동)
그럼 여기 물건 없어요 채워주세요도 관리자 통해서 얘기해야되고
컵라면 먹고 가려는데 더러워서 치워주세요도 관리자 통해서 얘기해야됩니다
113 |
![]() |
Lv40 Aqours | 2019-11-12 19:08:49 |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서비스직이니 만큼 알바도 최소한 손님 앞에서만큼은 손님에게 집중해야되고
손님은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면 제공을 요청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지 말을 이쁘게 해야될뿐
114 |
![]() |
Lv40 K3 소름돋게 해줄게 | 2019-11-12 19:21:51 |
손님의 생각과 의미는 알겠는데 말의 표현을 갑질처럼 함
115 |
![]() |
Lv40 쿠스하 동물을 좋아해요 | 2019-11-12 19:47:39 |
그냥 아주 객관적으로
서비스 업종에서 손님이 불편해할 행동은 아예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손님이 갑질을 했던말던 애초에 빌미를 안주면 될 문제지요
할거 다 하는데 끼면 어떻냐는 말도 맞긴한데 그건 어디까지나 알바입장이구요
손님입장에선 불편하게 생각할수도 있다는겁니다
걍 간단하게 음식점에서 음식 시켰는데 음식나온거 상에 올려주는 종업원분이 음악들으면서 올려준다 생각해보세요
종업원 입장에선 반복 숙련행동이니 실수할일 없지만
손님입장에선 아주 뭐같아 보일수 있다는거지요
걍 빌미를 제공할 행동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서비스업종이라면
116 |
![]() |
Lv40 알시드란 기타나 칠까 | 2019-11-12 19:54:53 |
끼고있음 소통이 제대로 안되는데 당연히 문제있는거임 손님이 에어팟 끼고 와서 소통 안되도 반대로 일하는사람이 개 빡치는데
일하는사람이 끼고있다?
117 |
![]() |
Lv40 생선장수 처음으로 등 뒤를 돌아본 | 2019-11-12 20:27:00 |
저기요....다들 진짜 쿨병걸리셨나...이거 서비스업입니다만...
118 |
![]() |
Lv01 악인에게 흥분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20:46:05 |
일반음식점이나 레스토랑에서 알바가 저러면 문제가되지만
편의점. 말그대로 편의점에서 저런다고 지적하는건 좀 웃김
단 편의점 업무에 지장이 있으면 안됨.
119 |
![]() |
Lv40 케이 새내기 | 2019-11-12 21:04:59 |
댓글 쭉 보니 괜찮다는 분들은 다 가정이 다 붙음
내가 신경 안쓰거나, 응대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는 경우.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이면
당연히 응대를 위한 기본적인 규칙이 있을 것이고
특별한 이유 없이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보고 듣고 말하고)을 방해하는 요소를 허용하는 곳은 없을거라 봄
이게 계산이 정확하게 되서 다행이지, 한번 실수하는 순간 모든 잘못은 직원이 지는 것임
한마디로 책임은 직원에게 있다는 거.
120 |
![]() |
Lv40 토죠 노조미 열받는 | 2019-11-12 21:25:48 |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는 저의 관점에서 보자면 손님없을땐 끼고 음악듣든 딴짓을 하든 상관은 없지만....
적어도 손님이 있다면 그때만큼은 잠시 빼고 할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서비스 업종인데다 보기에도 좋지 않거든요
121 |
![]() |
Lv40 최빛빛 | 2019-11-12 21:28:31 |
배페 너무 좋아
122 |
![]() |
Lv11 젖탱이 눈팅하고 있는 | 2019-11-12 22:37:45 |
귀에 에어팟을 박았건 뭘 박았건 트러블 없이 거래 끝났으니 신경 안 쓴다는게 쿨병 소리 듣네ㅋㅋ
편의점에서 그거 지적하는 것 보다 신경 끄고 갈 길 가는게 더 이득이라 판단되니 그러는데ㅋㅋㅋ 쿨병ㅋㅋㅋ
123 |
![]() |
Lv40 밑둥 새내기 | 2019-11-12 22:39:30 |
서비스업인건 개나소나 알고있고요 본문에 서비스와 응대에 아무문제 없었고
내 기준으로 괜찮다해도 쿨찐이 돼버리네 아 ㅋㅋ
그럼 제가 아니 님들아 이거 서비스업이라구욧! 하는분들 다 꼰대로 치부해도 괜찮으신거죠?
알바입장되기전에 대부분 손님입장에서 생각하실겁니다 그리고 그걸말한건데 참ㅋㅋ
124 |
![]() |
Lv40 밑둥 새내기 | 2019-11-12 22:43:37 |
Re 119. 케이 (클릭하면 이동)
본인이 신경안쓰는건 개인의 차이일거구요 응대에 문제없었다는건 본문에 나와있는데요
되려 의사소통이 어쨌니 뭐니 하는분들이 일어나지도 않은 상황을 가정하는거 아닌가요?
125 |
![]() |
Lv03 네냐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2 23:30:40 |
역시 '배틀'페이지!
126 |
![]() |
Lv39 리로드 운영자 없을 때 달린다 | 2019-11-12 23:58:05 |
이렇게 논란이 되는 시점에서 이미 편의점 알바가 잘한거 하나 없는거지
그러려니 하는 사람도 있지만 안좋게 보는 사람도 많은데
편의점 특성상 지금 댓글단 사람들이 모두 손님이 될수 있기 때문에 이건 편의점 알바가 잘못함
물론 그자리에서 기분나쁘게 뭐라하는 손님은 흠...
127 |
![]() |
Lv40 케이 새내기 | 2019-11-13 00:27:34 |
Re 124. 밑둥 (클릭하면 이동)
저도 계산하는데 지장 없으면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저 외에 목소리 작은 손님이 와서 물건을 살펴보며 말을 했는데 못들었다면?
그러면 전적으로 알바에게 책임이 간다는 겁니다.
서비스업 직원으로서 물건을 팔고, 또 손님 응대를 하는 시점에서
시각, 청각에 제한을 두는걸 옳다고 하는 가이드라인은 없을테니까요.
그런게 우려되는거고 당장엔 문제가 생기지 않더라도 문제의 소지가 있는거죠.
128 |
![]() |
Lv40 케이 새내기 | 2019-11-13 00:29:17 |
탄약고 근무 나갈 때 귀찮아서 포승줄을 안차고 다녔는데
이게 당장에는 아무 문제도 없고, 솔직히 거수자 포박할 일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근데 순찰오면 개털리는거랑 비슷합니다
129 |
![]() |
Lv40 밑둥 새내기 | 2019-11-13 00:54:50 |
Re 127. 케이 (클릭하면 이동)
예 당연히 압니다 편의점 알바 귀에 이어폰인지 에어팟인지 뭔지 껴서 소리못들어서 손님소리 못들으면 당연 문제되는거 누구나도 아주 잘 압니다
근데 본문내용엔 그런거 하나도 없구요 응대 다 잘했는데 손님이 보기 안좋아서 저런말을 했다는겁니다 당연히 그럴수있습니다
제가 잘못보고있나요?
그리고 케이님이 위 댓글에 그냥 넘어간다는 분들은 가정을 하신다하셨는데 이 댓글과 아래댓글은 제 기준에선 다른 선상에서의 상황을 또 본인이 가정하고 계십니다 아래댓글의 탄약고 비유는 사람의 목숨과 연결이 되는 상황까지 이어질수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전 이게 편의점 알바가 손님과 소통을 제대로 못해서 일어나는 상황이랑은 아주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본문에 있는 글에서만 내용을 다루면되는데 자꾸 제시되지도않은 상황을 가정해가며 말씀하십니다
말씀하신 상황은 당연히 문제되는거 누구나 다 압니다
케이님은 언급하시지 않았지만 쿨병소리듣고 좀 발끈해서 썼습니다 죄송합니다
130 |
![]() |
Lv11 가을 새내기 | 2019-11-13 01:09:08 |
Re 16. 크릴새우 (클릭하면 이동)
노트북으로 게임하는데 안 잘리나요?
131 |
![]() |
Lv40 신호등많이달아줌 응원해요 | 2019-11-13 01:13:59 |
근데 이 글 댓글에 먼저 이니시 걸린건 '꼰대'라는 단어쓰며 지적한사람 까는 댓글 아니였나
132 |
![]() |
Lv40 케이 새내기 | 2019-11-13 01:16:26 |
Re 129. 밑둥 (클릭하면 이동)
저도 저 손님의 태도는 별로 이해되지는 않네요 ㅎㅎㅎ
탄약고 비유나 제 댓글의 요지는,
지금 당장엔 문제없어도 원칙대로 안하면 일이 터졌을 때 그 책임을 묻게 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서비스업 교육 받을 때 저런걸 옹호하는 식의 가이드라인은 못본 것 같아서요.
단지 그 부분에 대해서 비판의 여지가 있다 정도로 받아들여 주시면 감사합니다
133 |
![]() |
Lv40 유리 배페가 아파요 | 2019-11-13 01:29:49 |
오 불탄다
알바잘못맞는거같은데
134 |
![]() |
Lv01 고기만두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3 02:05:49 |
응대에 불친절했으면 뭐라했겠고
친절했으면 괜찮을거같다
135 |
![]() |
Lv40 밑둥 새내기 | 2019-11-13 02:09:52 |
Re 132. 케이 (클릭하면 이동)
네 저도 무슨뜻인지 알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 131. 신호등많이달아줌 (클릭하면 이동)
배페횐님들 싸우는거 안좋아해서 이런식으로 답글기능 안박고 그냥 댓글쓰시는 분이 많은거같아
일일이 다 체크하진 못하지만 쨌든 전 꼰머라는 단어를 이 게시글내에서 댓글로 쓰지않았고
제 위의 댓글에도 적어놨지만 쿨병이란말에 발끈해서 쓴 글입니다 죄송합니다
136 |
![]() |
Lv40 잠만보 로그인하기 귀찮은 | 2019-11-13 02:22:06 |
서비스업이라는거 자체가 감정노동이고 몸을 덜쓰는 만큼 웃어야 되는건데 귀에 꼽고 응대한거 부터 에러지
인사하고 웃으면서 응대해야 한번이라도 더가고 하는건데
애초에 알바생들 뽑을때 용모단정 같은것도 다 같은선상에 있는건데 근무중에 근무태만했다는걸 참 당당하게 말하는듯
137 |
![]() |
Lv10 고든 프리맨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19-11-13 03:13:22 |
피곤하게 산다
138 |
![]() |
Lv11 권준호 새내기 | 2019-11-13 03:43:38 |
쿨몽둥이로 찜질좀 해줘야
139 |
![]() |
Lv34 백색 삐약 | 2019-11-13 05:15:31 |
손님의 태도는 지나친 오지랖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거랑 별개로
응대에 문제만 없으면 뭘 어쩌고 있든 무슨 상관이냐는 분들이 많네요.
맛만 똑같으면 플레이팅 깔끔하게 이쁘게 해서 내놓든 개밥으로 섞어서 퍼담아놓든 무슨 상관이냐고 얘기하는 거랑 똑같은 거라고 보는데...
전 물론 음식을 오로지 맛만 보고 고르진 않기 때문에 깔끔한 곳에 갈 겁니다
서비스도 의사소통이 원활히 됐냐만 보기보단 느껴지는 태도를 같이 보고, 방문했을 때 좀 더 기분 좋은 곳으로 갈 거구요
여기는 왜 음식을 개밥처럼 퍼다주죠? 라고 내가 지적하진 못 해도
뭐가 더 괜찮은 서비스인지 판단하고 다음 선택에 참고할 순 있겠죠
그런 상황에서 좀 더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일 테구요
140 |
![]() |
Lv40 바보손 관심분야가 다양한 | 2019-11-13 06:30:40 |
좀 애매한 느낌이네요
그냥 내 생각에 맘에 안들면(결국 상대행동에 대해 내가 태도를 판단하고) 뭐라고 해도 되는건가? 싶어서요. 사실 상대방의 태도를 저도 보겠지만 에어팟을 빼는지의 유무로 태도를 다 판단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빼지 않고 상대를 무시하는일 없이 응대를 잘할수도 있고..
여담이지만 사실 에어팟 프로버젼은 이제 외부소리 듣기모드까지도 존재해서(노이즈캔슬링도 존재하지만요) 끼고도 안낀듯이 대화같은게 가능할정도기도 하구요
141 |
![]() |
Lv38 그루트 ㅎㅎㅎ | 2019-11-13 07:23:41 |
꼰대가 여기서 왜 튀어나왘
이어폰 끼면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자체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잖아ㅋ
142 |
![]() |
Lv30 불만있어서금연함 심폐소생술 | 2019-11-13 07:43:46 |
Re 56. GOLDBERG (클릭하면 이동)
마스크랑은 얘기가 다를듯
감기는 손님한테 옮길수 있으니
144 |
![]() |
Lv01 올버르게살자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3 11:18:11 |
정직장이었어도 저지랄했을지 개궁금
145 |
![]() |
Lv10 제대후계약직 눈팅하고 있는 | 2019-11-13 14:51:59 |
편돌이 하다가 추파춥스 입에 꼬나물고 계산한 적 있었는데
그때 출근하던 직장인 중년 아재가
"당신은 돈받고 일하면서 사탕물고 하라고 교육받았습니까?"
하고 일침 놓기에 그 이후론 계산할 때 딴짓 안했음.
입장바꿔 생각하니 충분히 기분 나쁠 것 같더라고요.
돈 받고 서비스한다는 사람이 사탕 꼬나물고 바코드 찍고 우물우물 대니...
아이팟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경우라고 봄.
쉬는시간에 아이팟을 꼽든 콩나물을 꼽든 허용될 순 있지만
적어도 손님 응대하는 순간엔 제대로 해야져.
146 |
![]() |
Lv10 제대후계약직 눈팅하고 있는 | 2019-11-13 14:52:29 |
아이팟 x 에어팟 o
147 |
![]() |
Lv40 대통령 새내기 | 2019-11-13 18:10:53 |
얼마 전 가족끼리 고깃집갔는데 서빙하는 직원분이 에어팟끼고 일하면서 주문한걸 뭐 이리 까먹고 안갖다주는지 몇번이나 부르고 그랬는데 굉장히 불쾌했었네요
주문 기억 못하는게 에어팟 때문이 아니더라도 곱게 보이진 않더라구요
148 |
![]() |
Lv40 김식 노화방지 | 2019-11-13 21:17:21 |
사람 상대하는 직종인 이상 빼야한다고 봄
당장 여기서도 '나야 응대 문제없으면 상관ㄴㄴ' 하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반대로 본문처럼 태클걸 사람들도 당연히 많을테니
문제의 소지를 안 만드는게 정답
149 |
![]() |
Lv40 킹본드 알아서 로그인되는 | 2019-11-14 03:50:31 |
사람 대하는 업종인데 업무에 관계 없는 이어폰 착용을 한다고요?
허어미 ㅋㅋㅋ
150 |
![]() |
Lv39 아렐 로그인하기 귀찮은 | 2019-11-15 08:38:28 |
서비스직종에서 사람 상대하는직종에서 이어폰착용하는게 문제가없다니 조금 상식이 뒤틀리는데...
이어폰착용해도 문제없다는 의견은 '응대만 잘하면' 이라는 전제가 다 적혀있는데 귀에꼽고 응대를 잘할수있나요?
고객응대라는게 보이는것도있는건데 이미 잘할수가없는데...
어떤장소든 응대에 관한 메뉴얼 관련사항 1번은 단정한차림과 자세일겁니다.
댓글읽다보니 다른건몰라도 꼰대라는 글이있어 욱해서 글을 안쓸수가없네요;;
151 |
![]() |
Lv40 엔딩크레딧 세상 참 자알 돌아간다 | 2019-11-15 10:25:05 |
당장 회사에서도 이어폰끼고 일 잘 안하는데 ㅋㅋ
152 |
![]() |
Lv01 DOCOMO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1-16 16:14:33 |
서비스 업종은 사람 대하는거 좋아하는거 아니면 진짜 안하는게 나음
사람 할짓이 아님
153 |
![]() |
Lv30 불만있어서금연함 심폐소생술 | 2019-11-16 20:07:10 |
Re 152. DOCOMO (클릭하면 이동)
좋아해도 학을 뗄듯
154 |
![]() |
Lv40 물범맨 방송인 | 2019-11-17 01:43:48 |
알바가 서비스 대응에 있어 문제가 있다 = O
지적하는 손님의 태도가 바람직하지 않다 = O
별개의 문제로 생각하고..
일단 이어폰 끼던 말던 뭔 상관? 까지는 좀 아니고,
손님이 대처가 잘못된거죠. 고객응대 근로자보호는 폼으로 있는 것도 아닌데...
점주한테 클레임 거는 방향으로 진행되는게 맞고, 저렇게 직접 개지랄하면 꼰대죠 뭐.
155 |
![]() |
Lv40 물범맨 방송인 | 2019-11-17 01:45:21 |
그와 별개로 이어폰 빼야지 지적하는 사람은 꼰대는 아닙니다.
고객응대 업무인만큼 계약서에 규정이 분명히 있을텐데, 지켜야죠 그래도. 안지키는게 당연하면 아나키스트고..
156 |
![]() |
Lv15 킵파이어링 새내기 | 2019-11-18 19:35:10 |
서비스제공에 문제만없으면 앵간한건 다 갠찬다는건 개인의 주의고 충분히 가질 수 있는거죠.
거기다 대고 불특정 다수를 쿨병으로 싸잡으시면 불이 안붙을 수가 없지 않을까요.
그리고 제가 보기엔 서로 다른 논지로 말한 것을 더 화가 나는 방향으로 받아서 화를 내시는게 아닌가 싶군요.
특정 개인이라기 보다는 여러 사람이...
저도 개인적으로 알바가 에어팟을 끼는건 아니라고 보는데 그것과 별개로 손님 말투는 충분히 꼰대소리 들을 여지가 있는것 같고
그걸 별개로 봐야지 섞어서 논하시면 불이 꺼질 수가 없어보입니다.
160 |
![]() |
Lv01 덴드로비움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19-12-22 12:41:49 |
편돌이 감싸는 사람들이 도무지 이해가지 않습니다. 과연 근무중에 이어폰 꼽는게 업무에 집중하는 모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될까요,것도 사람 대하는 업무에서 말이죠. 손님도 얘기 많은데 저 정도면 허용범위라고 생각함
162 |
![]() |
Lv03 vs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0-02-09 08:17:07 |
편의점이 사방천지에 널린 수준으로 보편화 되기 시작하면서 알바 관리 수준도 느슨해지긴 했죠.
덕분에 저는 이제 '앉은뱅이 + 벙어리' 수준만 아니면 양반이다 생각하긴 하는데..
그래도 옳다 그르다를 따진다면 전 근무 중 이어폰 착용은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본사 점검 수시로 나오는 모범 편의점에서 일을 배워본 입장에선 상상도 못 할 부분이죠.
무슨 일을 하든 규정을 준수하며 그 분야의 프로가 되어야 한다는 마인드로 임해야 합니다.
163 |
![]() |
Lv40 단테 새내기 | 2020-05-21 10:32:45 |
은행창구에서 에어팟끼고 응대하는거 상상하니까 웃기네ㅋㅋ
164 |
![]() |
Lv01 민트초코파인애플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1-08-29 01:56:34 |
최저시급주고 쓰는 편의점 알바한테 얼마나 대단한 서비스정신을 기대하는 건지.
손님 입장에서 아니꼬우면 클레임 넣거나 이용 안 하면 되는 거고
점주 입장에서 아니꼬우면 주의를 주고, 안 통할 시 다른 인력으로 교체하는 거고
알바 입장에서 이것도 못하냐 싶으면 때려치우는 거고. 다들 동등한 인간의 계약관계인데 당장 안빼냐고 역정내면서 명령질하는 게 꼰대 아니면 뭐임ㅋㅋ
165 |
![]() |
Lv01 민트초코파인애플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1-08-29 01:59:39 |
Re 164. 민트초코파인애플 (클릭하면 이동)
대한민국 별 쓰잘데기 없는 걸로 불편해 하는 거 하루이틀도 아니지만 진짜 이런 거 논쟁하면서 서로를 꼰대와 예의도 모르는 놈으로 몰아가면서 언쟁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함.
사례의 사람은 꼰대가 맞음. 절차를 무시하고 자기 꼴리는 대로 예의를 강요했으므로.
사례의 알바생은 업무태만이 맞음. 근데 뭐 대단한 돈 받고 태업하는 것도 아니고 점주가 그걸 보고도 쓰는 거면 감내할 수 있는 리스크인거임.
걍 알바생, 손님들, 점주 셋이서 알아서 할 문제들인데 니가 맞니 내가 맞니 하면서 서로의 싫은 기억속 싫은 인간을 샌드백마냥 꺼내서 패고 있는 걸로 보임.
![]() |
![]() |
|
2016-02-25 17:27:59 |
10163 |
150 |
![]() |
|
2024-11-29 22:07:15 |
6324 |
149 |
![]() ![]() |
|
2024-11-08 19:33:30 |
1744 |
148 |
![]() |
|
2024-08-17 17:46:12 |
6916 |
147 |
![]() |
|
2024-03-05 10:56:57 |
7231 |
146 |
![]() |
|
2023-12-27 21:42:40 |
6915 |
145 |
![]() |
|
2023-04-24 22:54:47 |
11350 |
144 |
![]() |
|
2022-08-07 14:33:09 |
10509 |
143 |
![]() ![]() |
|
2022-08-05 08:21:30 |
14271 |
142 |
![]() |
|
2022-06-03 08:34:09 |
5726 |
141 |
![]() |
|
2022-02-22 15:13:13 |
9443 |
140 |
![]() |
|
2021-11-15 20:38:52 |
10923 |
139 |
![]() |
|
2021-07-27 09:39:30 |
14171 |
138 |
![]() |
|
2021-04-15 10:59:38 |
9681 |
137 |
![]() |
|
2021-03-25 10:58:28 |
9082 |
136 |
![]() |
|
2021-02-22 15:59:24 |
14402 |
135 |
![]() |
|
2021-01-13 12:45:43 |
11570 |
134 |
![]() |
|
2020-12-24 15:08:21 |
8614 |
132 |
![]() ![]() |
|
2020-10-23 20:23:07 |
8295 |
130 |
![]() |
|
2020-07-05 20:22:13 |
13009 |
129 |
![]() ![]() |
|
2020-06-23 01:14:06 |
10577 |
127 |
![]() |
|
2020-04-13 18:24:11 |
10858 |
126 |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들 +51 (41) |
|
2020-03-11 08:44:55 |
11367 |
124 |
![]() |
|
2019-11-12 15:29:03 |
14036 |
122 |
![]() |
|
2019-09-29 01:30:32 |
12521 |
121 |
![]() |
|
2019-08-26 11:15:15 |
13039 |
120 |
![]() ![]() |
|
2019-08-05 07:34:35 |
9076 |
119 |
![]() ![]() |
|
2019-08-05 11:00:21 |
6581 |
118 |
![]() |
|
2019-08-05 03:48:33 |
19937 |
117 |
![]() ![]() |
|
2019-08-05 10:36:43 |
8842 |
116 |
![]() |
|
2019-08-05 07:17:51 |
12194 |
이건 사이트마다 의견이 다른듯
어디는 손님이 지나친 갑질을 했다고 하고
그래도 서비스직인데 손님 응대를 이어폰 끼고 하는게 좋은것은 아니다는 의견도 있고